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시세 / 급등 이유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시세 / 급등 이유

안녕하세요

연일 비트코인의 도미넌스와 시세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떨어짐에 따라 자금이 알트코인에 조금 더 몰려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와중에 빗썸에서 급등하는 코인들이 연이어 나오고 있는데 오늘은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리진은 디파이 및 NFT 관련 플랫폼으로 오리진 플랫폼 내에서

상품들을 구입 및 판매하는 경제활동을 통해서 오리진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 생태계의 부흥을 위해 노력하는 참여자들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매커니즘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주변 지인을 소개하거나, 본인인증을 통한 데이터 제공 등 각종 활동은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으로 보상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상품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부스팅 역할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부스팅이란 상품이 소비자의 눈에 잘 띄게 홈페이지 상단에 노출시키는 것을 뜻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을 얼마만큼 보유하고 있는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거래 지원 기능이 있으며

탈중앙화된 메시지 기능 및 푸시 알람을 통해 개인과 개인이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창구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수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 스토어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테마 설정 기능도 있습니다.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의 총 공급량은 10억개이며 시가총액은 현재 약 900억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만에 전일대비 40~50%가량 급등했으니 시가총액도 40~50% 오른 금액이 900억원 입니다.

하루 전만해도 시가총액 약 600억원 가량 했던 코인 입니다.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는 빗썸, 바이낸스, 비트겟, 업비트를 포함해서 수십개 거래소에 달합니다.

시가총액 규모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규모이지만 세계적인 거래소에 대부분 상장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일 거래량의 54%를 빗썸 거래소에서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런 거래량을 차지하게 된 이유와 급등하게 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빗썸 거래소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일봉 차트

빗썸 거래소의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의 시세는 현재 326원으로 전일대비 40%가까운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일봉 차트

반면에 바이낸스 거래소의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시세는 0.16달러 입니다.

한화로 계산해보면 220원 정도 되는 시세인데요.

빗썸 거래소의 326원과는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납니다.

거기다 차트 모습을 봐도 급등한 흔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 이러한 시세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보통 입출금이 막혀서 입니다.

입출금이 막힌 틈을 타 해당 거래소 세력이 시세 상승을 시키는 것입니다.

입출금이 막힌 상황이 아니라면 거래소 간에 동일 코인이 이렇게 까지 시세 차이가 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김프, 역프가 존재하긴 하지만 시세 차이가 보통 2~3%차이밖에 나지 않죠.

만약 이 상황에서 입출금이 풀린다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매수해서

빗썸 거래소로 옮겨 팔면 금방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입출금이 재개 되자마자 1분도 채 되지 않아 시세 상승분이 그대로 급락하여

바이낸스 거래소와 동일한 시세를 유지하게 됩니다.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이 입출금이 중단된 이유는 이더리움 머지 업데이트로 인해

혼란이 발생할 것을 대비해 이더리움 계열 코인 대부분을 빗썸 거래소에서 막은 것 입니다.

세력이 언제까지, 어디까지 시세를 상승시킬 것인지는 세력 마음입니다.

거래대금을 보니 단타를 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은데 언제 설거지 당할지 모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며칠동안은 입출금이 중단된 상태가 지속되겠으나 시세 부분은 세력이 아닌 이상 예측 불가능 영역 입니다.

요즘 같은 하락장에서는 많은 분들이 현물거래와 선물거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선물거래는 시세 상승뿐만 아니라 시세 하락에도 투자할 수 있어

다양한 투자 전략 구사가 가능하며 1배 부터 100배까지 사용할 수 있는 레버리지 기능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인위적으로 변동성을 줄 수 있어서 단타거래에 특화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미 많은 단타 투자자들이 현물거래와 선물거래를 섞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다만 선물거래는 국내 규제로 인해 해외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저는 바이비트 거래소를 추천드립니다.

바이비트 거래소는 선물 거래량 전 세계 3위권에 위치하는 세계적인 거래소이며 가장 저렴한 지정가 수수료가 장점 입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20%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