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세 금리인상 발표와 전망 알아보기

가상화폐 시세 금리인상 발표와 전망 알아보기

가상화폐 투자자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가운데 국내에 정착한 초반에는 어느 종목이나 폭등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아무 곳이나 들어가도 수익을 쉽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가상화폐 시장이 국내에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 주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당시에는 수백 만원 정도였던 비트코인 시세가 2천만원 중후반까지 브레이크 없이 치솟으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신규 가입자가 너무 많아 한 때 신규 가입을 중단하기도 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

당시에는 이 종목이 어떤 종목이고 어떤 기술력과 확장성을 가지고 있는지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 일단 들어가기 바빴습니다.

사실 당시에는 이렇다 할 정보도 없고, 제대로 분석을 하는 사람도 없었기 때문에

알아본다고 해도 어떤 종목이구나 괜찮은 정도인가 보구나 하고

가상화폐 순위권에 있는 몇몇 종목들만 확인하고 들어가는 정도였는데요.

사실 이것도 정확한 정보라고 할 수 없고 찌라시 수준에 그치는 정도였기 때문에

사실 가상화폐를 제대로 공부를 하고 계획적으로 투자를 한 사람 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였습니다.

 

이후 하락세로 전환되고 다시 수백 만원 수준까지 폭락하자 영원할 줄만 알았던

믿음을 가진 분들은 가계에 상당한 타격을 입게 되었고,

한강 수온 어플 검색량과 다운로드 수가 급등하는 등 웃지 못할 해프닝을 만들기도 하였는데요.

최근에도 가상화폐 투자로 손실을 본 가계들의 피해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를 구제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퍼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무분별한 가상화폐 투자를 막기 위해 각종 규제 장치가 나오고 있는데

이런 흐름이 전체적으로 가상화폐 시장에는 악재 요소로 다가와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가상화폐가 자금 세탁이나,

불법 양도 등을 막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으나 과도기에 놓인 상황에서는

시세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이런 요소들을 면밀히 체크하고 계획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올바른 투자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의할 점이 가상화폐 시세는 영원한 상승과 하락이 없고,

급등과 급락이 연이어 찾아온 뒤 일정 기간 소강상태를 가지는 모습을 꾸준하게 보여왔고,

그 주기는 짧게는 반기 길게는 1년까지도 걸릴 수 있어 시기와 흐름에 따른 투자 방식을 채택해야 하는데요.

작년 말의 경우에도 비트코인 시세가 8천만원을 가볍게 뛰어 넘는 고가를 경신했는데,

이후 하락세로 전환하더니 올 상반기 내내 추락세를 거듭해 결국 2천만원 중반대까지 엄청난 하락을 보였습니다.

 

1/3 수준으로 폭락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 문제는 앞으로의 전망도 딱히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규제가 날이 갈수록 강화되는 것과 더불어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상황에

기준 금리를 여러 차례 인상하고 있어 올해까지 꾸준한 상승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오르는 수준도 한 번 인상을 할 때마다 자이언트 스텝 수준으로 폭등하기 때문에 가상화폐 투자 심리가 위축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지금도 하반기 내내 악재 요소라고 할만한 것들은 상당히 많고 내년부터 세금 규제까지 더해지는 등 상당히 난처한 상황이지만 호재 요소라고 할만한 것은 딱히 보이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도 증권형 코인을 규제하겠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국내 거래소들에게는 긴장감이 더해지고 있는데요.

SEC와 리플 소송 건과 관련한 결말이 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만큼 현재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사항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최근 미국 법원에서 리플 측에 유리한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소스가 나오면서 가상화폐 시장에 드리웠던 그늘을 어느 정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이고,

국내 증권형 코인 규제 관련해 해외 사례를 참고하겠다고 했기에 이런 부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천만원 중반대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은 최근 미국에서 울트라 스텝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자이언트 스텝 수준으로 한 단계 낮춘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3천만원 수준까지 반등하기도 했는데요.

사실 자이언트 스텝도 최근 금리 변동을 본다면 상당한 수준임에 틀림 없지만

예상했던 정도보다 약간 하락하면서 이에 대한 부분이 반영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몇 차례의 금리 인상이 추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사실상 하반기에도 어떤 흐름으로 흘러갈 것이라는 것을 쉽게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상황 속 전쟁 이슈 또한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러시아는 세계 유통망에 꽤나 큰 축을 차지하고 있어 영향력이 상당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