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이더리움2.0 스테이킹 신청

업비트 이더리움2.0 스테이킹 신청

업비트 이더리움2.0 스테이킹 신청

 

작년 참 투자에 대해서 책을 많이 읽었다. 디파이, NFT, 메타버스 따라가기도 힘든 용어들을 공부하며 배우는 목적으로 투자를 했다. 그 중 무지에서 많은 실수도 나왔고 현업이 바쁘다보니 투자를 해놓고 적당한 타이밍에 회수하지 못해 손해를 많이 보기도 했다. NFT시장에서 사놓은 NFT들은 똥값이 된 것도 있고 메타버스 2개의 플랫폼 중 한개의 플랫폼은 많은 사람들이 고소를 진행하고도 있다. 4차산업혁명의 관문들이 어렵고 어렵다. 가상부동산 , NFT에서 빠져나와 하락장으로 들어온 코인 시장에서 조금조금씩 매수를 시작하였고 생각해보니 나는 한번 구입하면 그냥 모으는 성격인데 거래소에 가만 방치해두는게 아깝다는 생각으로 스테이킹을 찾아봤다.

© traxer, 출처 Unsplash

업비트 이더리움2.0 스테이킹 신청

그래도 상승장에서 코인을 다 매도 시키고 메타버스로 넘어갔다가 지금 다시 온게 타이밍 적절했던 것 같다. 이더리움을 조금씩 모으다보니깐 3.52개라는 이더리움이 생겼길래 스테이킹이나 진행시키자는 생각으로 몇개를 찾아봤다. 비트코인도 스테이킹 시키기 위해서 좀 찾아봤는데 크립토닷컴 같은 경우 최근 글이 없어서 조금 더 찾아봐야 될 듯하다.

난 엄청난 보상을 원하는 것도 아니고 안전한 거래소를 이용해서 스테이킹하는게 목적이었는데 업비트에 마침 이더리움 스테이킹 모집이 있길래 신청했다. 이더리움 머지니 POW방식에서 POS방식으로 넘어가는거니 그런건 모르겠고 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3개만 중점적으로 모으고 있다. 이더리움은 머지 업그레이드 전에 호재가 선반영 되면서 급등하더니 지금은 내가 구입한 평단가 보다 싼 가격이고 비트코인도 싸고 리플은 오늘 급등해서 47%나 올라있고 이 시장은 알래야 알 수가 없다.

업비트 스테이킹은 PC웹에서만 가능한 것 같아 컴퓨터로 업비트를 들어와주고 스테이킹 탭에서 스테이킹을 완료했다.

리플 매도를 걸어놨고 리플이 추가적으로 판매되면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 해야겠다. 내년에는 경기침체 지표도 그려지고 있다니 코인, 금, 은에 계속해서 눈이 간다. 현금흐름을 만들려면 사업에도 어느정도 또 현금을 써야 되서 고민이 많다.

조금씩 코인이나 메타버스 생태계에 대해서 내가 정리하는 차원에서도 글을 조금씩 써야겠다는 생각이다. 혼자 알고 했던 것들도 기록해두지 않으니 다시 찾아봐야되는데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내 블로그에 기록만 해뒀더라면 검색하면 금방금방 찾을 수 있을 텐데. 그간 블로그를 할 수도 없을정도로 바빴으니 계속해서 생활패턴을 잡는 수 밖에 없겠지.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