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아발란체는 아바랩스에서 출시한 디앱(탈 중앙화 애플리캐이션)입니다.
동시에 유연한 오픈 소스 스마트 컨트랙 플랫폼으로서 기업들에게 맞춤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아발란체의 목표는 다양한 형태의 자산을 발행 및 거래할 수 있고 스마트컨트랙으로 자산을 제어할 수 있는 글로벌 거래소를 구축하는 것 입니다.
아바 랩스의 개발자들은 1초 미만의 거래 확인을 제공하는 최초의 스마트컨트렉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특징
pos알고리즘:스노우볼
아발란체는 아바랩스에서 자체 개발한 pos알고리즘인 ‘스노볼’을 사용합니다.참여자들은 최소 2000 AVAX 토큰을 스테이킹 해야 검증인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스노볼은 특정 서브넷에서 검증인 노드가 트랜잭션이 진짜인지 선별하여 반복적으로 확인합니다.검증인 노드는 가동시간,대기시간,노드 운용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습니다.
아발란체 아키텍처:x,p&c체인
아발란체 아키텍처의 핵심은 x체인,p체인,c체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x체인:코인생성&거래 플랫폼.
p체인:노드조정,서브넷 추적&맞춤형 블록체인 생성.
c체인:스마트 컨트랙 생성&관리
위의 3가지 외에도 더 많은 서브넷이 있으며 각 서브넷은 신원인증을 요구하여 노드 검증자로서의 조건에 충족되는지 확인합니다.
AVAX토큰 사용처
지분증명때 지분으로써의 가치
아발란체의 합의알고리즘과 p체인,c체인에서
사용되는 스노우맨 합의 알고리즘 모두 지분증명방식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지분이 높을수록 네트워크에 검증자로서 참여할 기회가 많아집니다.
Subnet을 만들때의 구독료
p체인의 서브넷을 만들때의 구독료로 AVAX토큰
을 지불해야 하므로 따라서 아발란체의 개발자들이 서브넷을 많이 만들면 만들수록 AVAX토큰의 가치는 높아집니다.
Governance(투표권)
AVAX토큰을 소유하면 아발란체의 네트워크에
다양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발행량
AVAX토큰은 발행 총 갯수가 720,000,000로 한정되어 있습니다.총 발행량의 개발자 및 초기 투자자에게 배분되었고 그중에 반은 스테이킹 보상으로 비축되어 있습니다.
AVAX토큰은 네트워크의 사용료로 태워버리는 데요.서브넷을 만들때 구동력,연산에 필요한 비용등을 누구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내에서 없애버립니다.비트코인의 경우에는 시간지남으로서 발행량이 줄어 결국 최대발행량을 도달하는 반면에 AVAX같은 경우엔 최대발행량에 도달하기도 전에 구동력 및 다양한 비용등을 아예 없애버리기 때문에 코인공급의 수가
오히려 시간이 지남으로서 줄어드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따라서 아발란체 네트워크가 활성화되면
될수록 AVAX의 가치는 오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