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루멘 리플의 동생일까 가격 전망은
부동산과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지식항해사입니다.
제가 스텔라루멘 에어드랍에 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죠. 저도 아쿠아 코인을 받기
위해서 501XLM을 사고 1XLM은 아쿠아 코인을 lobster 지갑에 옮겨둔 상태인데요.
단순히 아쿠아 코인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 산 코인이고 대략 20만원 정도 샀을 뿐인데,
비전과 앞으로 전망등을 공부해보니 꽤나 매력적인 것 같아, 포스팅 해드립니다.
사실 에어드랍 이후에 타이밍 봐서 매도할 계획이었는데 지금 보면 그냥 들고가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리플에서 하드포크된 코인인 만큼 성능이나, 미래 가치는 충분히 높습니다.
추후 리플이 가격 상승을 할 것이라 믿는다면 스텔라루멘도 같이 사두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레이스 케일의 선택을 받은 코인
DCG 그룹의 그레이스케일은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투자 펀드이죠. 이런 투자 기관에서
선택을 받았다는 것은 이미 기술적, 미래 가치적인 검증은 끝났다는 뜻입니다.
사실 그레이스케일은 리플도 투자하고 있었지만 리플 소송 악재로 리플은 모두 처분한 이력이 있습니다.
당시 리플을 처분할 때 스텔라루멘은 처분하지 않았죠. 그래서 아직 살아남아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Graysclae Stellar Lumens Trust가 있는 것을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투자 비중은 하위권이지만 그래도 선택을 받았다는 것 만으로도 우리 같은 개미 투자자들은 안심할 수 있죠.
그레이스 케일이 투자한 암호화폐는 대부분 우상향을 해왔으니 스텔라 루멘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오늘 포스팅을 한 계기가 오늘 만 7% 정도의 상승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갑자기 급등을 해서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5월에 0.7근처까지 폭등했다가 비트코인이 조정기때 0.2까지 떨어진후 아직 회복을 못하는 모양새입니다.
그래도 저점을 올리며 상승을 하고 있으니 분위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제 생각엔 암호화폐 불장이 다시 한번 찾아온다면 1달러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텔라루멘은 뭐하는 코인일까? 특징과 전망은?
스텔라루멘은 XLM으로 리플에서 하드포크되어 나온 코인입니다.
마인트 콕스의 창시자인 제드 맥케일럽이 만든 퍼블릭 블록체인입니다. 제드 맥케일럽은 리플 또한
창시한 사람이니 기술적인 면이나, 브랜드 적인 면에서는 신뢰가 가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퍼블릭 블록체인인데요. 리플이 프라이빗 블록체인인데 반해 스텔라는 방식이 다른 것이죠.
매년 1% 발행으로 막아져있고 인플레이션 화폐이기 때문에 속도는 리플과 마찬가지로 빠릅니다. 현재 리플의 1/10의 수수료와 1~5초 사이의 빠른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은 기업과 기업간의 거래 송금이 목적이나, 스텔라루멘은 개인과 개인과의 거래에 이용이 되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리플에서 하드포크된 것이니 만큼 송금자체가 목적인 것이죠.
목표는 공익적인데요. 은행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는 나라의 사람들에게 저렴하면서 편리한 결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비전입니다.
사실, 우리나라는 은행은 누구나 사용 하지만, 후진국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이런 부분을 개혁하려고 하는 것이죠. 리플이 선진국 기업들의 연결을 목적으로 하면 스텔라는 개도국을 중심으로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인 셈입니다.
사실 암호화폐의 기능 자체가 은행이 필요없기 때문에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나라의 사람들이 쓰기 알맞긴 하죠. 그런 점을 잘 노린 것 같습니다
전망을 말씀드리자면
리플이 SEC에서 이기면 그 반사효과로 스텔라 루멘도 많이 오를 것 같습니다.
그럼 리플을 투자하면 되는 것 아니냐 하시는데 리플은 소송에서 지면 크게 떨어질 것이나,
스텔라 루멘이 당사자는 아니기 떄문에 여파가 덜할 것입니다.
리플보다 안전하다는 의미이죠. 리플이 오를 때 같이 오를 수도 있는 코인이기도 하구요.
또한 은행 인프라가 없는 개도국 사람들이 편리하게 쓰게 된다면 실제로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화폐로 쓰이면 당연히 가격또한 상승할 것입니다.
비전대로만 된다면 현재 0.3달러에서 2.5달러~3달러까지도 충분히 오를 수 있는 코인이라 여겨집니다.
지금은 오르지도 않고 떨어지지도 않는 장세이지만, 그 가치를 보시고 저가매수의 관점으로 다가가셔도 좋은 코인입니다.
저도 20만원 이왕 사놓은거 팔지않고 그냥 남겨 두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력으로 비중을 담는다기 보단
포트폴리오 분산차원에서 2~3% 정도 비중을 둬도 괜찮은 코인이라 생각됩니다.
일단 저는 비트/이더 비중을 70% 이상 높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나서 포트 분산차원에서 알트들을 둘러보시는게 어떠할까요?
도움이 되었다면 이웃추가, 댓글, 공감 부탁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권유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직간접적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