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안녕하세요, 비즈니스와 경제 뉴스를 쉽게 알려드리는 밸류체인타임스 김유진 기자입니다.

오늘은 많이 거래하시는 비트코인(암호화폐) 거래 전 검토해야 할 암호 사기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자산은 소중하니까요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Summary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 Cryptocurrency는 다른 자산보다 규제가 덜하여 사기와 재정적 파멸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펌프 앤 덤프(pump-and-dump) 방식과 러그 풀(rug pull)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암호화폐 시장 조작이 있습니다.

▶ 투자자는 거래 전에 철저한 실사를 수행하여 몇 가지 일반적인 암호화폐 사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들어가기에 앞서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암호화폐는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할 수 있는 디지털 토큰입니다.

그러나 많은 개인 투자자와 기관은 암호화폐를 교환 수단이 아닌 투자로 취급하여 특정 코인을 구매하고 나중에 이익을 위해 판매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이처럼 널리 오해되고 있는 자산에 손을 대기 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암호화폐는 본질적으로 투기성을 띠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분석하고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전통적인 펀더멘털이 부족합니다.

결과적으로 암호 화폐는 변동성이 큰 자산인 경향이 있습니다. 가격은 하루에 크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일반적으로 규제가 덜하기 때문에 악의적인 행위자가 가격에 악의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순진한 투자자를 이용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 암호화폐 사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 


1. 시장조작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시장조작은 자산 가격에 인위적으로 영향을 미치거나 간섭하려는 의도적인 시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기꾼은 시장을 조작하여 자신에게 유리하게 저울을 기울이고 빠른 수익을 얻습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불법 거래 활동이 시장조작에 해당합니다.

▶ 스푸핑(Spoofing): 채워지기 전에 취소되는 가짜 매수와 매도함으로써 거래추진력을 만듭니다.

사기꾼은 가짜 계정과 봇을 사용하여 대규모 거래를 하여 다른 투자자에게 수요가 증가하거나 감소하고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 선행매매(Front-running) : 미래 거래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거래를 하는 관행입니다.

예를 들어, 광부나 노드 운영자는 보류 중인 거래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내부 접근을 활용하여 주요 가격 변동에 앞서 수익성 있는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 처닝(Churning): 브로커가 추가 커미션을 생성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의 암호화폐 계정에서 과도한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자산 관리 회사는 암호 보유 관리에 대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악한 중개인은 커미션 기반 지불 구조를 남용하여 알지 못하는 클라이언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당한 수수료 외에도 영향을 받는 개인은 이탈로 인해 불필요한 세금 부담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새롭고 규제가 덜하기 때문에 시장 조작에 더 취약합니다.

그러나 암호화폐 거래자가 이러한 사기의 희생자가 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보안 정책과 내부 통제를 확립한 더 크고 평판 좋은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투자자는 재정적 결정을 내리기 전에 코인, 브로커, 거래소를 철저히 조사하여 암호화폐 시장의 불법적인 전술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합법적인 암호화폐 및 회사는 일반적으로 잠재적 투자자에게 웹사이트에서 풍부한 학습 자료를 제공합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당일 거래하지만 시장 조작은 일반적으로 단기 거래 활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HODL-ing”이라고도 하는 장기 전망을 채택하여 자발적인 가격 급등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hold on for dear life“의 약자이며 매수 후 보유 투자 전략을 권장합니다.


2. 펌프 앤 덤프(Pump-and-dump) 방식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펌프 앤 덤프(pump-and-dump) 방식은 자산의 가격을 부풀려
자신의 보유 자산을 매각하여 이익을 얻으려는 개인이나 그룹의 노력
을 나타냅니다. 

‘펌프’로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구매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암호화폐 사기꾼은

소셜 미디어, 포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최소 거래 코인에 대한 거짓 정보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퍼뜨립니다.

이러한 게시물에는 종종 장식된 실사(DD)가 포함되며 임박한 급증을 약속합니다.

뻗은 손과 함께 달과 다이아몬드가 짝을 이루는 로켓 우주선과 같은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투자가 곧 터질 것이며 투자자가 구매하고 보유해야 함을 암시합니다. 

그런 다음 덤프가 옵니다. 모멘텀이 부풀어 오르면 다른 투자자들은 현금을 내고 가격을 인상하는 반면,

사기꾼은 현금을 꺼내 빠른 부를 쌓습니다. 시장이 과장된 광고가 가짜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자자들은 손실을 제한하기 위해 서두르며 코인 가격은 폭락합니다.

펌프 앤 덤프 방식은 신뢰성으로 귀결됩니다.

Reddit이나 Twitter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암호 이동을 추적하는 경우

게시기록이 최소화된 익명 계정이나 근거 없는 펌핑 기록을 찾으십시오.

이들은 사기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러그 풀(Rug Pull)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러그 풀(Rug Pull)은 암호화폐 개발자가 프로젝트를 포기하지만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유지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악의적인 행위자는 탈중앙화 거래소에 새로운 토큰을 상장하고,

이를 합법적인 암호화폐와 짝을 지어 소셜 미디어에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투자자를 유인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돈이 토큰에 유입되면 개발자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투자자 자금으로 실행합니다. 

이 사기는 실제로는 자신의 돈에서 사기를 쳤을 때 떠오르는 암호화폐에

일찍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초기 투자자를 괴롭힙니다. 

관련된 웹사이트와 제3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사람들이 무엇을 말하고 얼마나 많은 긍정적인 리뷰가 있더라도 소셜 미디어에 있는 누구의 의견에도 의존하지 마십시오.

 검증 가능한 리뷰를 찾을 수 없다면 사기가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엄격한 감독과 규정이 있는 중앙 집중식 암호화폐 거래소를 고수함으로써 불법 프로젝트를 피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4. 전통적인 해킹과 도용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암호화폐 시장은 다른 자산 시장에 비해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계정 해킹 및 신원 도용과 같은 전통적인 사기에 여전히 취약합니다. 

암호화폐를 거래하려면 투자자는 디지털이나 물리적 장치가 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합니다.

이 지갑에는 공개와 비공개 키가 있습니다.

전자는 라우팅과 은행 계좌 번호에 직접 입금을 가능하게 하는 것과 유사하게 암호화폐를 지갑에 예치할 수 있는 공개 주소입니다.

후자는 온라인 뱅킹 플랫폼의 비밀번호와 같습니다.

해당 비밀번호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람은 계정 내 자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번호를 낯선 사람과 공유하지 않는 것처럼 개인 키를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사기꾼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계정을 해킹하고 자금을 인출할 수 있으며 다양한 트릭을 사용하여 투자자가 개인 정보를 공개하도록 합니다. 

암호화폐 피싱 거래소나 지갑 제공자로 가장할 수 있는 이메일과 의심스러운 웹 사이트, 사기 계정에서 갑작스럽고 원치 않는 프로모션도 마찬가지입니다.

사기꾼은 종종 유명인이나 주요 기업의 계열사인 척 가장하여 신속하게 행동하면 보장된 즉각적인 수익을 약속합니다. 

실수로 피싱 이메일에 빠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발신자의 이메일 주소가 유효하고 알아볼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종종 사기꾼은 일반 도메인과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주소를 사용합니다.


5. 초기 코인 제공(ICO) 사기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ICO(Initial Coin Offering)는 주식에 대한 기업 공개(IPO)에 해당하는 암호화폐입니다. 

기업은 ICO를 통해 토큰, 앱, 관련 서비스와 같은 암호화 폐 개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보증 자금의 대가로 투자자는 새로 발행된 코인을 받습니다. 

IPO는 일반적으로 잘 확립된 민간 기업을 위한 것이지만 ICO를 추구하는 회사가 반드시 같은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운영 이력이 전혀 없는 신생 스타트업일 수 있으므로 실제 제안과 사기를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러그 풀(rug pull)과 유사하게 ICO 사기는 초기 투자자의 자금을 모으고 얼마 지나지 않아 프로젝트를 포기합니다. 

ICO 사기와 준비되지 않은 관리팀을 식별하는 쉬운 방법은 기업의 백서를 검토하는 것입니다.

이 문서는 전략, 목표, 시장 분석을 포함하여 프로젝트 이면의 사양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기업에서 백서를 제공하지 않으면 위험 신호입니다. 

ICO 개발자와 관리팀에 대한 배경 조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소유권이 익명이거나 암호화폐 공간에서 최소한의 실적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문제가 됩니다.


Conclusion

@밸류체인타임스 비트코인 거래 시작 전 검토해야 할 5가지 암호사기

분산형 금융은 Catch-22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단일 통치 기구가 없기 때문에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결정이 가능하고 추가적인 기회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반면에, 표준화된 감독 없이 악의적인 행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기를 치고 순진한 투자자를 속일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자산 시장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투자자는 이러한 제도를 경계하고

선제적 조치를 취함으로써 시장 조작에 굴복할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기에는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평판 좋은 거래소를 이용하고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