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및 전망에 대하여

빗썸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및 전망에 대하여

빗썸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및 전망에 대하여

 

가상자산 시장 투자자들은 이번 주나 이번 달에 시장에서 관심을 받는 종목이나 이슈가 있는 종목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종목들이 시세 변화를 크게 받을 것을 미리 예측하고 투자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일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높은 상승률과 함께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가 바로 흔히 ‘이클’이라고 부르는 빗썸 ‘이더리움 클래식(ETC)’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지난 2016년 7월 이더리움(ETH)에서 분리하여 생성된 가상자산입니다. 최근 상승세는 크게 두 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최근 이더리움 클래식 재단이 중국 측으로 인수 되었습니다. 2) 앞으로 이더리움 클래식 반감기도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멘텀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반감기는 채굴할 수 있는 수량이 반으로 줄어드는 시기를 지칭합니다. 하지만 ‘이더리움 클래식’은 절반이 아닌 20%만 줄어들게 되며, 4월 말에 이더리움 클래식의 반감기 일정이 잡혀있는 상태입니다.

아래는 빗썸 ‘이더리움 클래식’의 차트인데요. 최근에 3월 16일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크게 상승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크게 받았습니다. 4월 19일 현재 조정을 받았지만 50일 이평선을 지지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에 투자할 때 ‘이더리움 클래식’ 처럼 시총이 어느 정도 되는 종목들은 거래량도 충분해야 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되는 거래소를 선택하여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는 각각의 거래소마다 상장된 가상자산이 다르기도 하고, 시세나 거래량이 다르기 때문에 1) 본인이 원하는 가상자산이 상장되어 있는지 2) 거래량과 시세반영은 원활한지를 따져가면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양한 가상자산이 상장되어 있고 풍부한 거래량으로 안정적인 거래가 가능한 대표적인 거래소가 바로 ‘빗썸 거래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브스(Forbes)의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순위에서 국내 1위를 할 만큼 신뢰도와 안정성이 높은 거래소면서도 꾸준한 신규 상장을 통해 다양한 가상자산의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가상자산을 처음 투자하시는 많은 분들이 선택을 하는 인기 있는 거래소이기도 하죠.

사용자가 많아서 매매하기 좋은 거래량과 시세반영을 통해 투자 수익을 얻기 좋은 거래소로도 정평이 나 있기도 하고요. 빗썸 ‘이더리움 클래식’과 같이 앞으로 좋은 일정을 기대할 만한 가상자산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빗썸 거래소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