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9000선 붕괴 걱정스런 월요일 증시
안녕하세요. 앨리어스입니다.
아침에 기사를 확인하다가, 잠깐 비트코인 차트를 보았는데, 29000선이 붕괴되었습니다.
미국소비자물가지수가 8.6%로, 41년만에 사상 최대가 되어서, 금요일 미국 증시도 매우 하락하였는데요.
24시간 돌아가는 비트코인 시장은 29000달러가 붕괴되었습니다.
29000달러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29000달러 근처에서 매수한 사람들이 전세계적으로 매우 많은데요.
29000달러가 붕괴되었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손해 구간으로 가고 있다는 뜻입니다.
비트코인 차트를 보면 29000달러를 지키기 위한 비트코인투자자들의 몸부림에 눈에 보입니다.
29000달러를 기점으로 위로 흔들리는 그래프 보이시죠? 현재 비트코인은 29000달러를 지나서
27000달러를 향해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지지선이 돌파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유동성이 심하고, 주식에 선행하는 지표입니다.
24시간 사고 팔 수 있고, 배당이 없는 자산이기 때문에 언제나 사고 마음내키면 팔 수 있는 자산입니다
조금이라도 안좋은 소식이 있다면, 바로 하락하는 예민한 자산이죠.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비트코인 그래프를 예의주시합니다.
29000달러를 뚫고 하락하는 비트코인차트를 보니, 미국의 주식이 전망이 밝지만은 않습니다.
나스닥 3.5%넘게 떨어진 금요일의 시장도 충격이었는데요.
월요일에 열리는 미국장은 또 어떨지 걱정이 됩니다.
한국 시장도 염려스럽네요.
이럴 때 일수록 위험을 분산하는 전략이 요구됩니다. 코스트에버리징 아시죠?
투자금을 나누어서 일정 금액을 주기적으로 사면서 차트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가격이 하락할수록 더 많이 구매가 가능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도 우량 배당주 위주로 조금씩 조금씩 매수하고 있습니다.
바닥이 어디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긴 시간동안 주기적으로 사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금이 다 떨어지지 않게 조금씩 나누어서 사야겠지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매우 높게 나온 만큼,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이 본격화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금리가 인상하면 주식과 비트코인의 가격은 낮아진다는 어두운 전망이 나옵니다.
일요일 오후가 지나갑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