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지금 디센딩 트라이엥글 패턴인가?

비트코인, 지금 디센딩 트라이엥글 패턴인가?

2022.10.23

비트코인의 하락 추세는 지속되고 있다. 다만 지난주 금요일 이후 하락의 기울기가 완만해지면서 상승장의 기대감을 갖게한다. 하지만 여전히 미국 연방준비은행의 금리 인상 기조에 변화가 없으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도 지속되고 있으며 유럽의 올 겨울 에너지와 자원에 대한 문제도 해소되고 있지않으며 석유와 관련된 이슈도 지속되고 있어서 기대만으로 투자의 방향을 바꿀 수 있을까? 기로에 서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견해들과 관점을 공유하고자한다.

1. 최근 Bull 마켓의 대표적인 인플루언서인 Crypto Rover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공개적으로 디센딩 트라이엥글을 올리고 있다.

항상 느끼지만 이분 잘 못맞추고 있다.

2. 또 다른 인플루언스 Cryptocapo의 견해이다.

현재는 힘을 비축하고 있으며 21k까지 오르고 상단을 뚫지 못하면 14k까지 하락이후 빠르게 반등한다는 견해를 보여주고 있다.

3. 반대로 Falling Wedge로 보고 있는 분도 있다.

폴링 웻지는 하락의 채널이 추세를 따라 하락하다가 만나는 지점에서 강한 상승이 나오는 패턴이다.

4. 한편 지난 50년간 연준의 금리인상은 거의 모든 주요 경제 위기를 동반했다.

항상 위기 뒤에는 기회가 온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5. 혹시 비트코인 바닥을 다지는 상황은 아닌가?

위의 차트는 바이낸스의 일봉차트이고 지난 2008년이후의 비트코인 추세를 보여준다.

대세 상승을 지나 하락장의 끝자락으로 보이는 이유는 거래량이다.

보통의 거래량의 3배 정도로 손바뀜이 발생하고있다. 비트코인이 분산되고 있다.

11월 초까지만 지켜보면 알 수 있을텐데 판단을 내려야한다.

일단 완만한 추세선과 비트코인 거래량, 폴링 웻지 등으로 “롱” 포지션으로 일정부분 포지션한다.


BTCC 초대코드가 있습니다.

[투자 유의 경고]

1. 파생상품 거래는 레버리지가 높고 위험이 높기 때문에 거래의 방향이 시장의 변동과 반대일 경우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그에 따른 손실을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2. 파생상품 거래는 특정 관할권에서 정책 규제 위험에 직면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거래 전에 거래 지역의 정책 규제 배경을 이해한다는 전제 하에 신중한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3. 사용자의 선물계약 계정에 위험이 있는 경우 플랫폼은 통신, 위험 유도, 강제 포지션 축소, 강제 청산 및 주문 취소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고 서면 설명등을 통하여 관련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4. 파생상품 거래는 리스크가 매우 크므로 반드시 리스크 관리 규정을 자세히 읽고 거래 규정을 충분히 숙지한 상태에서 운용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