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11월 16일)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11월 16일)

원문출처 : 코인텔레그래프

비트코인과 대형 알트코인은 강한 오버헤드 저항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는 매도세력들이 다음 상승세를 지연시키려고 함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BTC)은 이번 주 미국 거래시장의 영향으로 상승분을 유지할 수 없었으며, 수익 실현세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비트코인 stock-to-flow 모델의 창시자인 PlanB는 지난 며칠 동안의 둔한 가격 움직임에 별로 동요하지 않습니다. PlanB는 최악의 시나리오 예측가, 즉 12월 1일까지 98,000달러, 1월 1일까지 135,000달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Glassnode 데이터를 인용한 분석가 William Clement에 따르면 장기 보유자는 더 높은 가격을 기다리지 않고 수익을 실현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Clement에 따르면 “강세장 유통”은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비트코인에 대해 낙관적인 것은 아닙니다. 억만장자 펀드 매니저인 Kyle Bass는 Investor’s Podcast Network 인터뷰에서 미국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인해 비트코인으로 돈을 버는 것이 현재 수준에서 “정말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정이 매수세를 유도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거래자들은 수익실현을 계속할까요? 상위 암호화폐 차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차트분석

비트코인은 11월 12일 20일 지수이동평균(EMA)(63,232달러)에서 반등했지만, 매도세력들은 67,000~69,000달러의 오버헤드 저항 영역에서 강력한 저항을 하고 있습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상대강도지수(RSI)가 음의 다이버전스를 형성하여, 이는 강세 모멘텀이 약화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비트코인은 약세 상승쐐기 패턴을 형성했으며, 이 패턴은 지지선 위 돌파 및 마감시 완성됩니다.

이 경우 거래자들이 적극적으로 수익실현을 하고 있음을 시사하고 비트코인은 50일 단순이동평균(SMA)($58,396)으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 상승쐐기패턴의 패턴 목표가는 $53,770입니다.

이 가정과 달리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상승하여 $67,000 이상으로 돌파하면 다음 목표는 $69,000가 될 수 있습니다. 쐐기의 저항선 위를 돌파하고 마감하면 $75,000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시세분석

이더리움(ETH)은 11월 14일 상승 채널의 지지선 아래로 떨어졌지만 당일 캔들의 긴 꼬리는 낮은 가격에서의 강한 매수세를 보여줬습니다. 매수세력들은 오늘 상승세를 재개하려 했지만 캔들의 긴 심지는 $4,800 근처에서의 매도세를 말해줍니다.

ETH/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이제 매도세력들은 채널 및 20일 EMA($4,491)의 지지선 아래로 가격을 하락 및 유지시키기 위해 한 번 더 시도할 것입니다. 이게 성공하면 단기 추세의 변화를 암시합니다. 이 경우 이더리움은 50일 SMA($3,980)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가격이 다시 지지선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력들이 이 수준을 적극적으로 방어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매수세력들은 $4,868의 장애물을 극복하고 이더리움을 $5,000의 심리적 가격까지 밀어붙이려고 할 것입니다. 매도세력들이 채널 위로 가격을 밀어 올리면 강세 모멘텀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 외 바이낸스코인, 리플, 폴카닷, 에이다, 도지코인, 시바이누, 솔라나에 대한 분석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