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이더리움 가격 급등 차트

비트코인 시세 이더리움 가격 급등 차트

작년 말부터 상승세를 타고 있던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중국의 규제로 인해 최근까지 급격한 급락세를 맞이했었던 것을 보도를 통해 전해 보셨을 텐데요.

정말 잘나가는 시기에 비해 50% 가까이 빠졌던 비트코인이 다시금 활기 찾아가는 모양새입니다.

중국의 의도와 다르게 글로벌 시장에서는 가상화폐를 버리지 않는 모습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시세가 얼마인지 그리고 현재 흐름과 전망을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자료 출처 sbs 모닝벨

오늘 뉴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세가 미화 5만 1천 달러 한화로는 6700만 원을 뚫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로 거론되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근래 호재가 많이 나오면서 거물급 투자업계 큰손들이 먼저 움직이면서 대량 매집에 나서자 이를 보고 개미들도 추격 매수에 동참하면서

비트코인 시세 가격을 끌어오리고 있다는 분석이라고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정말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급성장을 할지 기대가 모아지는 대목인데요. 

10월 7일 오전 상황을 살펴보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차트를 의하면

당일 오전 9시 기준으로 1비트코인은 6707만 8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시간을 하루 전에 비해 약 1.7% 상승해서 올랐는데요.

동일한 시각 빗썸 같은 경우 6700만 7000원에 거래가 진행 중이었으며 이더리움의 경우는 빗썸과 업비트에서 432만 5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 변동 폭인 큰 만큼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시장이지만 현재까지는 지난달 조정 기간에서 벗어나 강세로 돌아섰다고 보입니다. 

비트코인은 2013년 이후 해마다 10월 중에 상승세를 보인 횟수는 10 번 중 7 번이라는 데이터 수치가 있는데요.

여기에 더불어 암호화폐 분석가들도 2021년 재차 4분기 강세장을 전망을 예상하면서 시장의 일반 투자자분들도 같이 동참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비트코인 투자심리

비트코인 투자심리 가늠해 볼 수 있는 공포·탐욕 지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지수가 9월에 저점에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지표를 보았을 때에 금래 비트코인 강세 장을 투자하고 있는 사람들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사료됩니다.

실제로 확인이 가능한 바로 전날 기준 공포·탐욕 지수는 68점을 나타났는데 전주에 24점 대비로 볼 때에 3배 가까이 나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케인리서치(Arcane Research)는 최근 발간한 자신의 보고서를 통해서

“3주간의 투자심리 급락 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며 현재 낙관적인 시장 심리가 지속될 것을 예고하고 있다”라고 전했는데요.

또한, 비트코인이 주식과 디커플링 현상을 보이면서 암호화폐가 예전처럼 인플레이션 위험회피 수단으로 다시 인식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기관투자자들의 움직임

글로벌 큰 회사 기관투자자들의 움직임도 최근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유럽의 영국 가상 자산 투자사 코인셰어즈(CoinShares)에 의하면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비트코인 BTC 투자 상품에 대해

6870만 달러 한화로는 약 816억 3621만 원 규모의 자금이 유입되어서 이 전주에 대비 36% 상승했습니다. 

더불어 10월 5일에는 미국 대형 금융사 US뱅코프에서는 미국과 케이먼제도에 기관투자자를 위한 명목으로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운용자산 규모 2위 은행 뱅크오브 아메리카도 디지털 자산 연구팀 확충했다는 발표를 했는데요. 

아무래도 세계 경제를 주무르고 있는 미국의 태도가 중요할 텐데요.

미국의 게리 겐슬러 증권 거래 위원장이 10월 5일 가상 자산 거래를 금지한 중국의 선례를 따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을 했고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도 코인 투자를 막을 계획은 없다고 의사를 표현한 것이 주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화폐로 분류되는 비트코인이나 관련주들도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글로벌 시시각각 동태와 정보를 항상 체크하셔야 될듯합니다. 

비트코인이 오르락 내리 락을 하면서 투자자들의 마음을 셀리에이기도 했다가 좌절감으로 몰아넣기도 했는데요.

현재의 페이스라면 언제인가는 재화의 한 축으로 갈 것 같아 보입니다.

그렇지만, 항상 투자를 하실 때에는 충분한 자료 기반을 가지고 면밀한 검토를 하신 후에 투자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이렇게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킬지 모두가 몰랐던 것처럼 세상일은 어느 누구도 한 치 앞을 알 수가 없으니까요.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