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분석 및 전망

리플 시세 분석 및 전망

과거 2018년 코인 불장에서 큰 상승을 보여준 뒤 SEC 소송과 재단 매도 등등 여러 가지 악재

인해 리또속이라는 별명을 갖게 된 리플 시세 분석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코인은 누구나 다 아는 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리플 코인의 가장 큰 주요 역할은 우리가 코인 선물거래소에

USDT 충전을 위해서 전송용 코인으로 쓰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어떤 이점이 존재하고 차트적으로는 어떤 핵심이 있는지 파악해 보겠습니다.

리플 코인은 현재 갑자기 오후 22시부터 강력한 장대 양봉을 보여주면서 대략 10%가량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특별한 호재가 나오지는 않았으나 최근에는 호재 비슷한 떡밥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으며 리플 장기투자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플 시세 분석 및 차트 분석

리플은 과거 최고점 4925원까지 도달했던 엄청난 코인이었습니다.

그 당시 정말 큰 인기와 주목을 받았던 코인이었지만 최고점 달성 후 코인 시장의 빙하기가 찾아오면서

큰 하락을 보여줬으며 가격은 무려 170원까지 하락했었습니다.

리플 시세

현재 리플코인 날 봉 차트입니다.

리플 시세를 살펴보자면 최고점을 달성한 뒤로 단 한 번도 신고점 달성을 하지 못했으며

최근 불장의 최고점 또한 2495원에 그쳤습니다. 과거 리플 시세에는 한참 못 미치는 고점이었습니다.

또한 그 뒤로 계속 고점이 낮아지는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었으며 계단식 하락을 보여주면서 리플 시세 형성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날 봉상 중요했던 지지 가격대인 744원에서 대략 2주간 빌드업 패턴을 보여주면서 힘을 모아갔으며

크게 상승을 하면서 상단 빨간색 매물대 저항 구간까지 도달했었습니다.

현재는 비트코인 하락의 여파로 인한 눌림을 보여주다가 쌍바닥 패턴을 그리면서 재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플 시세가 더 상승할 시 저항 가격대는 1065원에서 1155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저항 구간을 단기 익절 구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만약 가격이 재차 하락할 시 지지 가격대는 841원에서 904원으로 측정됩니다.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위치입니다.

리플코인 전망

리플코인은 전송용 코인으로 유명합니다.

리플코인이 전송용 코인으로 유명한 이유는 다른 타 코인들에 비해서 전송 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입니다.

리플코인은 은행 간의 비효율적인 전송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서 제작되었다고 밝혔으며

실제 3~4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 또한 체감해 본 결과 정말 늦어도 2분 내로 전송이 완료됩니다.

리플 코인은 시가 총액 6위입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구설수가 존재했지만 시가총액은

항상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과거에는 2위까지도 달성했던 메이저 코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재 가장 큰 악재로 작용되는 SEC 소송이 존재하기 때문에 순위권은 6위로 존재하는 모습입니다.

태그를 살펴본다면 애링턴XRP캐피탈 포트폴리오가 눈에 보입니다.

애링턴XRP캐피탈에서는 실제로 수익금과 월급을 지불할 때 리플을 사용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리플코인은 전 세계 여러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메이저 코인입니다.

당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인인 만큼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거래량 1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특이한 점은 국내 거래소 1위 업비트 거래소가 아닌 빗썸 거래소에서 거래량이 더 많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일명 틱띠기라는 스캘핑 매매법이 존재하는데 리플 코인

같은 경우는 호가 창에 엄청난 금액이 걸려있기 때문에

소액이신 분들은 단기적인 매매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몇억 단위의 돈이 호가마다 몰려있습니다.


리플과 SEC 소송의 최근 기사를 살펴보자면 리플 회사 측이 유리한 문건이 공개되었다는 떡밥이 나왔습니다.

이 때문에 리플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완벽히 소송에서 이긴 것이 아닌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호재성 추측 기사들만 보시고 매매 접근하시면 위험합니다.

지금까지 리플 시세 분석 및 리플 전망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리플이 아무리 욕을 많이 먹고 있는 코인이기는 하지만 무조건 원하는 대로 움직여주는 종목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접근하면서 장기적인 매집을 같이 진행하다 보면 언젠간 빛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SEC 소송이 좋게 마무리가 될 경우에는 당연히 기대감에 큰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정말 리플코인에 대한 확신이 있으시다면 누가 뭐라고 하든 묵묵히 나아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