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MSB) 코인 백서 소개 : 시세와 전망

미스블록(MSB) 코인 백서 소개 : 시세와 전망

미스블록(MSB) 이란?

미스블록(Misbloc, MSB)이란 위변조가 불가능한 상태의 개인 의료 데이터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유통하여,

이 데이터를 사용하는 자가 언제 어디서든 블록체인에 보관된 의료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생태계 참여자는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의료기관을 찾아 예약할 수 있으며 보안에 특화된 블록체인 기술로 진료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정보를 환자 본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설계하고, 의료 서비스 이용 시 후기 작성 등을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어 환자와 의료기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개인 의료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명과 비전(발행처 및 발행방식)

미스블록은 MIS Globla Ltd. 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카이만 제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스블록은 개인 의료 데이터 유통을 투명하게 하여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MISBLOC의 팀은 블록 체인을 기반으로 잘 설계된 플랫폼을 구축하여 의료 산업 서비스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참가자에게 혜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 의료 서비스 산업에서 활용되는 현재의 정교한 UI 애플리케이션을 대체 할 효율적인 블록 체인 생태계를 생산하고 출시합니다. 환자와 으료기관, 제3자, 정부(공공공기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며, 특히 의료기관은 투명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한 편 정보보호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기능 및 특징

미스블록은 Core, Service, Dapp 3가지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re : 이 레이어는 전체 시스템의 기반을 이루는 코어 부분으로 미스블록 코어와 블록체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미스블록 Core에는 민감한 개인 의료정보인 EMR(Electronic Medical Records) 원본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Dapp 요청이 있을 시, 비대칭 암호키(개인키/공개키)를 이용한 디지털 서명 기능을 통해 적격이 인정되는 사용자만 데이터를 수신/복호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블록체인 부분에는 병원, 의사, 환자 등 참여자의 ID 및 EMR의 해시값이 저장되어 해시값의 비교를 통해 데이터의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rvice : 서비스 레이어는 코어와 Dappdmf 연결하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플랫폼의 핵심 기능들을 구현하는 레이어입니다. 블록체인 데이터 네트워크와 통신하여 데이터의 입출력을 관리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용하여 플랫폼이 제공하고자 하는 핵심 서비스를 구현할 것입니다.

Dapp : 이 레이어는 코어와 Dapp을 연결하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플랫폼의 핵심 기능을 구현하는 레이어입니다. 블록체인 데이터 네트워크와 통신하여 데이터의 입출력을 관리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용하여 핵심 서비스들을 구현하게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