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전망 리플 소송 내용 정리

리플 코인 전망 리플 소송 내용 정리

요즘 가장 뜨거운 이슈 중 하나가 바로 가상화폐 코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나 비트코인이 등락을 반복하면서 이에 대한 각종 다양한 이슈가 나오고 있는데요.

혼란스러울 수 있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정확한 정보와 또 경제지식 등을 바탕으로 한다면 조금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리플 이란? (리플 전망)

오늘은 리플 전망과 소송 결과 그것들간의 영향이 어떻게 이어지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리플 전망을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리플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은 정말 다양한 코인들이 생겨나고 있는 시기입니다.

그러다보니 코인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는 불분명한 코인들도 굉장하게 생겨나고 있는데요.

오늘 알아보는 리플 코인은 그 가운데서 금융 결제와 거래를 위해서 꽤나 구축이 잘 되어있는 플랫폼입니다.

리플은 글로벌 화폐를 단 몇 초안에도 송금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서 실시간으로 통화 거래를 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었는데요.

또 이 통화는 인플레이션이 없어서 더욱 좋다고 평가를 받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이 리플 네트워크 안에서 스웨덴의 은행은 물론 일본 도쿄은행까지 전세계로 따지면 금융그룹 거의 70여개 이상이 참여 하고 있는 규모가 큰 플랫폼입니다.

현재는 국내에서도 관심을 높게 받고 있는 코인 중 하나인데요.

리플 시세 (리플 전망)

현재 리플 전망을 보기 위한 시세를 따져보면 400 ~500원 사이를 오가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300원에서 400원대였던 시절도 있었던 것을 고려해보면 암호화폐에 대한 열풍이 불게 되면서 해당 코인의 가격 또한 많이 올라갔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실제로 리플 시세만 봐도 대략 세 네배는 넘게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최근은 가격이 2주넘게 횡보를 하는 모습도 보여서 투자를 할 때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리플 소송(리플 전망)

리플 전망과 관련하여 이슈등이 조금 있었습니다.

바로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가 리플을 상대로하는 소송을 걸었던 사건인데요.

리플을 암호화폐하는 주식으로 보기 때문에 미등록 증권을 판매한다는 혐의점으로 소송을 걸게 된 거입니다.

사실 이것은 2013년부터 글로벌 투자자들을 상대로 XRP라는 미등록 증권을 발행하여 매각하고 그것으로 자금을 조달했다는 이슈가 관련이 되어 있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가 만약 승리하게 된다면 거래를 당장 중단하게 될 것이라는 이슈도 돌기도 했는데요.

이 리플 소송 결과에 따라서 가격이 크게 변동이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어서 이 당시 리플 시세가 엄청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 장세가 지난 연도 말부터 좋아졌다는 사실을 감안하게 되더라도 하향세가 정말 심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리플 소송 결과는 불확실한 상황이라 리플 소송 결과가 과연 악재로 적용이 될지 아니면 호재로 적용이 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은 SEC가 제기한 소송이 실패하게 된다면 호재로 작용을 할 것 같습니다만

문제가 되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 바로 소송의 과정 중에서 리플에 대한 조사 규정이 명확하게 되어있지가 않다는 점입니다.

미국 자체내에서도 이미 가상 자산에 대한 규제나 규정 자체가 없기 때문에 문제를

제기한 SEC 위원장도 하필 임기 마지막 날에 이러한 문제를 제기하여 더욱 논란이 가세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모두 고려하여 리플 전망을 조금 더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2018년 1월에만 해도 리플 시세가 5,000원이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거래량이 많은 코인이라는 뜻이 되기도 하는데요.

최근 추세를 보면 몇 년째 그저 횡보를 하고만 있어 아쉽다는 말도 많습니다.

일본 SBI 은행 그룹이 리플의 가장 큰 투자자인데요.

이 코인의 본래 목적이 송금과 결제의 편리함을 확대하는 것인데 향후에 이러한 점들이 확대가 된다면 분명 코인의

가격 또한 상승 곡선을 타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소송 상황은 사실 리플의 입장에서는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을 보고 있지만 사실 SEC와의

소송이 끝나면 IPO와의 소송도 진행을 하게 될 것이라 전망도 보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미국에서 문제가 생기게 된다고 해도 현재 사업의 90%정도를 다른 국가에서 고객 유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거래 건수라던지 금액이라던지 모든 게 성장할 것으로 보아 전망이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결론

아마도 리플 코인이 소송 중이라는 것은 모두가 흔히 아는 사실일 것이고

이 리플 소송이슈가 현재 리플 시세 자체에 엄청나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지는 않다는 것도 아실 것 같습니다.

물론 소송결과가 나타나면 어느정도의 여파는 미치기 때문에 이 결과에 대해서 많은 투자자들이 촉각을 곤두세운 상황이죠.

리플 코인이 승리할 것으로 점치는 분위기가 조금 더 강세이긴 하지만 그래도 결과는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혹시 지금이라도 이 코인을 매수해야 하는지 매도해야 하는지 다양한 고민들을 하게 되는 타이밍입니다.

코인 구매에 있어서 이렇게 전망을 살피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기본적인 금융의 흐름에 대한 정보부터 철저하게 익혀두고 타이밍을 노리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또 투자의 입장에서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수준으로 투자를 해야 후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어느정도 감수하고 잘라낼 수가 있습니다.

코인은 다양한 이슈에 따라서 등락이 좌우되는 부분이 상당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까지 늘 고려하여 현명한 코인거래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