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상승 호재 제드 맥칼렙 매도 종료

리플 코인 상승 호재 제드 맥칼렙 매도 종료

안녕하세요? 꿈자본가입니다.

오늘은 리플의 상승 호재인 제드 맥칼랩 전 CTO의 리플 코인 매도 종료 호재 및 500만개 보유 호재 및 소송 진행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전 세계 최대 리플 거래소 바이낸스

바이낸스는 전 세계에서 리플을 가장 많이 거래하는 거래소입니다.

XRP 단일 코인 현물 및 선물 거래량 하나만으로도 업비트 거래량 전체와 비슷한 수준으로 엄청난 거래량을 보여주는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바이낸스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 풍부한 유동성으로 가장 싼 값에 코인을 구매하여 가장 비싼 값에 코인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 런치패드를 통한 수익 – 폴리곤 (메틱), 스테픈, 액시인피니티, 엘론드 등의 코인으로 엄청난 수익을 볼 수 있어서

  • 돈을 맡기기만 해도 이자 수익 (USDT 연간 10%)을 주기 때문에

  • 업비트 및 빗썸에 상장하는 코인을 미리 구매할 수 있어서

  • 업비트, 빗썸과 코인 차익 거래를 할 수 있어서

  • 한국에 상장하지 않은 유망한 코인 발굴을 위해

위와 같이 다양합니다.

개인적으로 런치패드를 통한 수익이 가장 바이낸스에서 얻을 수 특장점인 수익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바이낸스 런치패드 수익으로 액시인피니티 2000배, 엘론드 1500배 등을 벌게 되면 너무 기쁠 것 같습니다.

최근 스테픈도 400배라는 큰 수익을 보여주었고요.

리플 코인 호재 제드 맥칼렙 전 CTO 리플 전량 매도 및 500만개 보유

리플 코인의 호재인 제드 맥칼랩 전 CTO의 리플 전량 매도 호재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사람이 바로 제드 맥칼렙입니다.

이전 리플의 CTO입니다.

현재는 제드 맥칼렙은 리플 창립부터 2013년까지 리플에서 일했습니다.

제드 맥칼렙은 코인계의 선구자인데요, 마운트곡스의 설립자이기도 합니다. 또, 추가로 P2P eDonkey, Overnet 네트워크 등을 개발한 뛰어난 개발자이기도 합니다.

2018년 1월에는 리플 보유량으로 포브스 선정 세계 최대 부자 40위에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제드 맥칼랩은 리플 보유자에게 그리고 리플에게는 참 나쁜 사람입니다. (순화했습니다.)

제드 맥칼렙은 2013년 리플을 떠나면서 90억개의 리플을 받았다고 합니다.

WOW

리플 90억개…

최고가 5천원정도로 계산하면… 45조정도!

물론 최고가에 팔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제드 맥칼렙도 피해갈 수 없는 손절…!

맥칼렙은 리플 34억개, 스텔라 루멘 10억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유 자산은 포브스에 선정 당시 20억달러에 달하는 코인이었다고 합니다.

2021년에 선정될 때의 코인 보유량이었는데, 2021년에는 맥칼렙이 리플을 많이 팔았기 때문에 34억개가 남아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거의 모든 리플을 다 판매하였습니다.

제드 맥칼렙은 보유하고 있던 리플을 모두 판매하였습니다.

제드 맥칼렙의 지갑에 보유하고 있던 리플은 188개가 남았다고합니다.

즉, 모두 팔았다는 것이죠.

이제 더 이상 리플을 공짜로 팔기만하는 거대 개인 혹은 기관은 없습니다.

리플 홀더들에게는 매우 큰 호재이죠.

추가로 제드 맥칼렙은 리플이 급등할지도 모르니 500만개의 XRP는 가지고 있겠다고 하였습니다.

제드 맥칼렙은 보유한 리플을 모두 파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했습니다.

르기로 500만개를 보유하면 500만 달러가 되어도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아니 형… 90억개에서 500만개, 0.055555% 남겨놓고 할 말인가…?!!

여튼 그렇다고 합니다.

홀더들 입장에서는 괜히 1%쯤 남기겠다고 한 1억게 남겨놨던 것보다 지금처럼 다 팔아서 500만개만 갖고 있는 것이 더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리플을 팔 사람이 없으니까요!

이 500만개의 물량 중 일부는 판매한 리플 대금으로 다시 매수했다고 하네요.

제드 맥칼렙은 마운트곡스 때도 그렇고, 엄청 유명하지는 않지만, 매우 크게 성공한 부자 느낌이 납니다.

어쨌든, 이제 맥칼렙이 리플을 매도할 일이 거의 없고, 매도 한다고 하더라도 수량이 많지 않으므로, 제드 맥칼렙의 리플 매도 및 500만개 보유, 보유를 위한 매수는 리플에 호재로 작용합니다.

리플 소송 진행 과정 호재

리플은 SEC에 고소를 당하여 현재 소송을 진행중입니다.

리플의 변호사 제레미 호건은 트위터를 통해 7월 10일까지 판결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SEC에서 소송을 지연시키며 소송 발표가 늦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SEC에서는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라고 규정하였는데, 리플은 왜 이더리움이 증권이 아닌지에 대한 자료를 밝히라고,

소통한 이메일 등을 제출하라고 하였으나, SEC에서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리플 측에서는 이것을 물고 늘어지며, 해당 자료는 리플이 증권이 아니라는 증거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SEC에서

제출하지 않는 것이라고 지속적으로 해당 이메일을 제출하라고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지요.

리플의 증권성 여부 판단 문제는 세계의 관심사입니다.

한국은행이나 금융감독원 등에서도 해당 재판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인 SEC의 결과를 한국도 준수하여 가상 자산 제도를 따라가야 하기 때문이지요.

미국 SEC에서 리플이 불법으로 판명이 나면 한국에서도 거래가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리플측은 소송을 이길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합니다.

리플의 아시아 태평양 총괄은 SEC 소송에 승소를 확신한다면서, 올 해 안으로 소송을 마무리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하지만, 소송은 아시다시피 SEC에서 자꾸 지연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매년마다 올해 끝내고 싶다고 얘기합니다.

따라서 언제 끝날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리플은 최대한 빨리 끝내고 싶겠죠)

만약 소송 승소 호재 발표가 있을 때 리플을 보유하고 있다면 엄청난 가격 상승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리플 측도 소송으로부터

1) 미국이 싫어졌고,

2) 소송 기간동안 각종 규제(귀찮음)를 피하기 위하여 캐나다에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리플은 캐나다에 엔지니어 허브를 설립하고 50명의 엔지니어를 고용합니다.

리플 CEO 갈링하우스는 “토론토 회사 설립은 리플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리플이 소송에서 승리하고, 앞으로도 계속 상승하길 기원합니다.

그나저나, 제드 맥칼렙은 마운트 곡스 사태에서도 빠져나오고, 리플 소송에서도 빠져나오고(한참 전이지만), 참 운 혹은 실력이 좋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위 글은 리플 코인의 매수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해당 코인을 거래하실 분은 리플 코인 호재, 장점, 단점 악재 등을 더 조사하신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