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전망 소송결과

​리플 시세 전망 소송결과

안녕하세요! 제이슨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리플(XRP)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년말부터 올해 4월까지의 긴~~~ 횡보를 마치고, 엄청난 떡상빔을 쏘았던 코인이죠!

4월 중순, 2400원 후반대의 고점을 찍고 50%가까운 조정을 받은 후 현재 1700 ~ 1900원대에서 등락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미온적인 움직임으로 거래량이 많이 줄어든게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가총액 순위 7위에 랭크 되어있는 모습이네요.

여기까지! 현재 포지션에 대해 대-충 알아보았으니,

리플(XRP)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리또속?? 이번에는 다르다!

리플은 전 세계의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암호화폐겸 프로토콜 입니다.

리플코인(Ripple Coin) 이라고도 불리며 XRP라는 화폐 단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라슨(Chris Larsen)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에 의해 2013년 개발되었고,

ECDSA(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채굴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됩니다.

또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송금 시스템에 가까운 특성을 보유하고있어 일반적인 디지털 자산과는 구조부터가 다릅니다.

사용하는 합의 프로토콜도 독자적이며,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혁신적으로 주도권이 집중화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리플의 시스템은 한정된 참여자들만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 (Private Blockchain)이라고 불립니다.

현재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사용되고 있는데,

스웨덴의 SEB, 중동의 아부다비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금융권 75개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시죠!

55개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고, 120개 이상의 통화를 취급한다고 합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이용중인 리플이네요.

현재는 북미에 집중되어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또한 리플넷은 보안 기능으로도 유명합니다.

전 세계에 500명이 넘는 직원들과 함께하고있고,

9개의 글로벌 오피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플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유능한 리더들과 함께하는 리플입니다. 사실 한명한명 자세히 알지는 못합니다. 다들 똑똑하고 영어를 잘하게 생기긴 했네요 ㅎㅎ


리플의 기능

▶ Xcurrent 엑스커렌트

기업과 은행들을 위한 개발 솔루션으로서 리플이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고객들 (은행과 기업들) 이 기존의 자금 이동을 보다 빠르고 간결하며,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기존 3-7일 또는 그 이상이 걸리던 국제 송금을 단 몇분만에 안전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있게 해줍니다.

기존의 은행 송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 Xrapid 엑스라피트

위에서 알아보았던 엑스커렌트가 기존의 자금(달러, 원화, 엔, 위안)을 이용한 거래를 제공한다면,

엑스라피트는 리플(XRP)을 활용한 자금거래를 제공합니다.

기존 은행에서 사용되었던 화폐대신 리플(XRP)을 이용해 송금을 처리하는것이죠.


▶ Xvia 엑스비아

엑스비아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리플넷을 통한 거래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일반 사용자를 제외한 기업, 기관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알아보았던 엑스커렌트, 엑스라피드보다 완성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탈중앙화 거래소를 통해 온전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리플넷에 접속,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리플 = 회사

리플이 제공하는 서비스 = 리플넷에서 이루어짐

XRP = 리플 코인

X 커렌트= 기존에 송금시스템에 리플이 보유하고있는기술을 적용한것

X 라피드 = XRP(리플코인)을 통해 자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X 비아 =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자금전송/거래 서비스


리플 시세

업비트 일봉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고점을 찍은 후 조정 – 반등 후 횡보에 가까운 등락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1770원대를 지지받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현재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해 유동성 자산들이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단기적 하락을 회복하는 추세인데요. 신규진입, 추가매수의 적기가 아닐까 하고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고팍스 일봉 차트입니다. 마찬가지로 상승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네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