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소송 일정 및 전망
지난 2020년 12월 시작된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리플의 가격은 SEC와의 소송 소식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어, SEC와의 소송 현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올해 2월에도 곧 소송이 종결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급등한 바 있습니다.
현재 리플의 가격은 442원으로, 최근 1년 중 가장 낮은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SEC가 리플에 소송을 제기한 이유, 소송일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 이후 업데이트된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리플 소송 일정 업데이트
이번 소송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온 미국 연방 검사 출신 변호사 제임스 K
. 필란의 트위터에 따르면, 2023년에는 소송이 종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위터에 따르면, SEC와 리플측이 크리스마스 전에 closing briefs(종결서면)을 제출하는 일정을 제출했다고 합니다.
올해 안에 종결서면이 제출되면, 23년에는 최종 재판결과를 보는 것기 가능합니다.
상세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8월 2일: 약식 판결 및 전문가 증언 제외 신청 등
– 11월 2일: 약식 판결 신청에 대한 반대, 규칙 56.1 진술에 대한 응답 및 전문가 증언 배제 신청에 대한 응답
– 12월 20일: 모든 이의 제기에 대한 답변 제출
리플 투자자들은 소송이 최대한 빨리 끝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5월 26일 역시 제임스 K. 필란은 일정이 조금 더 늦어질 것 같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제임스 K. 필란은 소송이 일정대로 진행되기에는 아직 여러 미결 문제들이 많아,
약식 판결 동의가 2023년 3월 31일까지 밀릴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졌습니다.
이 소식에 따르면, 소송의 윤곽이 올해가 아닌 빨라야 내년 초는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외에는 별다른 업데이트된 소식은 없습니다.
7월 6일에 리플이 2명의 변호사를 추가로 영입했다는 점, 전문가 증언신청서 양식에 대해 동의했다는 소식 정도네요.
리플랩스 측은 소송을 최대한 빨리 종결하고 싶어하는데, 생각보다 진전이 안되고 있는 모습이네요.
리플랩스 측은 소송이 끝나면 상장까지 계획하고 있는만큼, 리플의 가치도 폭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소송이 계속 늘어지면서 투자타이밍을 잡기가 어렵네요.
이 외 다른 소식이 들리게 되면 또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