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이 주도한 최근 알트코인 가격 하락 분석

리플이 주도한 최근 알트코인 가격 하락 분석

 

리플(XRP)을 앞세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시장은 일주일 내내 상승세를 이어같지만 목요일에 하락세를 보였다.

 

리플 가격 최근의 상승세 일부 반납

암호화폐 시장 전반적으로 상승 추세 가운데에서 정체된 모습을 보였다.

이전 상승장에서 스텔라(XLM),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를 포함한

 

다른 상위권 암호화폐들이 강력한 가격 복귀를 경험했다. 하지만, 해당 코인들은

압도적인 강세 모멘텀을 지속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의 상승폭을 전부 내놓지는 않았다.
암호화폐의 가격 조정은 미국 주식 시장의 하락과 맞물려 일어났다. S&P 500과 나스닥도 연준회의를

 

앞두고 달러화 강세가 회복되면서 반등했다. 달러와 암호화폐 시장 간의 직접적인 상관관계는 확신할 수 없지만,

새로운 시장과 구 시장 모두 서로 동시에 조정 기간을 가졌다는 것은 어쨌든 의문을 제기한다.

예를 들어 리플(XRP)은 0.449달러에서 0.570달러로 26.94% 상승한 후 가장 눈에 띄는 암호화폐 자산 중 하나가 되었다.

그 후 리플은 상승한 이득에서 약 14%를 잃고, 현재는 0.507달러로 거래되고 있다.

현재의 분위기는 상승하는 추세가 한풀 꺽이고 약세장의 신호가 강해 보인다.
또한 리플(XRP)이 글로벌 결제 표준 SWIFT와 통합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그 기관은 그 소문을 가짜 뉴스로 정정하는 발표를 했다.

비트코인 상승세를 누르는 저항선 만나

암호화폐의 대장 비트코인도 100일 이동 평균 저항선에 세 번째 저항을 받으며 횡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의 복귀가 그렇게 심하지는 않지만, 분명히 6,203 달러로 정의된 저항선을 지지하며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100일 이동 평균 저항선을 넘어 서더라도 6,600달러 부근과 중기적으로는 6,750 달러와 7,000 달러 부근에 다음 저항선이 존재하고 있다.

BCH/USD 시장의 높은 볼륨

리플(XRP)이나 비트코인과는 달리 비트코인캐시는 하락 시점에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가 임박한 하드포크 전에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보인다.

트레이더들은 하드포크로 생길 수익을 위해 비트코인캐시를 보유함으로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캐시는 최근의 중기 하강 삼각패턴을 보이는 저항선의 이탈을 시도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는 잠재적인 상향 목표인 663 달러를 넘어설 경우 다음 저항은 788 달러를 눈여겨 보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부정적인 측면으로는, 이번 상승을 이끌어 내지 못할 경우에는 다시 407달러 구간에서 저항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TOP 10 암호화폐 중 가장 강한 스텔라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스텔라는 다른 토큰들보다 상대적으로 강하며, 약세 조정 과정에서 직면했던 손실을 거의 복구한 상태이다.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가장 상승 추세선이 강력하며 상승추세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