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생태계의 기축통화 브릴라이트 코인

게임생태계의 기축통화 브릴라이트 코인

기축통화란 국가간의 결제나 금융거래의 기본이 되는 통화입니다.

1960년대 미국의 트리핀 교수가 주장했던 용어로 금본위제 이후의 금환본위제도(金換本位制度아래에서는 금의 부족을 보충하기

 

위하여 국제금융의 중심이 되고 있는 특정국의 통화를 금에 대신하는 환()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과거 특정국은 영국뿐이었으나 제2차 세계대전 후에는 미국이 대표적 특정국이 되었다.

현재 기축통화로 취급되는 통화 달러유로화위안화 등이다.

 
 
 
달러나 유로화가 기축통화인 이유는 많이 쓰이는 화폐라는 이유도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세계의 많은 국가들이 서로 다른 화폐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서로 다른 화폐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기준이 되는 화폐가 필요한 것입니다만약 전 세계에서 원화를 쓴다면 기축통화라는 단어 자체가 생겨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처럼 기존에는 수많은 게임이 있었지만 그 많은 게임들은 무인도처럼 홀로 존재하는 세상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여러 개의 게임이 한 플랫폼에서 접점이 생기고 그로 인해 브릴라이트 코인이라는 기축통화가 생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기존의 게임들이 서로 상호작용할 수 없었던 이유는 개발을 할 때 다른 게임과 연계를 할 것이라는 계획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세상에 하나의 국가밖에 존재하지 않는 형태가 된 것입니다

 

브릴라이트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 플랫폼을 구축해 플랫폼에 참여한 각각의 게임들 사이에 브릴라이트 코인이라는

 

접점을 제공하면 서로 다른 게임간에 재산을 옮기는 등의 연계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아가 플랫폼이 발전하면 각각의 개발사와의 합의 하에 화폐뿐만 아니라 게임 내의 모든 재화를 데이터화하여 다른 게임에서도 적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기존의 게임들이 홀로 존재하는 무인도 같은 세상이었다면

 

브릴라이트 플랫폼을 통해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게임간의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분야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려운 점이 많을 수 있지만애플이 스마트폰을 알린 것처럼

 

다양한 어플을 사용할 수 있고 지금의 스마트폰이라는 개념을 재정립해 시장을 이끌어갔던 것처럼 게임업계의 새로운 물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을 접목하고자 하는 시도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추후 다른 게임 관련 코인이 나온다면 브릴라이트 플랫폼이 열등해지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브릴라이트 플랫폼은 혼자서 모든 것을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저희는 컨소시엄 형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브릴라이트 코인은 기축통화로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컨소시엄 형태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게임 생태계를 만들기 때문에 컨소시엄 형태의 네트워크는 게임 개발사들에게 굉장히 큰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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