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종류 어떤것이 있고 전망을 어떨까?

가상화폐종류 어떤것이 있고 전망을 어떨까?

재 많은 종류의 가상화폐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확인되어 있는 것만 하여도 1500개 이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주목 받고 있는 것으로는 300개 이하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종류중에 어떤것이 제대로 된 것인지 지금부터 가상화폐종류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비트코인

먼저 제일 많이 알고 있는 비트코인입니다.

처음으로 구현이 된것으로 발행이나 유통을 관리하는 중앙 권력이나 중간상인이 없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P2P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이 주체적으로 발행하게 되며

이체 내용도 공동으로 관리 하고 있습니다. 기축통화 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그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가상화폐종류로는 이더리움입니다.

2세대 화폐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앱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탈중화 앱들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된 계약을

정확하게 실행하도록 설계된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종류중 이더리움클래식도 있습니다. 기존의 이더리움의 하드포크로 인해

생선된 다른 블록체인에 기초하여 생긴 코인으로 인위적으로 분절하는 작업으로 새로운 것이 탄생되게 됩니다.

불변성을 우선으로 중시하고 있으며 유요한 거래인 경우 지워지거나 잊히면 안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DAO 사태 이후에 포크하지 않고 기존 체인에 잔류한 이유중 하나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프로토콜이나 기술들의 경우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고 핵심인 스마트 컨트랙트와

플랫폼 위에 탈중화 앱을 개발 할 수 있는 기술역시 똑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리플

그다음 가상화폐종류로는 리플이 있습니다.

금융거래를 위해 인터넷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디지털 자산이고 기초입니다.

전세계의 돈을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기 때문에 혁신적이며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실시간 총액 결제 시스템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시스템망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종류중 하나입니다.

많은 곳과 협약을 맺고 있으며 기반이 튼튼하고 활동을 꾸준하게 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경우 BTC과 동일하게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어 파생된 디지털 자산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단점을 보완했으며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빠른 거래 속도를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퀸텀의 경우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제 시스템과 버츄얼 머신을 연결하고 있는 것으로 현재 메이저에 등극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리브라

그다음으로 가상화폐종류인 리브라의 경우 다양한 국가의 금융당국으로부터 기존 금융 질서를 어지러뜨리는 주범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금융산업의 혁신을 이룩할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도 받고 있습니다.

메디 블록

메디 블록이라고도 있는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한 의료정보 플랫폼입니다.

개인 맞춤형 정밀 의료서비스와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질병을 예측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병원과 협약을 맺고 있어 의료분야에 크게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프로토콜

페이프로토콜은 실물결제 가능 코인으로 국내에서 많이 쓰일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결제 개발을 중점으로 두고 있으며 도미노피자와 협업하여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용처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그 가치도 상승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많은 가상화폐의 경우 쓰임세가 어디인지 알아 보면 기업이 지니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과 목적을 이용하기 위해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컨트렉트 즉 똑똑한 계약을 하기 위해 이더리움 화폐를 이용하기도 하고 복잡한 해외 송금을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리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블록체인의 기술은 아직 초창기로 기술적인 효과를 크게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결과물이 가상화폐입니다. 실사용분야에 사용될 암호화폐는 늘어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가치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것들이 앞서 설명드린 유망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 여러가지 코인의 장점과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게 된다면 활용 방안이 나오고 이용하게 될 날이 올거라 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