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코인 전망 및 상장이란

클레이튼 코인 전망 및 상장이란

주말 잘보내고 계신가요? 화창한듯 좋은데 날씨가 조금 쌀쌀한듯 합니다.

외투 꼭 챙겨다니시면서 환절기 감기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코인전망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김치코인으로 잘 알려진 카카오 클레이튼 코인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레이튼 KLAYTN

클레이튼은 KAIST 박사 이자 그라운드X 의 CEO인 한재선 님이 설립하여 2019년 출시된 퍼블릭 블록체인 입니다.

탈중앙화 데이터 통제 및 분산된 거버넌스를 뜻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과 빠른속도와 높은 확장성을 뜻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의 장점들을 결합하여 만들어졌고, 모든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편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가지고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클레이튼 특징

1. 클레이튼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고 쉽게 디앱 개발과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2. 작업증명(PoW) 과 지분증명(PoS)의 단점을 보완한 기여증명(PoC) 매커니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클레이튼 생태계의 대표적인 디앱

(1) 클레이스왑: 클레이튼 메인넷에서 가장 큰 탈중앙화 거래소, 스왑이나, 예치, 스테이킹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Klip 지갑: 클레이튼 기반 가상자산 지갑, 현재 이용자 100만명 이상이 되는 카카오에서 지원하는 지갑 입니다.

(3) KaiKas 지갑: 메타마스크 지갑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카이카스 지갑, 클레이튼 기반 토큰 보관·전송·관리 등 서비스를 이용 가능 합니다.

(4) 위믹스 앱: 블록체인 기반 게이밍 디앱을 위한 플랫폼으로, 이용자에게 지갑과 가상자산 거래를 위한 마켓을 제공합니다. P2E 게임 미르4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5) BORA 앱: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 보라코인의 운영사가 카카오 프렌즈게임과 합병하며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클레이튼 메인넷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클레이튼의 대표적인 공식 파트너 입니다.

클레이튼 전망

2021년 한국은행 CBDC 모의실험연구 사업자로 그라운드X가 선정되면서 한국은행에서 개발되는 CBDC가 클레이튼 기반으로 나온다면 좋겠지만 그럴가능성은 작습니다.

연구참여 하나만으로도 그라운드X의 입지가 넓혀지고 중심에 설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2021년 말에는 국민은행의 디지털 월렛 개발 발표가 있었는데 금융권 최초로 클레이튼 기반으로 개발되었고, 테스트를 걸쳐 추후 사용될것으로 예상 됩니다.

클레이튼은 국내 거래소 코인원에 처음 상장하여 이후 바이낸스,빗썸,코빗,쿠코인,게이트아이오 등 국내·해외 대형 거래소 등에 상장하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고 국내거래소에서는 마지막 업비트 거래소의 상장소식에 투자자들이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카카오 코인이라고 잘 알려진 클레이튼이 업비트에 상장하지 못하는 이유가 계열 회사들의 지분 문제 때문이라고 하는데, 업비트 상장은 법적 문제만 해결된다면 바로 상장할것으로 보입니다.

금융기관에서도 사용이 되어가고 국내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의 입지를 점점 넓혀가고 있는 클레이튼은 Klaytn2.0 버젼으로 해외시장도 공략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고 있는 클레이튼은 자연스럽게 우리 일상생활로 스며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큰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최고 4000원대 까지 상승했다가 하락한 상태지만, 카카오가 뒤에 있는 클레이튼이 생태계 확장과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성과를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다시 가격이 올라가는것은 시간 문제 인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