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전망 앱토스 코인(APT) : 정보 및 전망 호재

코인전망 앱토스 코인(APT) : 정보 및 전망 호재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앱토스(APT)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APT가 뭔지 용어들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정리해보고 나서 앞으로의 코인 가격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토스는 10월 18일 업비트, 바이낸스, FTX, 바이비트, OKX, 비트겟 등의 주요 거래소에 동시 상장을 하면서

시작과 동시에 전 세계 트레이더들의 주목을 한 번에 받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코인입니다.

ㅇ 앱토스(APT) 코인이란?

앱토스는 레이어1 프로젝트 코인입니다. 안정성, 확장성, 중립성 세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춘 레이어 1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레이어 1의 이더리움은 확장성 부분에서 항상 문제가 생겼기에

이를 집중적으로 보완하여 이더리움을 뛰어넘는 것이 APT 프로젝트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장성이란 네트워크 생태계가 커지다 보면 수많은 디앱들이 생기는데, 그러다 보면 이용자 수가 많아지고

필연적으로 1) 속도 저하 2) 가스비 상승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적화된 컴퓨터 언어 사용, 프로젝트 개발자의 역량 등의 요소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이러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키워드는 결국 데이터 처리 속도입니다.

재단의 공개에 따르면 앱토스는 초당 1,000개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약 7~8건), 이더리움(약 10~15건)과 비교했을 때 혁신적으로 개선된 수준이긴 합니다.

ㅇ 토큰노믹스

앱토스 코인의 총공급량은 약 10억 개입니다.

그중 커뮤니티 51.02 %, 핵심 개발자 19 %, 재단 16.5 %, 투자자 13.48 %로 골고루 분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단의 물량은 10년 동안 천천히 시장에 유통될 예정이고,

핵심 개발자와 개인투자자의 물량은 메인 넷 출시(10월 12일)부터 약 4년간 락업이며, 첫 1년 간은 유통이 되지 않습니다.

ㅇ 앱토스 APT 코인 전망

1. 가상화폐 시장 대금 부족

앱토스 코인은 상승을 위한 여건과 관심도는 충분합니다.

하지만 금리인상과 더불어 자산 시장에 돈이 말라가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과거 루나, 솔라나 등이 보여줬던 수준의 퍼포먼스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매수를 고민한다면 조금 긴 호흡으로 결정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투자금 유치

앱토스는 기존에 4,8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으며

2022년 7월 25일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2,000억 원을 새롭게 조달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상태입니다.

3. 개발진

페이스북(메타)의 가상화폐 프로젝트인 ‘Diem’에 참여했던 인원들이 모였습니다.

여기서 Diem이란 Meta에서 독자 개발을 하던 블록체인 스테이블 코인을 말합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젝트 개발자들의 역량은 차고 넘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은 Move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하여 가장 세련된 수준의 네트워크를 구현하였습니다.

4. 파트너십

a16z, 바이낸스 랩스, FTX 벤처스와 같은 이름 있는 투자사들과의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2022년 4월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 제휴로 더욱 이목을 끌었습니다.

ㅇ 앱토스 APT 코인 정보

시가 총액

1.7 조 원

공급량

10 억 개

유통 공급량

1억 3천 개

상장 거래소

바이낸스, 업비트, FTX, 바이비트, OKX, 비트겟 등

전고점

14,500 원

ㅇ 마치며

새로운 대장급의 생태계가 등장하면 어떤 형태로든(NFT, 에어드랍, 디앱) 큰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기 마련입니다.

지금 당장 수익을 내지 못했다 하더라도 해당 코인을 관심 깊게 지켜보며 등장하는 디앱들을 천천히 익숙하게 만들어 나간다면,

큰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수익으로 만들어내는 실력을 갖출 수 있을 거라 봅니다.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