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전망 리플코인 전망 및 차트 완벽 분석

코인전망 리플코인 전망 및 차트 완벽 분석

코인전망 리플코인(XRP) : 전망 및 차트 완벽 분석 (ft. 리플 어떻게 될 것인가?)

10월 리플(XRP)코인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리플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1.차트분석

1) <1시간봉>

현재 보이는 사진은 리플(XRP)코인 8월 중순 차트 1시간봉입니다. 520저항대를 크게 뚫고 이동해준 모습이며, 현재는 700원 부근에 있습니다.

현재 보이시는 사진은 오늘자 리플 1시간봉 차트입니다.

보조지표상 단기 저점에 해당하고 있으며 차트상으로 보게 되면 지지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즉, 지지 추세선 이탈이 없다면 이 부근에서 분할적인 매수 관점으로 매매를

하시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단, 지지추세선 이탈 시 단기 손절/비중조절 하셔야합니다.)

2) <4시간봉>

현재 보이는 사진은 리플(XRP)코인 8월 중순 차트 분석 4시간봉입니다. 520지지대를 뚫어주면서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자 리플 4시간봉 차트는 어떤 모습일까요?

현재 보이시는 사진은 리플 요일봉상 차트 분석 사진입니다. 리플 1시간봉과 4시간봉에서 보여줬듯이

지지 추세선 이탈이 없는 모습이며 보조지표상으로 보게 되면 고개가 꺾여 내려가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는 말은 매수세가 크게 들어오지 않는 이상 2번 차트로 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2번차트로 가게 되더라도 여기서 2가지 방향성이 정해집니다.

첫번째로, 지지선으로 내려가느냐?

두번째로, 지지추세선으로 내려가느냐 입니다.

만약 지지선으로 내려가게되면 지지추세선의 이탈이 일어나야하며 680원 구간을 깨고 600초구간까지 하락이 나오게 됩니다.

지지추세선 이탈할 경우 단기투자자 같은 경우에는 비중조절을 잘 하셔야합니다.

지지추세선으로 내려가게 되면 지지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이동하기 때문에 추후 더 빠른 상승이 가능해집니다.

해당 차트를 잘 보게 되면은 “상승 삼각형 패턴”이 나오게 됩니다.

즉 리플은 지지추세선을 지지해주면서 이동할 경우 상승 패턴이 나오므로 지지 추세선 구간을 지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3) <요일봉상>

현재 보이는 사진은 차트 요일봉입니다. 보조지표상 수평으로 가는중이며 리플 1시간봉과 4시간봉이 약세를 나타내기 때문에 먼저 조정이 살짝 와야합니다.

그리고 조정이 오더라도 지지선으로 갈 것인지 지지추세선으로 갈 것인지에 따라 상승폭이 달라지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지선: 1차 지지선은 지지추세선 구간인 675~680구간입니다. 이 구간이 깨지게 된다면 지지선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2차 지지선 615원까지 빠지게 됩니다. 즉, 지지추세선의 지지여부는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저항선: 1차 저항선은 강력한 저항대인 720지수이며 상승 삼각형 패턴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한 번 쯤 터치해주는 모습이 중요해 보입니다.

2차 저항대는 760지수로 2차 저항대까지 뚫어준다면 위는 가벼운 구간이기 때문에 쉽게 상승이 가능해보입니다.

이평선: 마침 5이평선이 680지수에 있으므로 이 구간이 지지추세선과 맞닿아 있다는점에서 강력한 지지대라고 판단됩니다.

이 구간이 뚫리게 되면 615지수까지 과대낙폭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지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20이평선이 650원 지수에서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시간을 끌면서 20이평선을 위로 땡기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60이평선과 112이평선 그리고 224이평선이 아래에 있지만 아직까지는 골든 크로스를 만들어내지는 못했습니다.

현재 구간에서 조금씩 횡보를 하면서 지지추세선을 깨지 않는 흐름을 보여준다면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해보입니다.

돌파구간: 720~725원 지수로 이 구간에서 강력한 매수세가 동반된다면 대상승이 가능한 차트가 만들어집니다. 만약 지지추세선을 깬다면 비중조절이 필요합니다.

2. 개별종목의 공시 및 시장평가

1) 개별종목 공시

– 8월 이후 추가적인 공시가 없습니다.

리플 코인의 상장 거래소 중 보유량이 가장 많은 곳은 바이낸스이며 그 다음이 업비트입니다.

대형거래소에도 상장이 되어있는만큼 안전한 코인으로 평가되지만,

소송의 악재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코인입니다.

하지만 코인들 중에서는 메이저 코인이므로 다른 알트보다는 안전해보입니다.

3. 개별종목의 김프 및 공포탐욕지수

현재 리플의 김치프리미엄은 +0.74%로 기존 비트코인 김프보다는 별로 안 낀 모습입니다.

거의 제로와 비슷하기 때문에 크게 상관없을것으로 보여지며 김프가 +인경우 해외거래소보다 비싼것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 공포지수 개별종목에서 현재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플은 인덱스 점수가 70점 부근입니다.

탐욕적인 구간이기 때문에 지지추세선을 깨지않는 모습을 보인다면 추가상승이 일어날 수 있으며 지지 추세선을 깨고 내려갈 경우

지지선까지 하락하기 때문에 비중조절을 잘하시는게 중요해 보입니다.

4. 개별종목의 주관적인 생각

상승 삼각형 패턴이 나왔지만 이 패턴이 수렴되기 위해서는 지지추세선을 지켜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적은 글을 잘 읽어보시고 매매에 임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지지추세선이 뚫리게 된다면 지지선까지 대폭하락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지선까지 도달하게 되면 분할적인 매수관점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또한 저항대를 뚫어주는 모습도 무척이나 긍정적인 흐름이기 때문에 핵심 구간 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