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리카 코인 시세 전망과 호재 분석하기

질리카 코인 시세 전망과 호재 분석

비트코인의 시세가 1만 8천 달러까지 떨어지면서 투자자들의 심리가 매우 공포까지 달했지만 다행히도 반등했습니다. 이미 금리 인상은 기정사실화되어 있었지만 생각보다는 더 높지 않은 인상 때문에 안도랠리가 이어진 것입니다. 안도랠리란 어떤 악재로 인해 주식이나 코인의 시세가 떨어질 때 그 악재가 해소되어 다시 상승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물론 그렇게 만족스러운 가격은 아니지만 아직 암호화폐 시장이 건재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질리카 코인의 장점​

물론 작은 반등에 투자를 하기는 쉽지 않은 결정이기 때문에 알트코인들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같은 시장에서도 뜬금없는 상승을 보여주는 코인들이 상당히 있거든요. 오늘 알아볼 코인은 질리카코인 ZIL입니다. 암호화폐에는 트랜잭션이라는 기술이 있죠. 암호화폐를 지갑에서 또 다른 지갑으로 전송시키는 기술인데요. 질리카코인 ZIL은 다른 암호화폐들 사이에서도 트랜잭션 속도가 가장 빠른 코인으로 유명합니다.

트랜잭션이라고 하면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냥 깊게 알 필요도 없고 그냥 전송할 때 속도가 엄청 빠르다고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질리카 하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 비잔틴 장애 허용 알고리즘과 샤딩 기술을 말할 수 있습니다. 비잔틴 장애허용 알고리즘은 만약 해커가 불순한 의도로 네트워크를 파괴하거나 해킹을 시도할 때 이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후 나눠진 샤드로 거래 처리를 병렬화하여 속도를 가속화시키죠.

다른 코인들과 비교한다면 보통 한 개의 네터워크에서 트랜잭션을 처리하는데요. 질리카의 경우 한 개가 아닌 분할된 여러 개의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을 병렬로 처리하기 때문에 속도가 훨씬 빨라지는 겁니다. 질리카의 트랜잭션 처리 속도는 초당 2828개라고 합니다. 기준이 되는 이더리움은 5개에서 15개 정도라고 하는데요. 확연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네요.

ZIL코인의 가장 최근 호재를 알아보니 메타폴리스 관련 호재가 있네요. 메타폴리스란 AR와 VR을 접목시킨 최신 가상현실이라고 합니다. VR은 조금 익숙하실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가상 현실이죠. AR은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약 10년 전쯤 조금 흥하다가 유행하지 못한 기술이거든요. 증강현실이라고 합니다.

질리카 코인의 전망​

가장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자면 포켓몬GO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면에는 분명 현실의 화면이 보이지만 그 위에 포켓몬이 덧씌워져 보여서 잡을 수 있죠. 그게 바로 AR 증강현실입니다. 포켓몬Go를 생각하면 AR이 크게 유행하지 못했다는 것은 잘못된 설명인 것 같네요. 그래서 이 메타폴리스라는 AR과 VR이 접목된 가상현실세계 안에서는 게임, 의류 브랜드, 부동산 등 현실세계처럼 구축되어 생활할 수 있다고 합니다.

NFT로 만들어진 내 캐릭터가 가상도시 안을 돌아다니면서 실제로 쇼핑을 할 수 있는 거죠. 만약 그 안에 있는 의류 브랜드 가게에 들어가 현금을 주고 구입하면 실제로 제품을 현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ZIL코인은 메타버스 관련 호재가 있네요. 상당히 저는 괜찮게 봅니다. 머지않아 메타버스의 규모가 지금보다 몇 배는 커질 거라고 하거든요.

ZIL코인의 규모를 알아보기 위해 상장된 거래소도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합니다.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에는 물론 상장되어 있구요. 선물거래소의 정점 OKX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확인해 보니 업비트에서 거래량이 25%를 차지하는 것을 보니 국내 쪽 거래량이 높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일단 ZIL코인은 시가총액이 7000억 대입니다. 알트코인 랭킹에 들기에는 조금 낮은 듯하지만 그래도 상당히 탄탄한 시총을 유지하고 있구요. 솔직히 지금 당장 기술적 호재는 좀 아쉽습니다.

작년에 가장 핫한 키워드는 NFT와 메타버스였는데요. NFT는 현시점에서는 시들하고 있고 메타버스도 우리 일상이 될 때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앞으로 메타버스는 흥할 것이고 그날이 오기만 한다면 ZIL코인의 떡상은 예정된 수순이라고 봅니다. ZIL코인은 작년 돈 복사 이벤트 때 500% 이상 떡상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전에는 4~50원 대에 거래되던 코인인데 미친 상승을 보여준 것이죠.

물론 지금은 다른 코인들과 마찬가지로 하락세를 겪으면서 국내 거래소 기준 61원 대의 시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은 ZIL코인을 두고 만약 40원이 깨진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손절하고 도망가라고 말하네요. 자 ZIL코인의 전망, 시세를 알아봤으니 정리하겠습니다. 메타폴리리스 가상현실 구축으로 메타버스 관련 호재가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시기상조로 의미 있는 상승을 보여주기 까지는 시간이 상당히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호재가 없으므로 단기적 투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회복된다면 함께 움직일 수는 있겠으나 그것 역시 당분간은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선물거래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상승과 하락 모두에서 수익을 얻기 때문에 종목의 상황에 크게 구애받지 않습니다.

 

MEXC 수수료 10% 할인 가입 링크

 

해외 거래소 mexc를 가입한다면 선물도 가능하면서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용이 편할 뿐 만 아니라 수수료의 10%를 페이백 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경제적입니다.

선물거래가 처음인 분들도 카피트레이딩을 이용하면 고수들의 투자를 따라 하여 쉽게 수익을 낼 수 있고

Mexc는 전 세계에서 5위에 드는 거래소라서 체결도 빠르고 굉장히 안정적으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