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트위터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격

일론 머스크 트위터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격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또 트위터로 논란의 발언을 했다.

대표적인 금 옹호론자인 피터 쉬프(Peter Schiff) 트윗에 대한 답장으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가격이 높아보인다고 한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비트코인 시장에 그렇게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은 것 같다.

여전히 비트코인 가격은 5만 6천 달러를 상회하고 있으며, 일론 머스크의 트윗에 크게 흔들리지는 않는 모습이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도지코인(DOGE)에 대한 트윗을 연달아 올리며 가격상승의 주요인이 되어왔다.

최근에는 테슬라가 현금 보유량의 일부를 비트코인에 투자하면서 큰 폭의 가격상승을 유발했다.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논란

작년에도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주가가 너무 높아보인다며 트윗을 했다가 언론과 투자자들의 뭇매를 맞기도 했었다.

이 트윗 이후 실제로 테슬라 주가는 폭락했었고, 댓글을 보면 손실을 본 투자자들이 이 모든 것이 일론 머스크의 트윗 때문이라며 성토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더 예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트위터에 테슬라의 상장폐지 관련 발언을 했다가 SEC에 제지를 당하기도 했다.

그런데도 그 본능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것인지 이제는 암호화폐 시장에까지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가끔 의미심장한 트윗을 하기도 하는데, ‘당신의 심장에 불을 지르고 싶다’는 아리송한 말을 남기는 등 이상한 행동을 너무 많이 저지른다.

밑에 답변도 재밌다.

일론 머스크에게 트위터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달라는 것이다.

시장에 영향력을 미치는 행위를 그만두라는 이 답변은 약 2,800개가 넘는 공감을 받았다.

전세계 많은 투자자들이 일론 머스크의 행위를 우려스럽게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한다.


일론 머스크는 이제 제프 베조스를 제친 세계 1위 부자이고, 영향력으로 쳐도 그 누구에게 뒤처지지 않는 CEO다.

전세계 수도 없이 많은 투자자가 테슬라와 스타링크, 스페이스X 등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를 믿고 일론 머스크라는 인물에게 베팅을 하고 있다.

그런데 트위터에서 이렇게 가벼운 모습을 보이는 것은 그닥 바람직하지는 않은 듯하다.

그동안 일론 머스크라는 사람의 존재 자체가 테슬라의 주가를 크게 올려놨다면, 이제는 일론 머스크가 CEO 리스크라는 말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제라도 그의 책임감 있는 모습을 기대하는 바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