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 코인 시세와 전망 선물거래 방법은?

​에이다 코인 시세와 전망 선물거래 방법은?

에이다 코인의 이름은 에이다 러브레이스 백작부인에서 따왔다고 하는데요.

개발 단계에는 바이런과 볼테르를 비롯한 여러 위인들의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2017년 말 엄청난 펌핑으로 유명해진 코인으로, 2022년 현재 기준 시총 8위의 네임드 코인입니다.

IOHK에서 개발한 카르다노(Cardano)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인데요.

최초 발행일은 2017년 10월 1일입니다.

총 발행량은 450억 개이며 260억 개가 유통되고 있는 중입니다.

대표자는 전 이더리움 경영진이었던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입니다.

에이다 코인의 목표

에이다 코인은 제대로 된 신원인증 시스템이 없어서 금융 시스템이 낙후된 개발도상국에 존재하는 3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여 신 금융 시스템의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인데요. 2015년부터 시작한 이 프로젝트는 이더리움에서 영감을 얻어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을 만들기로 기획되었습니다.

수많은 시도의 학술조사와 암호화 연구를 통해서 암호화폐 개발 언어로 적합한 하스켈 언어를 채택하여 바닥부터 기초공사를 다진다는 생각으로 기반을 설계하였습니다.

카르다노 재단의 개발진들의 총본부장도 하스켈 전문가인 던컨 쿠츠 박사가 맡고 있습니다. 하스켈은 함수형 언어이며 백서에 제시된 수학적 표현을 완벽하게 설명하고 입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적 코드 분석이 가능한 강력한 입력 구현이 가능합니다.

CSL은 누가 동전을 소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의부터 시작하여 구동됩니다. 스크립팅 언어를 사용하는 비트코인과는 달리 CSL은 도메인 특화 언어를 사용하는데요. 자금 결제 작업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것으로 이 언어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트랜잭션을 수행하면서도 여전히 쉽게 액세스가 가능해집니다.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이 주말 동안 폭락에 가까운 시세 변동을 경험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다른 코인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던 이더리움의 가격마저 연일 하락하고 있는데요.

업비트에서 현재 이더리움은 207억 원에 달하는 거래금액과 함께 약 150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보통 다른 코인들도 대장주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세를 따라가기 마련인데요

 

에이다 코인의 호재

하지만 이런 하락세에도 에이다 코인 투자자들이 반길만한 호재가 있다고 하네요.

이는 바로 해당 코인 개발자들이 발표한 2022년의 3가지 주요 업그레이드에 대한 소식입니다. 그중 하나는 이미 구현이 됐는데요.

에이다 코인의 가격은 2017년 10월 비트렉스 거래소와 이후 해킹되어 청산된 크립토피아 거래소에서 0.02달러 미만으로 거래되기 시작했는데요.

초기 투자자로서 그 이후 40배의 투자 수익(4000% ROI)을 실현하는 것은 ADA가 사기 사이트나 보안 수준이 낮은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소매 투자자 포모 증후군이 비트코인 가격을 2만 달러로 밀어올린 2017년 암호화폐 강세장 기간 동안 ADA는 출시 3개월 만에 1달러 이상으로 치솟았는데요.

​에이다 코인의 전망

그러나 이는 2018년 약세 시장 동안 전체 움직임이 0.02달러로 완전히 되돌아갔습니다. 알트코인 중 하나로 이런 강세장과 역전은 암호화폐의 변동성을 캡슐화하여, 투자 전략을 위해 더 나은 평균 엔트리를 얻기 위한 달러 비용 평균과 함께 ‘시장 타이밍이 아닌 시장에서의 시간’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는 사례가 되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이 보고 있는 에이다의 시세 전망인 10달러가 현시점에서 실현되기 위해서는 지지대 아래에 심지와 짧은 편차만 남기며 가격 차트를 마감해야 합니다.

비트코인이 앞으로 한두 달 동안 4만 8천 달러(25% 상승)까지 오른다는 전제하에 가능한 일인데 이는 세계 정상 간 회담 후 우크라이나의 휴전이 이뤄져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안적으로 에이다의 업그레이드는 ADA가 비트코인과 분리되어 스스로 상승할 수 있을 정도로 ADA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데요. ADA는 가능한 한 빨리 1달러 이상으로 되돌아가 1.50달러 ~ 2달러 수준을 시험하기 위해 랠리를 계속해야 할 것입니다.

이렇듯 에이다를 필두로 가상화폐 시세 그리 전망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이런 전망에도 선물거래를 이용해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는 투자자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현물거래 방식은 상승에서만 수익이 가능하지만 요즘 암호화폐 시세 전망을 보면 좀처럼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선물거래를 이용하면 상승과 하락 양방향에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현시점에도 수익을 내고 있는 것인데요.

국내 거래소는 선물거래 방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외 거래소를 통해야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PC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제가 드린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비트겟은 세계 600여 개의 거래소 중에서 5위권 내에 위치하는 메이저 거래소 입니다.

선물거래 방식이 하락에도 수익을 낼 수 있다고는 하지만 초보자들에게 종목의 미래를 미리 예측한다는 건 보통 쉬운 일이 아니죠.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