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비트코인 하는법 – 입금과 매수방법까지

업비트 비트코인 하는법 – 입금과 매수방법까지

대한민국에서 명실상부 제일 큰 가상화폐 거래소는 역시 업비트입니다.

누구나 코인거래의 시작은 업비트로 하는 편이며,

인터페이스도 편리하고 타거래소에 비해 상장된 가상화폐들이 비교적 많죠.

물론 해외랑 견주었을 때는 한없이 부족합니다만 국내에서 베스트인 것은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빗썸을 쓰자니 수수료 쿠폰을 자꾸 팔아대서 이에 대해 복잡하다고 느끼는 분들고 계실테고,

기타 거래소는 규모가 작아서 불안할 수 있죠.

금일은 업비트 하는법, 입금, 매수, 매도까지 한 번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래대금을 기준으로 나타납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이더리움클래식이 1위이며 그 아래로는 ETH, 비트코인 등이 나열되어있습니다.

독자님들이 매수하고자 하는 코인이 있다면 업비트 입금을 통해 매수하는 과정을 거쳐야겠죠?

그러나 업비트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게임 사이트가 아니므로

휴대폰이나 문화상품권으로 캐쉬처럼 충전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애초에 가입을 하셨을 때 개설하셨겠습니다만 케이뱅크 계좌가 필요합니다.

자동 이체의 방식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가입할 때 약관에도 나와있어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우측 하단의 입출금을 터치하시면 총 보유자산이 나옵니다.

참고로 원화, 비트코인, 이더리움은 0원이어도 항상 상단에 나와있으며 그 아래로는 가치순으로 정렬됩니다.

여기서 저희는 업비트 입금을 해야하므로 ₩(원화 기호)를 선택해주도록 합시다.

참고로 최소 입금 금액은 5000원입니다. 저는 예시로 이해를 돕기 위해 1만원으로 시도해보았습니다.

이후 카카오톡으로 인증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친절하게 금액을 다시 한 번 되물어줍니다. 확인하기 버튼을 한 번 더 누름으로써

업비트 입금이 비로소 완료가 됩니다. 이는 역시 해킹을 방지하기 위함이죠.

만약 아무렇게나 입금이 되었다면 나쁜 의도로 사용될 수도 있으니까요.

이외에도 유효 시간이 나와있습니다만 2분 안에 진행해야합니다.

만약 23시에 진행하셨다면 23시 02분까지 인증을 끝내셔야 합니다.

업비트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출금 가능은 이보다 1000원 적은 9000원이라고 되어있는데요,

그 이유는 출금 수수료가 무려 1천원이기 때문입니다.

요새 은행도 500원 이하로 받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양아치 그 자체입니다.

담합을 하는 것인지 경쟁사가 많이 없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으나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1000원을 기본 베이스로 깔고 있습니다.

그러니 소액 투자자들은 너무 자주 출금하시면 안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업비트 매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볼 게 참 많은데요, 색깔이 있는 부분에 집중을 해주도록 합시다.

가장 먼저 수량 옆의 최대 부분입니다.

이는 퍼센테이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10%, 25%, 50%, 맥시멈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편하신 대로 세팅해주시면 되겠죠.

다음으로는 옆의 호가창입니다만 위의 파란색은 매도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물량이며

아래의 붉은색은 매수하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빨리 매수하기 위해서는 2,156,000원에 이더리움을 매수하면 됩니다.

또한 수수료가 0.05%인 관계로 최대치로 매수하더라도 총액은 1만원이 아닌 9,995원으로 적용됩니다.

이번에는 업비트 매도를 해보겠습니다. 매수를 하셨다면 당연히 언젠가 팔아야겠죠.

아까와 마찬가지로 수량은 임의로 수기 타이핑 or 옆의 퍼센테이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도를 조금이라도 빨리하기 위해서는 2,154,000원에 입벌리고 있는

호가창에 던져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리고 매도 역시 수수료가 붙으므로 만원과 비교했을 때 벌써 19원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이게 소액이라 괜찮습니다만 100을 곱하면 백만원일 때 1900원이 날라가는 셈입니다.

고작 매수, 매도 한 번 했다고 이 정도 수치이니 스캘핑(짧은 시간에 단타를 여러번 하시는 분들)은

커미션적인 부분도 고려하시면서 투자해야합니다.

심지어 예약 매매는 수수료가 무려 0.139%가 됩니다. 하 이거 정말 끔찍하기 그지 없는데요,

다행히 시장가는 지정가와 마찬가지로 0.05%입니다.

그러나 원하는 가격이 왔을 때 반드시 매수, 매도를 해야겠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셔야겠죠.

근데 또 역시 아무리 생각해도 저건 아닌 거 같아서 제가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귀찮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0.139%는 어이가 없습니다… 10번 거래하면 1%가 넘으니까요.

하여 우측 상단에 나와있는 종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지정가 알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상화폐 특성상 순간적인 양음봉이 나타나기 때문에

독자님이 딱 원하시는 가격대에 맞춰놓으시면 제때 트레이딩을 못하게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을 하나 드리자면, 이더리움을 기준으로 220만원에 매도를 하고자 하면

이보다 살짝 낮은 218~219만원 정도에 설정해주시고 알림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이후 업비트에 들어가서 화면을 쳐다보면서 기도(?)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수도 그런 식으로 하시면 되겠구요. 하지만 이건 너무 바보같은 전략같으니

비싼 수수료를 내고 예약 매매를 하는 것도 좋지는 않지만 편리하기는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업비트 하는법, 입금, 매수, 매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업비트를 안좋아하지만 대체할만한 거래소가 없다보니 자주 이용하게 되네요.

이제 곧 부산에 바이낸스, FTX가 들어오는데 고객 뺏기기 싫으면 수수료나 좀 낮추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