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거래하기 특금법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거래하기 특금법 

비트코인 열풍이 불고 있고, 알트코인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거래방법에 대한 문의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업비트에 계좌를 개설하고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는 원래는 기존의 국가가 관리하는 중앙집권화된 화폐에 반대하여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원래의 목적을 달성하려면 가상화폐를 가지고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를 살 수 있어야 하는데, 지금은 가상화폐가 투자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투자의 대상은 가격이 변하기 마련이며 이런 속성을 가진 것으로 뭔가를 사거나 파는 것은 어렵겠죠.

그래서 지금 당장은 가상화폐는 투자 대상으로 보고 접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가상 화폐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가상화폐 거래소는 빗썸과 업비트입니다.

코인원 같은 경우도 있긴 한데 저는 주로 업비트에서 거래합니다.

이렇게 큰 거래소에서 거래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거래소 자체가 문제가 있어 문을 닫는 등의 사태가 벌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거

래하고 있는데 갑자기 문닫고 도망가면 코인을 뺄 방법도 없으니 빡치겠죠?

특정금융정보법 특금법 시행

오늘 3월 25일부터 특정금융정보법 이른바 특금법이 시행되면서

시중은행들의 실명계좌를 연계하지 않은 거래소는 영업을 할 수 없게끔 되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은행에 개설된 개인 계좌를 통해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전까지는 해당 거래소 이름으로 된 법인 계좌 하나로 투자자들이 입금하고

이를 분배해서 거래소 내부에서 거래하게끔 한 것인데, 말만 들어도 벌써 위험하죠..

때문에 오는 9월까지는 반드시 거래소는 은행 실명계좌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갖춰야 하는데,

이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괜시리 문제를 만들기 싫으니 연계를 하지 않겠다는 하는 곳이 많다고 하네요.

현재 대표적인 가상화폐 실명계좌를 제공하는 시중은행은 NH농협, 신한은행, K뱅크 등입니다.

거래소 역시 국내 100여개의 거래소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 딱 네군데에서만 실명계좌가 연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거래소를 선택할때는 4개 중에서 고르는게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겠죠.

업비트 앱 설치 및 인증

업비트 앱은 그냥 검색하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설치후 실행하면 보안레벨을 인증해야 하는데, 총 5단계의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중 3단계 입출금 계좌 인증을 마치면 한화로 출금이 가능하다고 하니 합니다.

① 이메일 인증

② 휴대폰 본인인증

③ 입출금 계좌인증

④ 2채널 추가인증

⑤ 거주지 인증

앱 설치

현재 업비트의 계좌에 돈을 입금하거나 출금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K뱅크의 실명 인증된 계좌가 필요합니다.

다른 은행은 준비중이라고 하니 기다려 주시고, K뱅크 비대명 계좌 개설을 통해 계좌를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 전화번호가 붙는 계좌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100 으로 시작하는 계좌를 만드시고 인증에 사용해주세요!

업비트 이용하여 코인 거래하기

업비트에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실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데, 코인의 종류는 KRW 와 상호교환할 수 있는 코인,

비트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코인, USDT 테더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코인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초보 투자자분들은 KRW 원화로 교환가능한 코인에 관심이 많을 것이므로 KRW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비트토렌트 코인과 엠블코인, 펀디엑스 코인, 비트코인 등등이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앞이 코인의 이름이며, 하단의 BTT 는 코인의 티커입니다.

코인을 서너글자의 영문으로 나타낸 것으로 주식의 티커와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가는 현재 거래되고 있는 1코인당 원화 시세입니다.

비트토렌트는 1코인당 3.62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전일 대비 5.23% 오른 상태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이 목록은 자유롭게 정렬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오른 것부터 볼 수도 있습니다.

3월 21일 오후 1시 기준 가장 많이 오른 코인은 리퍼리움이라는 코인이네요.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

하나의 코인을 선택해서 상세정보창으로 들어가 봅니다.

주식의 MTS 와 비슷한 모양을 볼 수 있는데 왼쪽은 호가창이며,

현재 매도호가, 매도잔량, 매수호가, 매수잔량 등이 보입니다.

오른쪽은 매수하기 위한 창이며, 차례로 매도, 거래내역을 볼 수 있는 탭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수하려는 코인의 갯수를 입력하고, 가격을 왼쪽 호가창을 보고 선택하면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 KRW 로 계산됩니다.

실제 매수하고 나면, 현재 가진 자산의 매수평균가와 평가손익, 그리고 수익률도 별도 보여줍니다.

이는 지금 사려는 가격이 평단가에 얼마나 근접했는지를 알려주는 지표로 사용될 수 있겠죠.

수수료는 0.05%로 보여지나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팔사팔 하면 계좌가 수수료로 녹아내릴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지정가 시장가 예약

사실 사고 파는건 누구나 할 수 있는데, 지정가 시장가 예약 기능을 잘 이해해야 더 좋은 가격에 사고 더 좋은 가격에 팔 수 있게 됩니다.

지정가 거래

뭐 말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가격에 매수와 매도가 체결되는 방식입니다.

원하는 가격까지 기다려서 안되면 안 사지고, 안 팔리는 기능이라서 느긋한 투자를 하실 때 적합한 방식입니다.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입력후 매수하면 끝!

시장가 거래

시장가 거래는 현재 내가 가진 전체 원화 KRW 에서 얼마를 투자할지를 결정하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거래가 성사되는 기능입니다.

빠르게 시장가로 체결되므로 급등하는 종목일 경우 이 방식으로 거래하면 수량을 늘려 수익을 볼 수 있겠죠.

단위는 원화 금액으로 입력해도 되고 (100만원, 1000만원 등), 가진돈의 퍼센트 (50%, 100%) 로 입력해도 됩니다.

한방을 노린다면 시장가로 즉시 거래 체결!

예약 거래 – 예약매수, 예약매도

이 방식은 예약-지정가 방식이라고도 하며, 감시가격을 설정하고 내가 주문을 내고 싶은 주문가를 설정하면

코인의 가격이 감시가격에 도달하면 주문가로 자동으로 주문을 내는 방식입니다.

코인은 24시간 돌아가는 시장이기에 잠깐 한눈판 사이 가격이 급등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급등하는 경우에는 더 못산 것만 안타깝지만, 급락의 경우에는 큰 손해를 볼 수 있죠.

예를 들어 아래의 엠블 코인의 경우 현재가가 65원인데, 60원이라는 감시가를 설정해 놓고

주문가는 58원에 예약 매도 주문을 넣어놓는 것입니다.

만약 가격이 갑자기 10%가 빠져 60원에 도달하는 순간

내 자산은 58원에 매도 주문을 넣어 더이상의 손실을 방지하는 것이지요.

물론 반대의 매수 경우도 동일합니다.

65원이던 코인이 갑자기 오르는데 더 못사는 걸 방지하려면

70원에 감시가, 71원에 지정가로 예약 매수 주문을 넣어놓으면 상승장을 즐길수 있는 것이지요.

각장 알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 방식은 시장가와 지정가 거래보다 수수료가 비쌉니다

.기본이 0.05% 인데 반해 이 거래는 0.139% 로 거진 3배에 달합니다.

꼭 써야할 때만 쓰는 것도 방법이겠죠?

이상으로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한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코인에 대한 투자는 스스로 결정하시고 스스로 책임지시기 바랍니다.

끝.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