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화폐투자 전략 패턴매매

암호 화폐투자 전략 패턴매매

암호화폐 투자의 기준

안녕하세요. 해시코리아입니다. cryptocurrency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기술적 분석은 기본적으로 하시고 계실 겁니다.

왜냐하면 cryptocurrency 투자 성격상 코인의 펀더멘털이 업그레이드되기보다

수급에 따라 가격이 움직이기 때문인데 수급은 매수를 하였을 때 시세 차익이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리에서 모일 것이고 반등이 어디까지 나올 것인지는 반등 시점에 매도하는 거래가 많으면 높이 오르기 어려울 것이고 매수하는 거래가 많으면 높이 오를 수 있는 원리에 있어 거래가 몰리는 당일 거래에 따르게 됩니다. 만일 비트코인과 같이 거래량이 풍부한 쪽이라면 인위적으로 시세가 나오기 어렵고 폭탄 매물이라고 하여 큰 물량이 던져질 때 투매가 추가되어 급락이 나올 수 있고 세력들 매수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시세 등락률은 크게 나오기 어렵습니다.

기술적 분석은 캔들과 거래량 이평선 외 다양한 보조지표가 활용되는데 이 중에서 가장 오래되고 널리 알려진 것이 바로 pattern입니다.

pattern은 과거의 pattern이 미래에도 반복된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수 타점을 함께하는 쪽에서 매수가 같이 들어와 급반등이 가능할 수 있고

그 때 몰려드는 개인들에게 물량을 넘기는 세력들도 존재할 것입니다. 세력은 미리 매집해 놓은 물량이 많기에 급반등에 차익 하여 조절해야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 때 윗꼬리가 긴 역망치 캔들이 보일 수 있고 역망치가 나온 뒤 가격 하락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가격이 상승할 수 있겠다는 예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예상은 학습효과로 이해될 수도 있고 과거의 흐름을 반복한다는 것으로 예상 흐름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두는 “과거의 pattern이 미래에도 반복된다. 라는 같은 뜻을 담고 있습니다.

차트에서 패턴이란

차트의 탄생은 암호 화폐 투자가 생겨나기 전부터 있었고 증권 전문가들의 오랜 경험과 데이터로 인해서 발견되었습니다.

주가가 오르고 내릴 때 그래프의 모양에서 일정한 pattern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래프의 모양에서 자주 보이는 형태를 그림으로 표현해 낸 것이 바로 pattern입니다.

지금까지도 전문가들은 pattern을 활용하여 앞으로의 주가 방향을 예측하고 어떠한 흐름을 이어갈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pattern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없을 경우 패턴은 무시될 수 있고 차트를 관심 있게 보지 않을 것인데 이러한 투자자들은 주로 정보에 의존하게 됩니다. 비공개된 고급 정보를 찾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에서 비공개된 정보를 구하려면 비용이 요구되고 비공개된 정보가 거짓으로 밝혀지고 투자에 손실이 발생되어도 그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렇다면 개인투자자로서 무엇을 하는 것이 최선일까요? 바로 기술적 분석을 스스로 하는 것입니다.

패턴의 종류와 활용

pattern의 종류는 셀 수 없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많은 pattern을 구분할 때 어떤 것을 기준하여 구분해 볼 것인지 막막하시다면

지속형과 반전형으로 나눠볼 수도 있고, 상승되는 흐름을 먼저 알고 싶다면

상승 지속되는 pattern과 상승 반전되는 pattern을 먼저 알아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속형 pattern은 홀딩을 언제까지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고 신규진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상승 반전에서 선취매를 하거나 거래가 급증하며 방향이 전환되고 난 뒤에 추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신호인 눌림에서 공략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코인의 가격이 하락될 것이라는 판단에서 어디까지 하락될 것인지 예상하고자 할 때는 하락지속형 pattern을 활용하여 저점을 예상해보고 익절을 잡고 계시다면 하락반전에서 분할 익절 대응이 가능합니다.

기술적 분석을 활용하라

암호 화폐 투자에 있어 가치의 척도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의 전망이 시세차익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기 어려운 현실에서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그에 따른 방향의 설정이 요구되는 상황에 적절한 방법은 차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술적 분석에서 사용되는 것의 핵심은 지지와 저항, 그리고 추세와 pattern, 파동과 각도를 비롯하여 일목균형표 엔벨로프 등의 보조지표입니다. 관련 지표들은 시간을 두고 모두 알아두는 것이 좋고 핵심 사항을 이해하고 차트에 적용하여 흐름이 어떻게 나오는지에 대한 경험을 쌓아야만 신뢰할 수 있는 지표로 거듭날 수 있게 됩니다. 성공투자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