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재에 이은 악재 리플 XRP의 운명은 어디로

악재에 이은 악재 리플 XRP의 운명은 어디로

안녕하세요, 대부호 입니다.

오늘은 우리에게 친숙한 암호화폐 리플 XRP에 대해 안좋은 소식들이 연이어 들려오고 있는 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난번에 언급한 그레이스케일사에서 리플 토큰 거래를 중단한다는 소식 입니다.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투자펀드인 그레이스케일은 보유자산인 XRP를 청산하고 남은 자금을 더 많은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사들이기 위해 사용했다고 발표한 만큼 리플 XRP 홀더들에겐 암울한 소식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레이스케일의 이런 선택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리플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과 관련해 XRP 거래를 조만간 잠정 중단하겠다고 밝힌지 일주일만입니다.

또한, 큰 주요 암호화폐(BTC,BCH,ETH,LTC)에 분산 투자하는 Grayscale Digital Large Cap에서 XRP를 제외했습니다.

작년 2020, 4분기 말 기준으로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라지캡 펀드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했던 비중은 81.6%에 이른만큼 리플에 대한 비중은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Crypto 세계관에선 그레이스케일이라는 단어 하나로만으로도 절대적으로 영향력이 높은만큼 리플에 대한 전망이 다시 한번 더 암울해진 것 같습니다.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라지 펀드의 심볼은 GDLC

이번 사태에 이어 눈여겨 볼 주요 쟁점은,

1. 리플에 대한 SEC의 추가 입장

미국 금융 자본을 관리 감독하는 SEC에서 리플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하는건 단순한 장난질이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미국자본제도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이 소식을 처음 접하고 단순 벌금형으로 끝날 줄 알았겠지만,

Crypto 시장 속에서 수년간 시가총액 랭크 5위 안에 든 리플을 ‘지금 이 타이밍에’ 노린건 결코 우연이 아니라고 봅니다.

이번 싸움은 단순히 증권유무를 넘어 다분히 정치적이며, 전반적인 Crypto 시장에 있어서도 미국 자본 제도 즉, SEC 관리 감독의 영향을 이어가려는 모습 또한 보이기 때문에 쉽사리 끝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2. 리플을 대하는 거래소의 입장과 추후 거래 재개 유무

대표적인 거래소부터 이름을 들어보지도 못했던 거래소들은 이번 리플 사태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상장폐지(delisted), 거래중지(halt, suspend, remove, disable) 등의 액션을 취했습니다.

비트스탬프, 비트렉스 혹은 바이낸스.US, 와 같은 주요 거래소들은 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거래를 중단했으며, 그 외 거주자는 이전과 상관없이 거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거래소들은 당장 상장폐지를 진행하기보단 거래중지를 통해 추후 리플에 대한 SEC의 액션이 결정된 다음 거래재개를 할지 완전 폐지를 할지 결정될 것 같습니다.

당장 리플에겐 횡보의 시간이, 인고의 시간이 필요하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특히 리플을 선호해왔고 과거 하락장과 침체기장에서도 김치코인이라고 불릴만큼 리플의 행보에 열정이 식지 않은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그런만큼 이번 사태에 대해 리플 홀더들은 적잖은 충격을 받았을거라 생각합니다.

4시간봉

장기간 횡보를 거쳐 드디어 빛을 보나 하면서 고점을 찍은 $0.75 부근부터 대략 42날이 지났습니다.

1일봉

단기적으로도 큰 관점으로도 리플은 정배열 과정을 거쳐 급작스럽게 이평 배열이 꺾이고 있는 중이기에 지금 당장 추가적인 상승과

하락보다는 횡보의 시간을 거쳐 어느정도 매도세에 대한 안정기를 지나가는게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급작스럽게 이평배열이 꺾인만큼 긍정적인 소식이 나와도 단순 상승에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신규로 진입하려는 투자자분들은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어느정도 지켜보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연이은 악재 소식에 리플 가격도 다소 많이 하락하였지만 아직까지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1주봉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현재 구간을 지켜준다면 오히려 이번 사태를 통해 악성물량을 털어내는데에 일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리플에 대한 홀더의 기대감이 큰 만큼 존버 즉, 장기투자자의 물량이 상당이 많았고 이번 악재로 인해 물량들에 대한 흡수가 어마어마했을 겁니다.

업비트

바이낸스

리플에 대한 분위기는 역대급 최악이지만 거래볼륨 또한 역대급 입니다.

이상 큰 악재가 연이어 터진 리플 XRP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와 댓글 의견을 한번씩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대부호 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채널들이고 암화화폐 관련된 마켓팅 사업과 정보제공을 서비스하고 있으니 편하게 입장해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