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코인(AVAX)전망 상승이유 분석

아발란체 코인(AVAX)전망 상승이유 분석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현재 업비트에서 상승중인 디파이 관련 알트코인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발란체 코인 소개전 암호화폐 뉴스

출처: Bitcoin News

두바이에 기반을 둔 카페인 Bake N More는 이 지역에서 가장 최근에 결제 옵션으로 암호화폐를 추가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회사 소유주인 Mohammad Al Hammadi에 따르면 Bake N More는 직원 급여도 암호화폐로 지급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크립토가 점점 실생활에 스며들어가며 실용성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AVAX 정보와 함께 코인을 분석하는법과 보는눈이 생기셔서 상승장에서 큰 수익을 내실겁니다.

아발란체 코인이란?

최근 암호화폐시장이 다시 활성화되며 거래량 회복과 비트 및 알트들의 상승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기있는 테마중 하나인 디파이(DeFi)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탈 중앙화 금융이라는 의미로 가상화폐를 통해 대출, 적금 등의 금융 활동 및 서비스를 탈 중앙화 방식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디파이(DeFi)

AVAX 또한 디파이 관련 플랫폼을 운영중인데요.

제 생각에 디파이가 인기있는 이유는 투자자에게 좋은 상품(높은 이율) 때문입니다. 은행 금리보다 월등히 높은 이자율로 인해 디지털 자산 예치(Staking)를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중입니다.

아발란체 코인(AVAX)은 이더리움의 한계점인 확장성 문제를 보완해 빠른 트랜잭션이 가능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입니다.

탈중앙화 금융 애플리케이션(DApp)을 위한 메인넷 플랫폼으로, 상호운용성확장성에 중점을 두고 아바랩스(Ava Labs)에서 개발된 프로젝트 입니다.

Avalanche 네이티브 토큰은 플랫폼 내에서 네트워크 트랜젝션 비용 및 예치(Staking) 보상과 거버넌스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체인(P-Chain)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P-Chain에 AVAX를 스테이킹

교환 체인(X-Chain)

자산 블록체인으로 자산을 생성하고 즉시 교환

계약 체인(C-Chain)

스마트 계약 블록체인이며 낮은 수수료와 빠른 트랜잭션으로 모든 Ethereum 호환 응용 프로그램 및 자산을 생성

블록체인 종류

Avalanche는 3가지 블록체인을 제공하며 모두 기본 네트워크에 의해서 검증 및 보호된다고 합니다.

타 메이저 블록체인들과 비교해봤을때 트랜잭션 처리량 및 속도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한에 가까운 처리량, 트랜잭션 속도 2초)

같은 지분증명인 폴카닷 체인과 비교하봤을때도 60초와 2초로 큰 격차가 있네요.

정리해보자면 오픈소스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에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 해결을 위해 빠른 트랜잭션이 가능한 프로젝트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발란체 코인 전망

확실히 메이저코인답게 글로벌 대형거래소들에 거의다 상장되어 있습니다. 거래량도 한 거래소에 몰려있지 않고 잘 분배되어있어 세력들끼리 견제가 가능해보입니다.

아발란체의 장기적인 전망은 아주 좋게 보고 있습니다.

탄탄한 기술력과 자본력을 바탕으로 정말 큰 생태계를 가지고 있으며 솔라나, 이더리움을 능가할 수 있는 몇없는 메이저급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320개 이상의 디앱을 호스팅하고있고 AVAX 생태계안에 스시스왑, 체인링크, 에이브 등 다양한 디파이 코인들이 속해있으며 생태계가 점점 커지고 있어 가치상승을 기대해 볼 법 합니다.

또한 유망한 테마인 NFT, 디파이와 관련이 있는 메이저 코인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및 DeFi를 위한 디앱 개발로 인해 큰 상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32조원으로 암호화폐 시총 순위 10위에 올라와있는데요. 폴카닷 보다 한단계 위에 있네요.

그럼 이제 차트를 살펴보며 현재 추세와 진입구간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발란체 코인 시세

전체적인 추세를 살펴보기위해 바이낸스 거래소 차트를 가져와 봤습니다.

작년 초부터 우상향하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1년 3월 대상승장에서 $2에 거래되던 코인이 $60까자 펌핑을하며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코인중 하나인데요.

이후 하락장에서 $9까지 내려간뒤 반등장이오고 NFT, 디파이 코인들이 대거 폭등하며 $147까지 시세가 올랐습니다.

그러다 금리인상 이슈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등 계속된 악재로 인해 얼마전까지 우하향하는 차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업비트 원화 거래소에 22년 2월에 상장된이후 11만원대의 저항구간과 86,000원대의 지지구간을 오르내리다가 3월29일부터 저항구간을 뚫고 상승했습니다.

현재 시세는 119,150원에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만약 들어가시려면 분할매집 하시면서 조심히 저점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익절은 항상 옳다는 말을 명심하셨으면 좋겠네요.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