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스테이킹 락업없이 스테이킹 하는 법

아발란체 스테이킹 락업없이 스테이킹 하는 법

안녕하세요.

다들 불꽃같은 반등에 안녕하신가요? 저는 아직 지하실에 처박혀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물린 사람들을 위한 아발란체 스테이킹 방법.

식상하게 네트워크에 직접 락업걸리는 스테이킹은 재미없으니

아발란체에 있는 디파이를 이용해서 스테이킹을 하고 이자농사를 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파이가 처음이라 두려운가요? 걱정 마세요.

프로토콜이 사라지지 않는 이상 리스크가 0%인 이자농사 방법입니다.

업비트나 바이낸스 기타 등등 거래소에 아발란체(AVAX)를 들고 계신 분들은

하루하루 떨어지는 아발란체를 보고 아마도 -60% ~ 70% 정도 손실 중인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 또한 3만원대 이보다 바닥은 없다고 생각하고 과감하게 남은 현금을 다 투입했지만

-40%까지 보는 아주 짜릿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렇게 거래소에 두고 하루하루 기도하는 거보다는 어차피 물려서 손절칠거 아니라면

거래소를 나와 네트워크에서 스테이킹이라도 해서 이자 수익이라도 얻어

정신적 피해보상을 받는 게 맞다고 봅니다.

소액 홀더라면 받는 이자보다 지불하는 수수료가 많을 수 있으니 비추천 드립니당.

먼저 거래소에 있는 AVAX를 메타마스크로 옮깁니다.

지갑에 AVAX를 빵빵하게 채웠다면 벤큐(Benqi)와 오리너구리(Platypus)

그리고 트레이더 조(Trader Joe)로 갑니다. 어딘지 모른다면 URL 남겨드리겠습니다.

 

벤큐: https://staking.benqi.fi/stake

벤큐 스테이킹 페이지에서는 AVAX를 스테이킹하면 sAVAX라는 일종의 채권 같은 sAVAX를 줍니다.

아발란체 네트워크 스테이킹 ARR이 연 7%정도 되는데 sAVAX를 갖고 있으면 늘어나는 AVAX 이자를 온몸으로 맞을 수 있습니다.

아무튼 벤큐에서는 1AVAX를 스테이킹하면 약0.97개의 sAVAX를 줍니다.

일단 스테이킹 하지 말고 오리너구리로 가봅니다.

 

오리너구리: https://app.platypus.finance/swap

오리너구리에서 보니 1AVAX를 스왑하면 0.98개의 sAVAX를 줍니다.

벤큐에서 스테이킹하는 거 보다 오리너구리가 더 효율이 좋으니 오리너구리에서 스왑을 해 줍니다.

트레이더 조도 마찬가지로 AVAX를 sAVAX로 스왑이 가능하니 시세를 잘 확인해 봅니다.

이제 AVAX를 스테이킹을 해 sAVAX를 받았거나, sAVAX를 스왑해서 보유하고 있으면서

존버해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배가 고프기 때문에 sAVAX를 이용한 디파이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트레이더 조: https://traderjoexyz.com/farm

감사하게도 트레이더 조에 AVAX와 sAVAX로 유동성 풀이 있습니다.

APR은 약 7% 정도로 sAVAX 이자 7%와 유동성 풀 이자 7%를 더하면

14% 정도로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다만 트레이더 조가 AMM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IL(비영구적손실)이 발생하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같은 아발란체라 뭐 의미가 없을 수 있긴 합니다.

다시 오리너구리로 갑니다.

오리너구리 풀은 조금 희한하게 생겼는데 구조상 IL(비영구적손실)이 없는 아주 착한 녀석입니다.

심지어 AVAX를 넣으면 15%대 이자 그리고 sAVAX는 9%대 이자로

트레이더 조 보다 효율이 좋아 보입니다. 그럼 이놈으로 가봅시다.

약간의 AVAX가 남아있어 탈탈 털어 넣었습니다. 혹시 모르니 출금 테스트도 해보겠습니다.

Unstake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만큼 출금할 수 있습니다.

트랜잭션 기다리는 중….

언스테이크를 마쳤으면 이제 출금을 진행해 봅니다. AVAX 커버리지 비율이 100% 미만일 경우 약간의 수수료를 내지만 괜찮습니다. 15%를 이자를 주니까요.

출금까지 잘 되는지 확인했으니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아직 -14%입니다….

아 그리고 sAVAX 구조는 stETH와 다르게 락업된 AVAX를 언스테이킹 할 수 있어서 벤큐가 도망치지 않는다면 안전합니다 ‘^’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