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나스닥의 급락에도 잘 버텨주며 20K의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기관인 블룸버그인텔리전스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가상화폐가 반등할 시기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분석하였는데요.
미국 경기 회복이 본격화되면 가상화폐 시세는 주식
등 다른 위험자산과 비교하여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0월은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시세가 호조를 보이는
기간이며 4분기 시세 흐름이 내년에 본격적 반등을
이끌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계속해서 큰 세계 일정들이 잡혀있으며
11월과 12월에는 두번의 금리결정이 예정되어
있기때문에 안심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가라앉는 분위기 속에 21년부터 계속해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있는데요.
바로 NFT죠.
NFT는 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뜻하며 미술품과 같은 예술
분야나 게임, 메타버스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NFT가 스포츠와도 연결되어 사용된다고
하니 알아봐야겠습니다.
스포트랙스(SPOTRAX) 스포츠 NFT
스포츠는 안즐기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24시간 우리의 심장을
뜨겁게 만들죠.
저는 야구와 축구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경기장에 직접 가서 직관하며 응원하여 내가 응원한
팀이 승리를 하게되면 평일에 회사에서 일하면서
쌓였던 스트레스도 한순간에 날아가버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승리의 영광은 찰나의 순간인데요.
이러한 순간을 콘텐츠와 블록체인을 통해
영구적으로 팬의 소유로 만들 수 있다고하는데요.
순간의 경기와 기록을 영원한 나만의 것으로 만드는
블록체인 NFT와 굿즈를 선보일 플랫폼인
스포트랙스(SPOTRAX)에 대해 알아보고자합니다.
스포트랙스(SPOTRAX)는 스포츠의 생활화와 선수
육성, 발굴을 위해 유소년 아카데미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종목별로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실력있는 스타 강사들을 통해 유소년들을
교육해오고 있으며 협의된 지자체 또는 시설에
국한되었던 장소를 전국적인 단위로 넓히기 위해
국내 최대 대형 멀티플렉스 상영관 업체와
공동 사업 계획을 협의중에 있다고하네요.
스포트랙스(SPOTRAX)는 스포츠 콘텐츠가
디지털자산화 될 수 있도록 선수 발굴과 콘텐츠
개발, NFT 퍼블리싱과 마케팅, 컨설팅,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합니다.
스포트랙스(SPOTRAX) 플랫폼에서는 기존에
진행해오던 스포츠용품점을 SPOX MALL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SPOX MALL에서는 NFT와 별개로 실제 상품과
스포츠 팬들의 니즈를 채울 수 있는 상품들도
구성되어 있으며 오프라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에서는 스포트랙스의 코인인 SPOX의
결제가 가능하여 스포트랙스의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예전에 야구 유니폼을 구매하거나 축구 용품을
구매하려면 각각의 사이트를 찾아서 구매하고
가격도 여기저기 비교해보느라 굉장히 번거로웠는데
스포트랙스의 SPOX MALL에서 한눈에 볼 수 있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니 굉장한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스포트랙스의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토큰
SPOX에 대해 알아봐야겠는데요.
SPOTRAX COIN인 SPOX는 바이낸스스마트체인
플랫폼에서 발행되는 BEP-20토큰이며 총 공급량은
1,000,000,000개입니다.
SPOX는 스포트랙스 플랫폼 내에서 전송과 거래,
결제 등의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스테이킹이나 보상 등의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타 NFT 및 각종 티켓이나
포토카드 등의 구매에도 쓰이겠죠?
스포트랙스 NFT 마켓 플레이스는 SPOX의 다양한
스포츠 NFT를 발행하며 SPOX토큰으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포트랙스 NFT에서는 P2P를 지원하여
스포트랙스 플랫폼 이용자 간의 교환이나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프로 스포츠 관람권 중 주요 경기나 결승전
등의 의미 있는 경기 입장권을 NFT 형태로
판매하기도하는데요.
NFT를 구매한 스포츠 팬은 본인의 NFT 지갑에서
QR코드 혹은 바코드 형태로 변환해서 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실물 포토티켓으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포토티켓은 단순히 경기장 입장권의 역할만
하는것이 아니라 실물로 소장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이 됩니다.
스포트랙스 플랫폼에서는 NFT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존 디파이에서는 스테이킹을 하면 토큰으로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굉장히 위험성이
따랐는데 스포트랙스의 SPOX NFT 스테이킹은
NFT를 스테이킹하여 새로운 NFT를 얻을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예를들어 나만의 농구 드림팀 만들기 스테이킹
상품에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NFT 카드로 농구
드림팀 5명을 스테이킹하여 전설의 선수 카드를
획득하거나 한단계 높은 그레이드의 NFT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것이죠.
스포트랙스는 이러한 플랫폼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스포츠산업과 스포츠 팬을 연결시켜주는 통로
역할을 하고자하는데요.
곧 다가올 23년 1분기에 스포트랙스의 정식 플랫폼
1.0 업그레이드와 글로벌거래소 상장, 국내 원화
마켓 거래소 상장까지 준비중이라고하니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NFT 원스탑 서비스 플랫폼 스포트랙스와
SPOX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익절하는 하루 되시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