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코인 시세와 앞으로 전망 알아보기

​솔라나 코인 시세와 앞으로 전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솔라나코인 Solana SOL의 시세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솔라나코인은 현재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의 대항마로 주목받은 코인입니다.

월등한 성능으로 탈중앙화까지 실현하였기 때문인데요.

모든 처리가 온 체인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이더리움 보다 속도가 300배 빠르면서 안정성도 뛰어납니다. 탈중앙화된 금융체계를 디파이 생태계라고 하는데요. 솔라나가 디파이 생태계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NFT의 성장과 함께 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솔라나 코인이란?

솔라나코인은 FTX 거래소의 CEO 샘뱅크먼이 밀어주고 있는 코인입니다. 상당히 상승세도 좋습니다.

이더리움을 따라잡기 위해 트랜잭션 속도도 높으면서 프로젝트 자체가 근본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호환을 가능하게 하는 웜홀 프로젝트를 동반하여 ERC-20 토큰과 SPL토큰을 쉽게 전활 할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에 자유로운 유동성으로 거대한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현재 크립토 닷컴, 바이낸스, 테라 등의 거래소와 적극적으로 협력 중입니다. 세럼, 옥시젠, 맵스미 등 거대한 프로젝트들이 솔라나를 기반으로 개발 중입니다.

​솔라나 코인의 스펙

솔라나코인 Solana SOL의 스펙을 조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초당 50,000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7가지의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높은 개발력이 탑재된 코인입니다.

솔라나 팀에는 퀄컴, 인텔, 넷 스케이프와 구글의 전직 주요 기술자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세계적인 기업들이 배후에 있습니다.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타임스탬프 트랜잭션과 함께 진입 장벽이 낮은 지분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이용해서 초당 약 56,000개의 빠른 속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가히 세계에서 가장 성능이 뛰어난 블록체인이라고 평가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드롭박스, 메소스피어, 퀄컴에 근무하던 아나톨리 야코벤코가 2017년 창시했습니다. 게다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비싼 수수료에 비하면 0.00025달러의 저렴한 수수료를 자랑합니다.

시총 3위에 등극한 코인답게 전 세계 대부분의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고 역시 세계 최대 규모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솔라나는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2021년 10월쯤 뒤늦게 상장했습니다. 하지만 시작가 159,700이라는 높은 가격으로 시작하여 246,050원까지 올라갔다가 종가는 201,0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늦게 상장되어 해외 거래소 기준으로 가격대가 높게 책정되어 거래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후 조금씩 상승을 반복하다가 316,250원 까지 찍고 현재는 여느 코인들과 다를 것 없이 약세장을 겪으며 5만 원 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보통 코인의 가치와 미래 전망을 볼 때 생태계를 살펴보곤 합니다.

아무래도 사용처가 확실해야 화폐로서의 가치가 증명되기 때문이죠. 현재 솔라나의 생태계는 120개가 넘습니다.

솔라나 코인의 단점

물론 솔라나코인의 단점도 확실하게 존재합니다.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해킹의 위험이 높습니다.

처리속도가 빠른 만큼 유저들에게 접근성이 좋아서 거래가 너무 급격하게 몰리면서 블록체인 서버 자체가 다운되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해킹 문제와 함께 코인의 존속을 야기하는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최근 페이투언 방식의 게임이 굉장히 큰 인기를 끌었죠. 요즘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이 융합되어 게임을 하면서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는 방식의 게임이 큰 주목을 받으면서 게임파이가 떡상을 했습니다.

실제로 게임상에서 존재하는 화폐를 블록체인을 이용한 코인으로 만들어 신뢰성을 가지고 운영자가 개입 불가능하며 코인거래소를 통해 외부화폐와 교환이 가능한데요.

빠른 속도와 범용성을 자랑하는 솔라나를 기반으로 하는 토큰들이 게임에 결합하여 많은 프로젝트가 생기고 있습니다.

가장 솔라나스러우면서 장점을 적극 활용한 호재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투자하기 쉽지 않습니다. 시세도 별로 좋지 않구요. 솔라나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전체적인 코인 시장이 어렵습니다.

상승을 걸어볼 종목이 없습니다. 물가상승과 미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가상자산 자체를 기피하는 현상이 심화되면서 거래량 하락으로 시세 악화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투자자들이 선물거래로 투자 방식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선물거래는 상승과 하락 양방향에서 모두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계속해서 하락을 보여주는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숏 포지션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 적절한 투자방식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국내 거래소는 선물거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규제 때문인데요.

그래서 해외 거래소 비트겟을 가입해야 합니다.

비트겟은 전 세계에 520여 개의 거래소 중에서 5위에 등극한 메이저 거래소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많습니다.

거래량이 적다면 매수나 매도 시 체결이 되지 않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비트겟은 그런 문제 없이 빠른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입니다.

모바일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PC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게다가 최근 50% 수수료 평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제가 드린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