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거래 파생 거래해야 할 시간

국내선물&해외선물&비트코인 거래 할 시간

국내 선물과 해외선물 그리고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해야 할 시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알려 드리겠습니다.

어떤 상품이든 주가의 방향성은

추세 -> 횡보 -> 추세 이 과정을 거치고 상승과 하락을 합니다.

이걸 모르고 포지션을 잡는다면 운이 좋아 추세를 타거나 또는 횡보 박스권에 갇혀서 손실과 수익을 반복하며 어느 한쪽 방향으로 추세가 나올때까지 보유하게 됩니다.

모든 선물은 변동성을 확인 후 거래를 시작해야 박스권에 갇히는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거래를 해야할 시간

위 시간대를 참고하여 한국시간에 맞는 구간에만 거래를 진행하고, 이후 매매는 종료 하는게 좋습니다.

한국증시 개장 전 : 7시~9시전에 나오는 추세와 개장이후 9시~10시까지는 변동성이 심하기에 변동성을 피하고

이후 한차례 나오는 추세를 거래하도록합니다. 10시 이후 추세가 발생 되고 나면 횡보로 진입하기에 이후 부터는 매매 보다는 포지션을 정리하고 관망해야합니다.

 유럽증시 개장 전 : 한국시간 15시부터 16시 개장전에 나오는 추세 또는 개장이후 변동성을 보낸 후 나오는 추세를 보도록합니다.

미증시 개장 전 : 22시30분 한시간 전 추세가 나오거나 횡보로 진행이 될 수 있으며, 그때 그때 지수 움직임을 보고 거래 여부를 판단해야합니다.

미증시가 시작되면 한국과 유럽증시 개장초 나오는 변동성 보다는 더 심하게 움직이기에,

짧은 단타매매보다는 관망 하는게 좋고, 변동성이 지나고 새벽 00시 반 이후 나오는 추세를 타도록 합니다.

선물 매매 연습 방법

하루 종일 거래하면서 시간과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것 보다는 단 몇%를 수익 내더라도 하루하루 누적을 쌓아가는게 좋습니다.

모든 상품들은 누적수익을 쌓는게 좋겠지만, 이왕이면 확률이 높은 방법에 집중하는게 좋겠죠.

코인선물 경우 일 4%를 목표로 미장 12시 반 이후 거래만 집중해도 복리로인한 수익은 엄청나게 나타납니다.

이 과정이 어렵죠. 매일 수익을 내기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에, 손실이 나면 다시 뒤로 돌아가야하고, 하지만 한번은 거쳐야할 과정이며,

그 과정이 거쳐야 매매스킬과 자금이 확보 됩니다.

500불 소액으로 시작하면서 일 4%매매 연습을 진행중에 있고, 최근 몇일은 매매를 하지 못했습니다.

연습은 100회 매매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매일 할 필요는 없고 횡보장이면 쉽니다.

연습 매매하면서 손절이든 청산이든 과정을 겪고 100회를 채우면.. 원금대비 48배가 됩니다.

수익금액 보다는 매매법의 확신을 갖기위해 진행되는 과정이며, 상승과 하락장, 횡보장을 다 경험해야 하며,

이과정을 거친뒤 본격적인 매매는 몇년뒤에 올 비트코인 강세장입니다.

그 강세장을 보고 지금 매매 준비를 하는거라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 열심히 실력을 키워도 막상 강세장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준비도않고 그때가서 하겠다라는건 실패할 확률이 크죠.

해외선물

#해외선물도 마찬가지 입니다.

#슈어넷 방송에서 나스닥 위주로 거래하고 있지만,

밤시간에 매매를 하고 12시 이전에 거래를 종료 하려고 합니다.

#나스닥에서도 12시반 이후 나오는 추세가 있지만, 비트코인도 그 시간대 추세가 같이 나옵니다.

현차트 나스닥 추세차트 11월차트

해외선물 나스닥

해외선물 나스닥

해외선물 나스닥

회원님들이 해외선물을 거래 할때 간과하는 점에 대해서

1. 추세타면 끝까지 보유해서 수익을 내려고 하는 욕심

2. 소액 증거금

3. 잦은 매매, 뇌동매매

개선해야 할 사항

  1. 매매 초반 익절은 10~20틱 사이로 수익을 여러번 확보

  2. 소액은 눌림목을 버틸수 없고 잦은 손절을 하게 됨. (경험상 80틱이상도 누르고 오름)

  3. 박스권에 갇혀서 뇌동매매를 계속 하게됨. (추세인지,박스인지 구분못함)->12시반 이후 나오는 추세를 권장.

향후 악재가 계속 대기중에 있습니다.

지수가 수직하락을 하진 않습니다. 중간중간 반등도 하고 오르는 모습도 보일테구요.

보통 많이 빠진 지수에서 반등이 나오면 바닥이라 판단합니다.

바닥이 아니고, 깊은하락에 대한 되돌림반등 입니다.

아래 코스피 주봉차트 2549포인트에서 바닥을 다지는 모습처럼 보이고 있습니다. 이대로 하단 이평선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을 해주고 BUY 신호가 발생하면 당분가 또 상승이 나올 수 있겠죠.

코스피 주봉차트

모두 보고있는 자리에서 당연하듯 반등을 한다는게 의심스럽고,

한번 더 공포장이 나와야 제대로 된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우선 신호가 나와야겠죠. 그전까지는 상승이라 볼 수는 없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