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GBTC는 BTC에 최대 56 %상승 여력 제공

비트코인 GBTC는 BTC에 최대 56 %상승 여력 제공

비트코인은 올해 미국 달러에 대해 거의 60% 하락했으며 이는 나스닥 지수와 S&P 500 보다 높은 수치다.

상황이 암울해 보이지만 축소하면 비트코인이 지난 10년 동안 성공할 수 있었던 근본적인 이유가 이 하락과 지속 보유에 있었다.

앞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일이 암호화폐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다.

1. 비트코인의 변동성 감소

무엇보다도 비트코인의 변동성 감소다.

비트코인은 주식의 변동성 수준이 급격히 상승하는 동안에도 변동성이 줄어들고 있다.

블룸버그는 최근 비트코인 ​​변동성이 연간 환산 약 100%에서 연간 환산 약 70%로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이는 주식의 내재변동성(VIX)이 연간 약 16-17%의 장기 역사적 평균과 비교하여 약 32%로 상승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의 기본 시장 구조에 분명히 몇 가지 큰 변화가 있다.

이것이 투기 수요가 고갈되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것이 나쁘다고 추측했다.

내 생각에 이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투자로 보유하고 있고 더 적은 사람들이 투기적 핫 포테이토로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것이다.

변동성이 계속해서 감소한다면 투자자들은 더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배분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더 순조로운 승차감과 더 높은 공정 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 BTC의 신흥 시장 채택은 증가

둘째, 비트코인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 채택되고 있다.

비트코인 채택 상위 20개국 중 18개국이 저소득 또는 중간 소득 국가로 간주된다.

신흥 시장의 채택은 실제로 비트코인의 미래를 이해하는 열쇠다.

지구상의 79억 인구 중 10억 미만이 선진국에 살고 있다.

선진국 밖에서는 초인플레이션이 일반적인 정책 선택이며 노동자들은 빠르게 가치가 하락하는 독점 화폐로 효과적으로 급여를 받는다.

통화를 통제함으로써 독재 정부는 소수의 사람들의 손에 돈과 권력을 통합할 수 있는 엄청난 능력을 갖게 된다.

이 돈의 많은 부분은 무의미한 전쟁, 런던이나 파리의 저택, 권력자들을 위한 값비싼 장난감에 쓰인다.

 

비트코인은 그 반대다.

즉, 권력을 분산시키고 초인플레이션이 인구를 훔치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국가의 사람들을 위한 탈출구를 나타낸다.

채택 통계에 따르면 부유한 국가의 사람들은 1년 전보다 현재 BTC에 관심이 적고 채택이 감소하고 있지만 이머징 마켓에서는 계속 증가중이다.

이것은 다소 근시안적일 수 있지만 제 추측으로는 향후 20년 정도 동안 비트코인과 저렴한 태양 에너지가 세계의 독재자들에게 두 가지 주요 자금 원인 초인플레이션과 서방 국가로의 석유 수출을 박탈할 것이다.

우리가 그 지점에 도달할 수 있다면 세상은 훨씬 더 평화로운 곳이 된다.

BTC 공급량이 2,100만 코인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재정적 자유를 위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기술주와 크게 다르지 않은 가치를 가질 수 있는 네트워크로 생각할 수 있다.

WhatsApp은 세계 통신 산업을 혼란에 빠뜨렸고 국제 전화 요금을 분당 1달러에서 0달러로 끌어 내렸다.

그 이전에 인터넷은 규제 완화와 새로운 기술로 인해 미국 내의 다른 주에 자유롭게 전화를 걸 수 있는 장벽을 허물면서 오래된 통신 방식을 혼란에 빠뜨렸다.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발전을 통해 BTC는 국제 송금 산업을 대규모로 혼란에 빠뜨릴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BTC가 표면적으로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BTC가 계속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서방 국가에서 BTC는 중앙 은행의 신뢰성에 대한 좋은 헤지 수단이다.

연준이 조기에 피벗을 한다면 비트코인의 사상 최고치로의 빠른 복귀를 거의 보장할 수 있다.

약 3,700억 달러의 비트코인 ​​시가 총액에 대해 이 모든 잠재력을 합치면 장기적으로 좋아할 것이 많다.

주류 언론은 비트코인을 채택하려는 엘살바도르의 노력을 조롱하지만, 그들과 다른 국가들이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보는 근본적인 이유는 구조적이며 아무데도 가지 않는 것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3. 현물 BTC ETF 증가는 계속된다.

미국 투자자를 위해 승인된 현물 비트코인 ​​ETF를 얻기 위한 지속적인 추진이 계속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OTC:GBC)를 현물 비트코인 ​​ETF로 전환하기 위한 추진을 주도하고 있다.

투자자들이 2021년에 해야 하는 모든 것이 그것을 불러내고 승리하는 것이라면 2022년의 주제는 법적 교착 상태 및/또는 기능 장애인 것 같다.

몇 가지 예:

Elon Musk의 Twitter(TWTR) 인수와 Delaware Court of Chancery를 둘러싼 드라마

연준 피벗.

공개된 수백 개의 SPAC의 끔찍한 결과는 상장 기업이 제공하는 가장 앞선 지침이 전문적인 쓰레기 판매 기술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GBTC는 그레이스케일이 골 라인을 넘어 ETF 전환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유로 실망스러운 플레이였다.

그레이스케일은 지난주 연방 법원에 GBTC가 폐쇄형 신탁에서 개방형 현물 ETF로 전환하는 것을 거부한 SEC의 결정을 뒤집을 것을 법원에 요청 했다.

이 사건은 고도로 기술적인 것이다.

정부는 시장 조작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반면,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 ​​지갑이나 기술적 측면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BTC를 보유할 수 있는 안전하고 기관 수준의 방법으로 개인 투자자가 얻을 수 있는 이점을 부분적으로 지적 한다.

GBTC는 2017년 초기 비트코인 ​​강세장에서 최대 131%의 프리미엄을 거래한 후 순자산 가치에 대해 미친(거의 37%)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 한다.

GBTC를 현물 ETF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다면 , 이 할인은 기계적으로 0으로 닫힌다.

문제는 그들이 그 일을 하기 전에 법원에 묶여 있다는 것이다.

SEC는 유사한 상황에서 WisdomTree의 Spot Bitcoin ETF 신청을 유사하게 거부했다.

처음에는 GBTC의 16% 할인이 좋은 줄 알았다. 기본 보유량이 비트코인에 불과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37%는 터무니없는 것 같다.

이 사건에 대한 최종 판결은 대략 앞으로 9개월 이내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D.C.가 그렇다. 그러나 그곳의 법원은 일반적으로 사건을 결정하는 데 몇 년이 걸리는 캘리포니아와 같은 곳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다.

제 생각에는 시장이 여기에서 너무 참을성이 없다고 생각 한다.

투자자들은 GBTC에서 점점 더 비대칭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다.

나는 일부 GBTC를 소유하고 있으며 그들이 결국 현물 ETF를 얻는 데 우세할 것이라고 생각 한다.

비트코인이 마음에 든다면 GBTC가 가장 좋은 플레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9개월 기간 동안 전환만 해도 약 56%의 상승 여력을 제공한다.

대조적으로, GBTC의 연회비는 NAV의 2%이며, 법정에서 성공할 경우 약 38-1의 보수를 받는다.

Grayscale은 또한 할인을 마감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자체적으로 더 많은 주식을 다시 살 수 있는 옵션이 있다.

4. 비트코인이 금지될까? 가능성이 매우 낮다

BTC에 대한 가장 합리적인 비판은 비트코인 ​​채굴의 에너지 사용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고 있는 반면 세계는 일정한 전력 공급을 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세간의 이목을 끄는 문제에 직면했기 때문에 2021년에 정점에 도달한 업계의 큰 문제였다.

지난 2년 동안 텍사스에서 중국에 이르기까지 전력과 관련하여 세간의 이목을 끄는 문제가 있었다.

이것은 중국이 2021년에 비트코인 ​​채굴을 금지하기로 한 결정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다(물론 BTC 채굴은 지하에서 계속된다).

Lyn Alden은 암호화폐의 열렬한 지지자다.

그녀는 웹사이트에서 비트코인의 에너지 사용량과 앞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엄청나게 깊이 파고 들었다.

흥미로운 점은 Bitcoin이 어떻게 글로벌 중앙 은행에 도전하고 통화 정책에 대한 입장을 재고하도록 강요했는지다.

주류 견해는 비트코인이 전기 낭비이며 환경에 나쁘다는 것이다.

그러나 수정주의적 견해는 일부 개혁이 채굴을 보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밀어붙일 때까지 몇 달 동안은 사실이었다는 것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더욱 흥미로운 질문은 정부의 경기부양책과 돈쉬운 정책이 진짜 문제였고, 비트코인의 전력 사용은 단지 증상에 불과했는지 여부다! 생각해 보면 경기 부양책과 화폐 발행은 사람들을 소비하고 오염시키므로 환경에 정말 해로운 반면 긴축 통화 정책은 자원에 대한 압박을 완화한다

(좋은 예는 2008년 이후 참조).

연준이 자유 시장에서 금리를 정하도록 했다면 비트코인 ​​가격이 같은 방식으로 거의 7배나 치솟았을까?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연준의 신뢰성이 의심되지 않는다면 사람들이 달러를 기피할 이유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잠재적 금지에 의해 위협을 받기는커녕, 비트코인 ​​자체가 연방 준비 은행 및 기타 글로벌 중앙 은행이 나쁜 통화 정책을 포기하고 금리 억제 정책을 끝내도록 강요했을 가능성이 있다.

물론 사실관계를 입증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에 대한 대중의 급속한 신뢰 상실과 통화 대안의 존재가 연준이 2022년에 명백한 부인을 중단하고 인플레이션을 분쇄하기 위해 움직이도록 만들었다고 믿을 만한 많은 이유가 있다.

미국과 유럽이 부당하게 많은 전력을 낭비하고 있다면. 이제 더 긴축된 통화 정책이 전반적으로 자산 가격을 낮추고, 채굴을 위한 지속 가능한 전력 공급원, 암호 화폐의 사용 및 미덕에 대한 광범위한 합의로 인해 비트코인이 여기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암호화폐에 대한 또 다른 주요 비판은 사기의 온상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어느 정도 사실이다.

그러나 사기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이 아니라 알트코인의 더 넓은 세계에 있다.

지난 몇 년은 테라(UST-USD) 및 섭씨(CEL-USD)의 갑작스러운 붕괴와 같이 알트코인 영역에서 세간의 이목을 끄는 실패로 표시되었다.

심지어 Kim Kardashian조차도 최근에 그녀가 판촉비를 받았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그녀의 방대한 Instagram 팔로잉에 정크 알트코인을 홍보한 혐의로 126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내 생각에 존재하는 10,000개 이상의 알트코인은 계속해서 실질적인 사용을 거의 또는 전혀 보여주지 않을 것이다.

더 긴축된 통화 정책으로 인해 시스템에서 유동성이 고갈됨에 따라 이러한 말도 안되는 알트코인 프로젝트 중 상당수는 단순히 망각으로 사라질 것이다.

이 주기에서 암호화폐 세계에는 하나 이상의 주요 스캔들이 있지만 비트코인 ​​자체에서 발생하지는 않는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결론

Bitcoin은 다운 사이클에 있지만 BTC에서 볼 수있는 변동성 감소에 고무된다.

신흥 시장의 채택은 네트워크로서 비트코인의 가치를 계속해서 견인할 것이다.

업계 선수들은 투자자를 위해 승인된 현물 비트코인 ​​ETF를 얻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으며, 저는 그들이 결국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다.

비트코인은 주식이 하락하더라도 회복력을 보여 곰이 생각하는 것보다 바닥에 더 가까울 수 있다는 신호를 보여주고 있다.

내 생각에 시스템에서 유동성이 고갈됨에 따라 BTC는 또 다른 강세장을 시작하기 전에 올해 약 18,000달러의 이전 최저치보다 바닥을 칠 것이다.

이 시점에서 투자자는 구매를 분산시켜야 한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공정 가치는 현재 가치의 배수여야 한다.

당신이 신자라면 이것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GBTC를 사는 것이다.

그레이스케일이 법정에서 승인을 얻을 수 있다면 비트코인 ​​자체에 약 56%의 상승 여력을 제공 한다.

GBTC에 대한 NAV 할인은 지속되었지만 이 거래는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하며 지금은 더 나은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다.

ETF 문제를 해결하는 법원에 대해 어느 정도 믿음이 있는 사람들에게 GBTC는 그 어느 때보다 매력적인 매수다.

Bitcoin 은 여기 있고 GBTC는 BTC에 ~ 56 %의 상승 여력을 제공합니다

2022년 10월 17일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