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는법, 비트코인선물거래 방법

비트코인 하는법, 비트코인선물거래 방법

 

안녕하세요, 호디알티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하는법과 투자방법중 하나인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www.news1.kr

최근 미 연준의 금리인상 속도조절론에 의해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의 가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로인해 다시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이 일고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싶어도 시작이 어려워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트코인 하는법

비트코인 투자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순서를 따져보자면 주식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기본 흐름은 위와 같습니다.

 

먼저 거래소를 선택하여 가입하고 종목을 고르듯 코인을 골라 매매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이죠.

다만 원활한 자금 이동과 거래를 위해 kyc인증을 해야하며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현물거래는 거래소에 입금하여 매수만 하면 끝나는 간단한 매매입니다.

주식처럼 가격이 상승해야 내 수익률이 오르는 단방향 거래인 것이죠.

하지만 최근엔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비트코인 선물거래가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선물거래의 경우 해외거래소에서 가능하며 레버리지도 크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소액투자도 가능한데요, 어떤 방법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공식링크로 수수료, 지원금 혜택받고 가입

가입방법도 어렵지않기에 위의 할인링크로 수수료 50%할인과 4163$불의 지원금을 받으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랄게요.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기 위한 흐름은 위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내거래소에서 해외거래소에 코인을 전송한뒤,

코인을 매도하여 USDT를 확보한 뒤 거래하게 됩니다. 한번도 안해본 투자자분들은 헷갈리는 항목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하나씩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외 거래소는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비트겟 거래소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선물 지갑으로 이동하기

해외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하고, 팔아서 USDT를 확보했다면 지갑이동이 필요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는 현물지갑과 선물지갑을 분리해놨기 때문에 해당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지갑이동이 필수입니다.

출처 : Bitget

기본적으로 현물지갑에 USDT가 들어있으므로 위와같이 Transfer 에 가서 Spot -> USDT-M 으로 설정을 한 뒤 이동시킬 금액을 입력합니다. 내 계좌 안에서의 이동이지 거래소간 이동이 아니기 때문에 딜레이없이 곧바로 선물지갑으로 자금이 이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량과 레버리지 결정하기

출처 : Bitget

지갑이동이 마무리되었다면 실제 거래를 위해 선물거래 창으로 들어가봅시다. 비트겟 기준으로 위에서 보이듯이 Futures를 누르고 가장 위에 있는 USDT-M Futures 를 클릭합니다.

출처 : Bitget

위에 보이는 창이 선물거래 창입니다. 차트가 가장 먼저 크게 보이며 옆에 호가창, 그리고 우측에 수량과 레버리지,포지션을 결정하는 창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비트겟 거래소 기준이지만 다른 거래소 역시 비슷한 포맷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 레버리지 설정방법

출처 : Bitget

우측 상단의 레버리지를 클릭하면 어느정도로 레버리지를 설정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의 경우 최대 X125배까지 레버리지가 가능하므로 굉장히 고배율설정이 가능합니다.다만 처음부터 너무 레버리지를 높게 설정할 시 청산폭이 좁으므로 저배율부터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포지션 결정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포지션을 결정하는 과정입니다. 선물거래는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 두개가 있으며, 롱 포지션은 가격상승에, 숏 포지션은 가격하락에 베팅하는 포지션입니다.

출처 : Bitget

저는 현재 이평선을 보고 단기적인 상승에는 저항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숏 포지션을 잡았습니다. 차트 아래에는 내 포지션의 가격과 현재의 수익률,마진비율, 미실현 수익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Bitget

포지션을 정리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Close 버튼을 통해 포지션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비트겟 선물거래 비트겟으로 가입하고 시작하기

수수료 할인혜택을 비롯하여 지원금까지 다양한 혜택을 받아가며 거래를 원하신다면 비트겟을 통해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시작해 보시기 바랄게요!


오늘은 이렇게 비트코인 하는법, 선물거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엇보다 선물거래는 하락장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 안전한거래는 비트겟을 통해 활용해 보시기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드리며, 오늘도 성투하세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