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는법과 거래소 순위 장단점

비트코인 하는법과 거래소 순위 장단점

7월 21일 3400만원대까지 하락한 비트코인 시세가 7월 13일 기준 5300만원선까지 단기간 큰폭 상승한 모습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코스피도 최고 3300선을 돌파하고 3171까지 하락하는 등 증시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시점에서 다시 한번 비트코인 하는법 에 대해서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단기간 큰폭 상승한 것에 대해서 전문가들 의견도 새로운 불장이 시작되었다는 것과 시즌 종료 이전 마지막 상승이라는 의견이 나뉘고 있죠.

최근에는 거래량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비트코인에 신규로 유입되는 투자자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비트코인 하는법 과 공매도 방법, 거래소 순위별 장단점과 매매시 주의할점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는법

비트코인 하는법 은 실명계좌를 인증 받은 국내 거래소에 거래하는 방법과 해외 거래소를 통해서 레버리지, 공매도까지 함께 활용하는 방법으로 나뉘는데요

비트코인 해외 거래소의 경우 비트코인 하락에 투자하는 공매도를 활용해서 상승장, 하락장 관계없이 수익을 낼 수 있고 레버리지를 사용한다면 소액으로도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500백만원을 투자한다고 가정했을 때 레버리지를 10배 활용하는 경우 5천만원을 투자하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하기에 시세가 10%만 상승하더라도 2배라는 높은 수익을 기록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 국내 1위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는 ‘워뇨띠’는 4년이 안되는 기간동안 600만원으로 2500억원을 만들어내는 신화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 비트코인 하는법은 각 거래소에서 요구하는 은행에 계좌를 개설하고 가입절차를 통해서 원화를 입금하고 거래하고자 하는 코인을 거래하면 되는데요

해외 거래소는 국내에서 코인을 구매한 후 입금하고 달러의 역할을 하는 usdt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국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3대장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이라 할 수 있는데요

빗썸의 경우 2017년부터 비트코인을 하셨던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현재는 업비트와 코인원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거래량 측면에서 1위는 업비트로 만약 거래대금이 100억원대 이상인 분이라면 거래량이 많은 업비트를 추천 드리는데요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라면 개인적으로는 코인원 거래소를 추천 드립니다.

코인원의 경우 추천인 코드를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 최대 20%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처음 가입하고 2만원 이상 입금하고 거래하는 경우 추가적으로 2만원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외에도 프로차트, 실시간 채팅참여 등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해외)

비트코인 해외 거래소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하락에 투자하는 ‘숏’과 레버리지 활용를 통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너무 높은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청산’ 위험이 함께 공존하기에 낮은 배율과 소액으로 투자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권에서 추천하는 곳은 3곳으로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지정가 거래시 수수료를 오히려 받으며 거래할 수 있고 편리한 UI로 유명 방송인들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바이비트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 바이비트 ib파트너 가입링크, 20% 혜택 받기 >

비트코인 다양한 매매 방법

국내에서 비트코인거래를 하는경우 상승에만 투자하는 방법으로 비교적 전략이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해외 비트코인거래소의 경우 상승, 하락 어디에 배팅할 것인가, 얼마의 레버리지를 활용할 것인가 등이 있는데요 시장의 변동에 상관없이 수익을 낼 수 있지만 경험이 쌓이기 전까지는 비교적 어려울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수익인증 글만 보더라도 워낙 다양한 방법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확실한 자리에서 높은 레버리지로 큰 수익을 보는 사람이 있는 반면, 추세를 이해하고 단타로 꾸준히 수익을 내는 방법, 이미 가격이 많이 상승한 코인들의 하락에 투자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비트코인하는법은 위에서 언급한 ‘워뇨띠’가 Q&A를 통해서 직접 설명한 방법인데요

워뇨띠 Q&A 일부

현재는 금액이 커지면서 해외, 국내 비트코인거래소와 현금 비중을 적절히 유지중이라고 했지만 초기에는 시드 전체의 20%에서 10배율을 활용하여 스캘핑, 단타위주로 거래한다고 했습니다.

특히, 차트이론과 같은 보조지표를 공부하기 보다는 오랜시간 소액으로라도 시장에 참여하면서 자시만의 매매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이점 참고하시고 낮은 레버리지로 매매경험을 쌓으면서 점차 시드를 늘려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