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윈터 대응 비트코인 전망

크립토 윈터 대응 비트코인 전망

크립토 윈터

최근 글로벌 경제 시장은 진정되지 않는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끝나지 않고 있는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지정학적 이슈 등 다양한 악재들이 존재하면서 좀처럼 하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상자산 시장 또한 경제 상황과 별반 다를 바 없는데요.

이른바 크립터윈터 라고 불리고 있는 빙하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작년 말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데요. 어디가 바닥인지 현재는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조금씩 긍정적인 기사들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오는 시점이 되면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했던 과거 사례도 있는데요.

다음 반감기는 2024년입니다. 2020년 말부터 2021년 초까지 급격하게 상승했던 점을 기억하고 계신다면,

저점 부근에서 잘 매집하기만 한다면 다음 반감기에는 큰 수익을 거둘 수도 있겠죠. 

현재로서는 시장을 낙관적으로 보기보다는 이성적이면서 냉철하게 볼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인플레이션 관련 미국 지표 발표도 늘 관심을 가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년 반감기 시절 상승. 출처 코인원>

이제는 조금씩 바닥권에 대한 내용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다음 번 찾아올 상승에 대비해서 기존과는 다른 공부와 투자 방법 등을 세우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지금과 같은 크립토 윈터 시장 상황에서도

수익을 내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손실을 겪고 있을 거라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다음번에 큰 수익을 내기 위해서라도 가상자산에 대한 공부나

블록체인을 비롯한 메타버스, NFT, 디파이 등

다양한 트렌드에 대해서도 지식을 습득하고 있다면,

적재적소에 투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초장기적인 전망으로 비트코인을 봤을 때는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생각하기에 장투할 만한 가치는 여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장이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운 만큼

다양한 투자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 대부분이 현물에만

국한되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선물, 마진과 같은 파생상품도 꼭 소액이라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현물과 달리 다양한 투자 방법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