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원문 출처 : 코인텔레그래프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주식의 가격 움직임은 연준의 금리 인상 계획, 약세장 랠리 약화, 이번 주 잭슨 홀 경제 심포지엄에 대한 투자자들의 심리, 불안을 반영합니다.

유럽 ​​주식 시장과 미국 주식 시장은 8월 22일 투자자들이 공격적인 금리 인상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우려로 모두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또 다른 것은 8월 25일에 시작될 예정인 잭슨 홀 경제 심포지엄일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연준의 강경한 입장과 향후 금리 인상 계획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기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멀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CoinShares 데이터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 상품의 주간 거래량은 10억 달러로 연간 평균보다 55% 낮게 나타났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일일 암호화폐 시장 실적. 출처: Coin360

온체인 분석 리소스인 Material Indicators는 비트코인(BTC)이 7월 저점을 밑돌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약세장 랠리가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매수세력들이 우위를 점하려면 200주 이동 평균선인 $23,000 이상으로 가격을 밀어 올려야 합니다.

비트코인과 대부분의 주요 알트코인들이 앞으로 며칠 내에 강력한 반등을 보인다면, 주의해야 할 중요한 지점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비트코인 (BTC/USDT) 시세분석

매수세력들은 8월 19일 상승 채널의 지지선을 방어하고 반등을 시작했지만 회복세는 $21,800에서 멈췄습니다. 이것은 매도세력들이 이동평균 근처에서 강력한 저항에 직면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약간 긍정적인 점은 8월 22일 캔들의 긴 꼬리는 매수세력들이 강력하게 지지선을 방어하려고 시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매수새력들이 비트코인 가격을 $21,800 이상으로 밀어 올리면 비트코인은 20일 지수 이동평균(EMA)($22,725)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저항에서 가격이 하락하면 심리가 부정적으로 바뀌었고 거래자들이 회복 랠리에서 매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채널 아래에서 마감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매도 모멘텀이 회복되어 6월 18일 저점인 $17,622까지 폭락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매수세력들이 비트코인을 20일 EMA 이상으로 끌어올리면 비트코인은 채널 내에서 며칠 더 머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수세력들은 채널의 저항선을 향해 가격을 밀어 올리려고 할 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더리움(ETH/USDT) 시세분석

이더리움(ETH)은 8월 19일 20일 EMA($1,718)와 돌파 수준인 $1,700 아래로 급락했는데, 이는 더 낮은 가격에서 매수한 거래자들이 수익 실현을 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ETH/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매수세력들은 50일 단순 이동평균(SMA)($1,549)에서 하락을 막으려 했지만 약한 반등세를 보면, 해당 수준에서 공격적인 매수세가 부족함을 시사합니다. 이는 지지선 아래로의 하락과 마감 가능성을 높입니다.

또 이더리움이 $1,500 아래로 떨어지면 매수세력들 입장에서는 가격이 다시 강력한 지지선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릴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하락세가 심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더리움은 $1,280까지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가격이 현재 수준을 벗어나 20일 EMA 위로 상승하면 50일 SMA에서 매수하지 않은 트레이더는 상승세를 놓치지 않으려고 공격적으로 매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더리움 가격은 $2,000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오늘 분석은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원문출처 : 코인텔레그래프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