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원문 출처 : 코인텔레그래프

8월 19일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급락하면서, 전문가들은 암호화폐들이 연간 최저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BTC)과 대부분의 주요 알트코인은 8월 19일 급격한 매도세를 보였으나 급격한 하락에 대한 특별한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Coinglass의 데이터에 따르면, 급격한 하락으로 지난 24시간 동안 5억 5,100만 달러 이상의 청산이 발생했습니다.

V자형 바닥을 제외하고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우위를 점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다른 패턴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이는 단기 투자자 입장에서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여러 무작위 변동성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지만 장기 투자자는 마켓 노이즈에 휘둘리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일일 암호화폐 시장 실적. 출처: Coin360

Glassnode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 또는 그 이전에 비트코인을 구매한 투자자는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소 5년 동안 휴면 상태인 비트코인 ​​공급 비율이 8월 18일에 24.351%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이는 보유자들이 패닉 셀 또는 약간의 이익을 보고 매도할 의사가 없음을 시사합니다.

비트코인과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은 6월 저점으로 향할까요? 아니면 매수세력들이 현재 하락장에서 매수에 나설까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차트는 살펴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BTC/USDT) 시세분석

비트코인의 주요 추세는 하락했지만 매수세력들은 바닥을 형성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지난 며칠 동안 오름차순 채널 안에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수세력들이 채널의 저항선 위로 가격을 올리지 못한 것은 단기 트레이더들이 이익실현에 나서 매도물량이 쏟아졌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가격을 이동 평균 아래로 끌어 내렸습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비트코인이 채널의 지지선까지 하락하고 가격이 오름차순 채널 내부에서 거래되면 트레이더는 일반적으로 지지선까지 하락시 매수, 저항선 근처에서 매도하려고 시도합니다.

따라서 지지선에서 반등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매수세력들은 비트코인을 이동평균 위로 밀어 올리려고 할 것입니다. 20일 지수이동평균(EMA)($23,265) 위로의 돌파와 마감은 저항선까지의 랠리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이 긍정적인 견해는 가격이 채널 아래로 하락하고 마감되는 경우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비트코인은 $18,626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더리움(ETH/USDT) 시세분석

이더리움(ETH)은 8월 19일 20일 EMA($1,771)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회복세가 꺾일 수 있다는 첫 번째 신호입니다. 8월 6일과 10일 사이 강력한 지지선 역할을 했던 $1,700가 하락에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수준입니다.

ETH/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가격이 1,700달러에서 다시 반등하면 매수세력들이 이 수준을 지지선으로 전환하려고 시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이더리움은 $1,960, 나중에 $2,030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수준을 넘어서면 상승세가 재개됨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이더리움은 하락 추세선까지 랠리할 수 있습니다.

이 가정과 반대로 이더리움이 $1,700 미만으로 하락하고 유지된다면 저가 매수자들이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경우 이더리움은 50일 단순이동평균(SMA)($1,519)까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오늘 글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 좋은 주말 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