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장 3차 하락 이유와 주식시장

비트코인 시장 3차 하락 이유와 주식시장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Billion D입니다.

비트코인 시장이 3차 하락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필자는 이에 대해 주기적으로 언급 드린 바 있으며 비트코인

시장의 하락은 주식시장보다 먼저 찾아올 것이며 만약 비트코인 시장이 무너지기 시작한다면 주식시장도 1달 안에

무너질 것이라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에 대한 예로 2017~2018년 강세장에서

비트코인 시장이 주식시장보다 한 달 먼저 떨어지는 예와 이유들을 알려드렸었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코인시장에 대한 구조적인 이해(feat. 리플, 도지코인)

만약 비트코인 시장을 시장을 구조적으로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위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장을 필두로 하단 지지선은 무너졌으며 하락 추세를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긴축에 들어가며 자산 가치가 없는 가장 리스크가 큰 비트코인 시장이 타격을 받는 것입니다.

필자는 비트코인 거래를 하지 않지만 이런 추론이 가능한 이유는 돈의 흐름을 보기 때문입니다.

3차 하락할 시 필자는 최대한 보수적으로 1/3까지 본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니 최고점인 6만 달러 정도에서 2만 달러 아래까지는 최소한으로 떨어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후 비트코인이 오르기 위해서는 정말 좋은 재료가 준비되어 있거나 금이 오르지 않아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오른 것은 금의 대체재로서 오른 것이라 말씀드렸습니다.

비트코인 시장은 돈을 담아 놓는 그릇이며 시장의 넘치는 돈을 잠시 담아 놓는 그릇에 불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이후의 돈을 담아 놓는 그릇이 바뀐다면 필자는 금이라고 본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 시장이 정부의 비호와 기관들의 지속적인 매수가 하락한 후에도 이루어진다면 가능성이 있지만 지금부터

그것을 꿈꾸는 것은 어리석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수요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한 후 들어가도 늦지 않습니다.

현재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 코인, 리플, 비트코인 캐쉬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이라면 수많은 코인에 투자함으로써 많은 손실을 보았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투자자분들 중 자신의 포지션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자신이 무엇을

알고 있고 그것이 시장에 먹히는지 확인하고 자기 자신에게 물어보셔야 합니다. 내가 남들보다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있는지,

그 지식으로 과거에도 이득을 보았고 앞으로도 통할 것인지, 자신이 이 시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말입니다.

이런 물음에 자신 있게 대답하지 못하는 투자자라면 현재 투자를 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자는 필자 자신을 투기자라고 부르든 투자자라고 부르든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투기자든 투자자든 본인이 투자하고 있는 시장에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사항을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은 현재 도박을 하시는 거라 생각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앞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 코인, 비트코인 캐쉬는 움직임을 같이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하락장에서는 상승하는 종목은 극도로 적어지며 대다수의 종목들이 하방성을 띠게 됩니다.

이웃님들께서는 이런 사실들을 고려하시어 비트코인 시장이나 주식시장에 잘 활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주식시장의 하락도 비트코인의 하락이 시작됨에 따라 얼마 남지 않으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가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필자의 글을 항상 의심하시고 검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투자는 본인이 하는 것입니다. 필자의 글을 한 견해로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