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전망 및 매매복기

비트코인 시세 전망 및 매매복기

비트코인이 오늘 일년간 갇혀있던 하방 채널을 돌파했다. 비트코인에 대한 관점에 앞서 일단 매매복기 부터 시작해본다.

매매복기

그간 비트코인 매매는 거의 하지 못했는데 9월 30일 중요 자리에 근처 도달 예상하면서 오랜만에 매매 시작. 텔레그램 채널에는 처음으로 포지션 공유를 해봤다. 리딩은 아니고 내가 어떤 방식으로 매매하는지 타점 잡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어서 스터디 차원임.

비트코인 1시간봉

비트코인이 장기 하방 채널 상단에 도달한걸 보면서 비트코인 숏을 쳤는데, 사실 저항에 도달하지 않았음에도 숏을 들어 갔다.

이유는 APEX 마스터 보면서 타점 잡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매도 신호가 일찍 발생했고 거래량 움직임을 봤을 때 저항 도달전에 꺾일 수도 있겠다는 판단을 함. 비트코인이 당일 상방 확인하러 갈것으로 봤기 때문에 이더리움클래식 롱도 미리 잡았다. 마찬가지로 타점은 APEX 마스터 활용해서 잡음.

비트코인 15분봉

위 스크린샷 중 원형이 내가 숏 친 위치, 이더리움 클래식 롱은 APEX 마스터에 매수 시그널 들어오는 것 교차 확인하면서 매수를 잡았다.

전체 매매 타점

보통 중간 익절을 하는데 세세히 기억안나는 구간도 있어 생략하고 포지션 완전히 정리한 구간들만 표시해봤다. 오늘은 표시가 양방향으로 되어있는 이유가 상단에서 숏으로 전환한 다음에 채널 돌파되는거 보며 손절 후 롱으로 갈아탔다.

비트코인 5분봉

5분봉에서 APEX 마스터 변동성 매도, 2번 매도 교차 뜨는거 보고 절반 익절을 했다. (변동성 시그널과 동시,교차 발생이 단기 방향성에 있어 강력한 신호이기 때문) 저렇게 눌림없이 갈때는 강력한 단기 눌림 신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버티지 않는다. 어차피 아래서 다시 익절한 물량만큼 잡으면 되니까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 분석 및 전망

비트코인 일봉

비트코인은 작년 11월 고점 찍은 뒤 별로 좋은 이야기를 한 기억이 없다. 작년 11월 당시 향후 쌍고점 형태의 매우 깊은 하락장이 올거라고 이야기 하였는데, 그 뷰를 바꾼게 6월 18일에 저점 찍던 날이다.

일년전 비트코인 장기 하락장 예측했던 날

3월 10일 비트코인 향후 무빙 예상

그 이후 비트코인 시세 무빙

올해 6월말 비트코인 저점 찍고 장세전환 될걸로 예상 했던 날

굳이 이런걸 붙여서 인증하는 이유는 최근에 다른 커뮤니티와 단톡방에 내 분석글이 공유하고는 분석이 애매하네, 저런건 나도 쓰겠네 하는 품평회가 벌어진걸 한분이 알려줘서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내 글을 봐주시는 분들 위해 기쁜 마음으로 썼는데 말도 없이 퍼가 고나리하는걸 보면 기분이 썩 좋지는 않다.

분석이든 매매든 나랑 비슷하게 할 수 있으면 익명으로 품평회 하지 마시고 직접 실력 증명 하시면 됨. 물론 한두번 맞춰서 수익낸거 인정안하고, 최소 일년이다.

나랑 조건은 같아야지…

여하튼 이번 비트코인 분석은 길게 이야기 할 부분은 없을 것 같다.

일단 장기 하방 채널이 돌파되었으므로 향후 반등이 예상이 된다. 이게 취소되는 조건은 일봉상 종가가 다시 채널 안으로 들어와 마감되는 상황인데, 이 경우는 또 한번 방향성 없는 장기 횡보가 지속될 것 이다.

비트코인 일봉

상승시 목표치는 1차 0.236인 29k 후반으로 본다. 다만 여기서 밀린다면 예전 분석에 썼던 비트코인 장기 횡보 시나리오가 현실이 될 가능성이 크다. 돌파가 안된다면 앞으로 거대한 박스 장세에 갇히는 형태가 좀 걱정되는 상황.

정상적으로 반등해준다면 목표치는 40k 정도로 보고 있다. 그 이상에 대해 이야기하기엔 어떤 증거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므로 일단은 29k 도달시의 움직임이 가장 중요해 보인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