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시작 전 알아야 할 용어들

비트코인 선물거래 시작 전 알아야 할 용어들

비트코인 선물거래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몇달전에는 계속 하락을 지속하는 것을 보면서 손절이 정답인건가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런시점은 언제든 오긴 하는거지만 저만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니겠지 싶어 고민만 했었어요.

부가적인 수입을 얻기 위해서 시작한 재테크인 만큼

줄어드는 자본금을 보고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가 없더라구요.

계속 낮아지는 자본금들을 보면서

하루하루 힘든 생활을 했는데요,

변동성이 크다 보니 많이 하락했을 때에는

줄어든 자본금이 아까워서라도 손절을 못하겠더라구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그러다가 이전과는 다른 방식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소를 알게 되었어요.

오늘은 이 비트코인 선물거래소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하는데요.

그동안 주식이나 가상화폐에 대해서 현물거래만 알고 계셨던 분들은 이렇게 다른 방법을 모색해 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처음에는 방식이 다소 어려워 보이지만

하락장이라는 포지션에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어렵지 않아요.

그러나 낯선 용어들이 있으니 시작전에는

미리 알고 시작하시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겠어요.

현물과 선물을 달라요.

선물은 상승장의 시세차익으로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떨어지는 시세에도 투자를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덧붙여서 내가 가지고 있는 그 이상의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레버리지 시스템이 있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디고 해요.

레버리지는 예를들어 내가 가지고 있는

보유금액이 100만원 일 경우 10배의 레버리지를 선택하게 되면

100만원의 투자긍비 1,000만원이 되는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되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하지만 부족한 시드로 인하여 무리한 레버리지 설정을 하다보면 손실도 올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두어야 하는데요, 청산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만약 손실로 인하여 청산 금액에 도달해 버리면 증거금이 아예 소멸해 버립니다. 청산가 기준은 레버리지 설정정도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결정되는 부분이며 청산가는 거래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높은 수익구조 실현이 가능하다는 매력이 있지만 청산의 위험이 있는만큼 투자는 신중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청산이 되는 것을 지켜 봐야만 하는 것은 아니에요. 손해를 보던 중에 설정해 놓은 포지션 자리에서 포지션을 종료시킬수도 있습니다. 그게 바로 스탑로스 인데요 청산위험의 손실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서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이것도 반대로 수익이 발생하는 순간에 이용할 수 있고 정해진 자리에서 자동으로 익절할 수 있어요.

매수를 할 때에는 보통 두가지로 나눠져 있어 선택이 필요합니다. 만약 청산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청산하실 건지에 대한 선택인데요. 격리와 교차로 나뉘어 집니다. 격리는 포지션 진입시에 설정한 증거금으로 사용하겠다는 거에요. 물론 증거금 자체는 수정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쉽게 예를 들어드리자면 100만원 투자를 희망하는데 그중 50만원은 투자하고 나머지 50만원은 가지고만 있는거라 생각하시면 되세요.

반면 교차는 내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돈을 증거금으로 쓰겠다는 것 입니다. 내가 생각했던 방향성과 맞지 않는다면 리스크는 자연스럽게 많은 증거금 때문에 커지겠지만 증거금이 많은 것은 청산에 빨리 도달하지 않아 방어에 도움이 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에서는 펑딩비라는 것이 존대합니다. 수수료외에 펀딩비는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역시 있겠죠. 이건 선물시장 안에서 롱과 숏 즉 하락과 상승장의 비율을 평등하게 유지하는 시스템이라 보시면 됩니다. 거래소마다 차이는 있지만 만약 롱 포지션에 많은 거래자들이 몰래령우 숏포지션에 위치해 있는 거래자 들에게 일정의 수수료를 정기적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그것이 펀딩 수수료 입니다.

선물거래 수수료는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마다 각각 다르며 레버리지라는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생각외로 높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포지션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에 이차이를 알고 거래하시면 조금이나마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곳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선물 자체는 레버리지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현물과는 다른식으로 수수료가 나갑니다. 레버리지를 통해서 수익을 얻더라도 그만큼 많은 거래수수료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예상했던 수익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잘 계산하여 매매접근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선물 거래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해외거래소를 가입해야만 하는데요 선물은 아직까지 국내에서 시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원화로도 거래가 불가능해요.

거래하기 위해서는 국내거래소의 코인을 구입후

해외거래소로 옮겨와야 하며, 옮겨 온 것을 해당 거래 코인으로 변환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선물거래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 때 중요한 점은 트래블룰 적용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국내와 해외 거래소의 가입정보가 일치해야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입출금 가능한 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에는 입출금제한이 있습니다. 또 본인인증철차도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으니,

회원가입 후 마지막까지 완료 하시길 바랄게요.

거래소들은 회원유치를 위해서 가입시 추천가입코드등을 활용하여 수수료 할인을 진행하고 각종 프로모션들을 앞세웁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주로 보기 보다는 메이저급인지 아니면 시스템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한지등을 따져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