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 바이낸스 입금과 선물!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선물거래란 공매수나 공매도도 선물 거래에서 존재하는 투자 방식입니다.

우리나라 증권시장은 개인투자자가 공매도(주식 가격 하락에 베팅)하기 상당히 어려운 환경이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그다지 큰 규제가 없는 신생 시장이다보니 쉽게 가능한 편입니다.

심한 규제가 없다보니 접근하기가 쉬웠고 특히 나이가 어리고 빠릿빠릿하게 돌아가는 20대초반 (워뇨띠같은…) 코인투자자들이 선물거래로 엄청나게 대박을 냈기도 하고요.

그런데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으로 선물을 하려고 하니 이상하게도 현물 거래 밖에 지원되지 않습니다.

과거 코인원이라는 대한민국의 거래소에서는 현물 마진 거래를 지원했습니다만 이렇게 제재라는 철퇴를 맞고 꼬리를 내렸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에서는 앞으로도 가상화폐 선물 거래가 지원되지 않을 겁니다.

도박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죠.

물론 다른 투자 상품에 비해 위험한 것은 맞습니다만 애초에 투자라는 행위 자체가 리스키한 것이므로 이 정도는 감안하는 게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물거래를 위해서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곳은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세계에서 가장 큰 곳에서 거래하셔야겠죠?

금일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비트코인 롱 숏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코드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비트코인 선물거래 를 위한 바이낸스 입금 방법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달러가 필요합니다.

크립토계에서는 USDT나 BUSD가 되겠죠.

그러나 저희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미화가 없는 게 당연합니다.

그렇다고 원화를 통해 테더를 사자니 외환법때문에 막혀있는 상태죠.

따라서 검색창에서는 USDT가 아닌 TRX, XRP와 같은 전송용 가상화폐를 디파짓해야합니다.

그러므로 빗썸과 같은 국내 거래소로부터 바이낸스로 옮겨야하는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그 전에 바이낸스에서 트론 어드레스를 따오셔야겠죠.

Deposit 메뉴를 선택하시고 네트워크를 TRC20으로 설정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Address라는 문구 아래에 주소가 적혀있으며 QR 코드 역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때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최소 입금액이 1TRX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보다 수치가 적을 시 거절당하거나 아예 씹힐 수 있습니다.

1트론이면 500원도 안하지만 그래도 독자님의 돈은 소중하니까요 ㅎ..

 

빗썸으로 돌아와서 아까 확인하셨던 바이낸스 트론 주소를 붙여주시고 거래소는 Binance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수료는 1TRX라 부담이 없구요, 최소 출금액이 빗썸 기준으로 150TRX더라구요.

따라서 한 번 보낼 때 150TRX만큼 보내시고 바이낸스에 무사히 입금된 것이 확인한 이후에 나머지 차액을 다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주소가 1글자라도 틀리면 독자님의 자산이 몽땅 사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전송받으신 트론을 매도하셔야겠죠.

좌측 상단의 Trade -> Spot 순서대로 클릭을 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서는 티커를 입력할 수 있으니 TRX를 기입해주시고 3번째의 트론을 선택해주세요.

트레이딩은 중앙 하단측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빨간색인 Sell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를 통해 독자님들은 TRX를 매도하여 USDT, 즉 테더를 얻게 됩니다.

 

바이낸스 USDT 선물 계좌 옮기는 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하기 전에 최종적으로 현물 계좌에 있는 USDT를 선물 계좌로 옮겨야 합니다.

그 이유는 Spot과 Futures는 거래가 따로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아까와 같이 Wallet으로 들어오셔서 이번에는 Futures의 Transfer 기능을 통해 테더를 이동시켜주시길 바랍니다.

그 이후 좌측 상단에서 Derivatives -> USD-M Futures을 선택해주세요.

현재의 화면이 바이낸스 선물거래 창입니다.

지금부터는 비트코인 롱 숏과 선물시 알아둬야할 기본적인 용어에 대해 짤막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Long이란 자산의 상승 포지션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저희가 현물을 구매할 때 상승을 기대하고 매수하죠?

그것과 동등한 느낌입니다. 반대로 Short는 하락에 투자하는 것인데요, 이것이 바로 그렇게나 유명한 공매도라는 것입니다.

공매도를 하게 되면 하락 수치분 만큼 이득을 보게 됩니다.

이외에 Funding가 있습니다만 이는 선물 거래의 편파적인 투자를 막기 위한 수수료 개념입니다.

펀딩비가 양수일 때는 공매도 투자자들이 이득을 보는 형태이며, 펀딩비가 음수일 때는 공매수 투자자들이 수수료를 지급받게 됩니다.

참고로 펀딩비는 8시간에 한 번씩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 Isolated와 Cross가 있는데 전자는 일반적인 선물 투자입니다만 후자는 선물 계좌 전체를 증거금으로 삼게 됩니다. 

이 말인 즉슨 무리해서 선물 투자를 하시다가는 계좌 전체가 청산 당하여 0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