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모든정보

비트코인 선물거래, 비트겟 거래소로 알아보기

비트코인 선물거래란?

난생 처음으로 접해보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주식을 조금이라도 접해보신 분들은 선물거래가 어떤것인지에 대한 개념정도는 알고 계실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에는 예전과는 다르게 비트코인 시장자체의 분위기가 하락세도 있고 상승세도 있고 왔다갔다 하면서 결국에는 많은 하락을 가져온 상황인데

이런 상황에서 오를것인지 내려갈것인지 포지션을 선택하여 내마음대로 진입을하고 내마음대로 청산을 할수 있는 시스템이 바로 ‘선물’이라는 개념입니다.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이런 시스템들이 정상화되어 돌아가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대한 A to Z에 대해서 꼼꼼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회원가입 (50%할인적용)

② 입출금 방법

③ 차트분석,추세분석

④ 거미줄매매 및 카피트레이딩

⑤ etc

비트겟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해외거래소에서만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렸으며 대표적인 거래소를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면, ①바이낸스 ② 바이비트 ③비트겟 ④mexc 이렇게 4개의 거래소가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되어있는 곳입니다.

이중에서 제가 활용하는 비트겟의 경우에는 국내거래소 업비트와 연동이 되어 있어서 입출금이 원활하고 많은 시스템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트를 보기 편하고 틱이 없어서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생각이 되는 부분은 선물거래를 시작하면서 하루에 수십번이상의 거래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안정된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이어야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많으면서 수수료가 낮은쪽을 택하게 되다보니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레퍼럴코드가 없으면 50%할인적용이 안된다고 하니, 아직 가입을 안하셨으면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낮은 수수료가 평생적용 되기 때문에 가입은 미리 해두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모바일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PC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비트겟 회원가입 방법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처음에 Country of residence가 Korea, South로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신후에 바로아래 이메일 또는 모바일(핸드폰번호)로 등록을 하실수가 있고 다입력을 하셨으면 맨마지막 레퍼럴코드가 적혀있는지 없는지 화인하시면 됩니다.

비트겟 입출금 방법

먼저, 업비트에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하고 거래를 처음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개념을 잘 잡으셔야 할것 같은데요.

PC보다는 어플로 하는방법이 더 쉬워서 어플도 설치를 해놓으시면 좋을것 같고 글로 설명하면서 헷갈릴만한 부분만 체크를 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송하는 코인의 경우에는 리플(XRP)또는 트론(TRX)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 업비트 원화입금 → ㉡ 업비트 리플(XRP)구매 → ㉢ 비트겟으로 전송 → ㉣ 비트겟에 받은 리플을 매도하여 usdt로 변환 → ㉤현물usdt를 선물usdt로 바꿔줌.

이렇게 5단계로 나눠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고, 주의하셔야 할점은 리플(XRP)의 경우에는 지갑주소와 태그(데스티네이션) 반드시 두가지 모두를 입력을 하셔야만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막힐수 있는 부분은 업비트에서 비트겟으로 전송할때 지갑주소를 찾는 방법과 현물을 선물로 바꾸는 방법이 가장 헷갈리실것 같은데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사진순서대로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차트분석,추세분석

자세하게 설명을 드릴수가 없어서 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비트코인 차트의 경우에는 굉장히 일정한 패턴이면서 안정된 느낌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초록색, 하늘색, 연보라색 이렇게 세가지를 보고서 분석을 할수가 있는데 차트가 파동을 하면서 연보라색이 초록색위에있다가, 아래에 있다가 왔다갔다가 하는것을 보실수가 있는데 이걸 보면서 추세를 분석하실수가 있으실거에요.

그리고 보통 1분봉과 3분,5분,15분봉까지 보시면서 추세를 파악하면서 롱(매수)으로 갈것인지, 숏(매도)으로 갈것인지 결정을 하는것이 대부분이며 여기서 상위1%는 조금 다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홈페이지에서 strategic Trading을 통해서 Spot(현물)과 Futures(선물)을 그리드 매매를 할수가 있는데

이것도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많은 유저들이 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시는 분들 중에서 비트겟에만 있는 카피트레이딩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잘하고 있는 유저를 파악해서 그사람을 팔로우를 신청을 함으로써 그사람의 트레이딩 방식을 그대로 따라할수 있는 시스템을 이야기합니다.

직장을 다니시면서 바쁜 와중에 팔로우하나만 잘해도 되기 때문에 시스템활용을 적극적으로 해보시기 바랄게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용방법이 어려울수 있겠지만 막상 한번 해보고 개념을 적립 해놓으면 그다음부터는 쉽게 하실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서 해보세요.

 

선물거래 하시면서 너무 차트에만 집중하시면 안되니 운동도 꾸준히 해주시고 다들 공부하시고 실력을 키우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라고

마지막으로 요즘 코인시장이 어떤지 분위기를 보시면서 마치겠습니다.

올해들어서 60% 가까이 하락한 가운데 전쟁여파등의 이유로 앞으로의 시장이 긍정적으로 비춰지지 않기 때문에 미국등 금리인상 악재가 쏟아지고 있고 테라,루나 사태등의 후폭풍까지 잇달아 나타나면서 시장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럴땐, 시장을 관망하면서 현물은 내려놓고 선물쪽으로 기회를 엿보는게 상식적으로 맞지 않을까 생각이들고 어느정도 안정이 될때까지는 계속적으로 관망해야 될것 같네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