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근황, 거래소 장단점 비교

비트코인 선물거래 근황, 거래소 장단점 비교

비트코인 가격도 하방 경직이 조금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아슬아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기도 하죠. 비트코인 가격 동향과 추이를 살펴보면 뚜렷한 방향성이 상실된 채 횡보 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나 여전히 18k 구간은 지켜주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을 고민해보면 기존에 산적해 있는 악재들이 여전히 상존하고 있으나 새롭게 나타나는 글로벌 매크로 환경의 악재가 없다면 기 노출된 악재들은 가격에 선반영되어 있다는 가정, 그리고 이로 인해 18k를 이탈하지 않는 흐름이 나타날 가능성을 개인적으로는 더 높게 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개인적 대응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는 현물거래를 메인으로 하되, 비트코인 선물거래도 살짝 진행하고 있는 상황으로, 현재 전체 투자자산에서 비중 3% 미만으로 진행하고 있는 상태인데 19k ~ 18k 구간에서는 조금 더(비중 1% 정도만) 매집을 해볼까 싶기도 합니다.

혹시나 생겨날 수도 있는 추가적인 악재 발생의 시나리오 가능성에 대해서는 해당 구간에서 숏포지션을 잡고 헷지하는 전략도 생각해 볼 수 있겠으나,

현 구간이 최고점 대비 너무 크게 빠진 과매도권의 구간이라 그리 큰 실익을 챙기기에는 제한이 있다고 생각되어 그냥 현금을 가지고 있다가 추가적인 하락이 발생시 저점 추가 매집을 진행하는 것이 심리적으로 더 스트레스가 덜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공포탐욕 지수는 극도의 공포 구간(Extreme Fear)으로 최근 대비해서는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점은매수에 대한 매력이 높은 구간이라는 점을 나타내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반면 두나무에서 서비스하는 공포탐욕 지수는 중립적인 상황을 나타내고 있어 다소 차이는 있어보입니다. 참고로 두나무의 공포탐욕 지수의 올해 최저점은 6월 13일의 5.96의 수치를 나타난 시기였는데요.

당시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당일 엄청난 폭락을 하던 시기였어서 극도의 공포감이 조성된 시기였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때보다는 오히려 지금이 비트코인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점은 눈여겨봐야할 부분이기도 하다는 생각이고요.

그래도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지속적인 변동성 구간에 의한 강체청산을 주의하시되 항상 감당할 수 있는 정도로만 진행을 하심이 좋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 거래소 비교

  1. 바이낸스 거래소

: 바이낸스거래소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글로벌 1위 거래소이기도 하고 유동성 및 거래가능한 가상화폐도 가장 많은 수준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는 비트코인,이더리움을 매수하여 보유중이고 BUSD, USDT 등 스테이블 코인을 예치하여 이자 수익을 내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주 소액으로 선물거래 포지션을 잡아놓기도 하고요.

2. 비트겟 거래소

: 가장 수수료 혜택이 많은 곳이라 선물거래를 할 때 이용하는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어플이 상당히 가볍고 인터페이스도 편리해서 쉽게 손이 가는 편이기도 하고요. 어차피 선물거래는 비트코인으로만 하기 때문에 딱히 다른 가상화폐의 유무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듯 합니다.

3. 바이비트 거래소

: 바이비트 거래소는 가상화폐 유튜버나 BJ들이 많이 이용하면서 투자자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마찬가지로 글로벌 상위 거래소이기 때문에 안정성 측면이나 운영 측면에서 양호함을 자랑하는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바이비트 앱 역시 가벼운 편이라 스마트폰으로 거래하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4. 후오비 글로벌

: 중국, 미국, 한국 등으로 사업체를 점차 확장해나가면서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는 후오비 글로벌입니다. 2013년도에 설립된 거래소로서 역사가 깊지요. 최근에는 부산시와도 협약을 맺어서 가상자산 거래소 설립을 앞두고 있기도 합니다.

5. OKX거래소

: OKX는 이용자들에게 다소 생소한 거래소일수도 있겠습니다. 2017년도에 설립되어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안정성 및 보안성이 뛰어난 거래소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깔끔한 인터페이스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를 여러 곳 돌려가며 이용하는 이유는 각 거래소마다 특정 가상화폐가 부각받을 때도 있고 간간히 거래소마다 혜택이 발생할 때도 있기 때문인데요. 본인의 주력 거래소 한 개, 그리고 서브 거래소를 1~2개 이용하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느껴집니다.

아무쪼록 가상화폐 투자와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며,

하단 링크를 통해 가입하셔서 수수료 할인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