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소 추천 및 장단점 비교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추천 및 장단점 비교

안녕하세요, 송도고래 입니다.

최근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가 업비트의 트래블룰 시스템인 베리파이바스프로 편입되면서 업비트에서 해외로 전송시킬 수 있는 선물거래소가 늘어났습니다.

베리파이바스프란?

Verify VASP는 업비트 자체 트래블룰 솔루션으로 이 조건을 만족한 가상자산 사업자만이 업비트에서 입,출금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업비트 트래블룰 솔루션을 만족한 해외 선물거래소 중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트코인 선물거래소들을 위주로 비교분석 해보려고 합니다.

업비트 출금 가능 거래소?

현재 업비트에서 입금과 출금 모두 가능한 가상자산사업는 아래와 같습니다.

Upbit Singapore, Upbit Indonesia, Upbit Thailand,

OKX,

FTX,

Bybit,

Binance,

BitMEX,

Haru Invest,

Bitget,

BITFRONT,

Crypto.com,

Huobi Global

여기서 업비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타이랜드는 업비트 거래소의 해외지사에 해당하기에 한국인이 사용할인은 없고 하루 인베스트의 경우 거래소가 아닌 CEFI플랫폼에 해당됩니다.

하루인베스트는 코인 스테이킹하러 가는 곳인데 생각보다 이용자수가 많아서 놀랐음(..) 사진출처 : 한경

그래서 이들 가상자산 사업자를 제외하면 해외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선물거래소 는

OKX, FTX, 바이비트, 바이낸스, 비트멕스, 비트겟, 비트프론트, 크립토닷컴, 후오비글로벌

정도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위 리스트에서 비트프론트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한국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듯 합니다.

바이낸스, FTX : 업계 탑티어

먼저, 바이낸스와 FTX 입니다.

이들 비트코인 선물거래소는 거래량으로 현재 1, 2위를 달리고 있는 거래소 입니다.(사실 바이낸스가 압도적임)

비트코인 선물거래소는 안정적이어야하고 풍부한 유동성을 담고있어야하는 것이 본연의 목적이기에 두 거래소는 이 모든 것을 만족하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비트코인 선물거래소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살펴보면 단순히 선물거래뿐만이 아니라 꽤 쓸만한 CEFI들을 제공하는데요.

FTX에서 대표적으로 코인을 예치만 해둬도 APY기준 연 5~8% 이자를 주는 것들이 대표적인 기능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FTX에 넣어두면 1만달러까지는 8%의 이자가 붙고 1만달러 이상부터는 5% 이자가 붙는다.

지원하는 거래쌍도 두 선물거래소를 합치면 왠만한 코인들은 다 거래가 가능하다는게 학계 정설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비트 가입 링크 (평생20% 수수료할인) 

비트겟 PC/웹 50% 추천인 레퍼럴 코드 링크

바이비트, 비트겟 : 선물거래의 강자

현물거래량으로는 바이낸스와 FTX에 밀리지만 선물시장에서는 그에 못지않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거래소가 바이비트와 비트겟 입니다.

바이비트 거래소의 경우 선물1세대 거래소인 비트멕스가 몰락할 때 바이낸스와 함께 성장했는데요. 당시 비트멕스는 비멕 특유의 거래소 멈춤 현상이 심했는데 바이비트는 이 것을 노리고 쾌적한 거래를 제공하는 것을 어젠다로 출범한 거래소 입니다.

쾌적한 거래환경을 목표로 했기에 거래량이 많이 붙은 현재도 막힘없이 거래가 가능한데요. 작년까지만해도 메이커(지정가) 수수료는 돌려줬기 때문에 고래들도 상당히 많이 이용하곤 했습니다.

현재 바이비트에서는 현물 수수료는 0원이다.

그리고 종합 거래소로 거듭나려는 노력을 계속하는게 보이는데요. 사업규모는 작을지라도 런치패드와 NFT, CEFI를 꾸준히 키워나가고 있고 최근에는 시스템 트레이딩(MT4)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그리드 봇(거미줄 주문)부터 시작해서 알고리즘을 짜서 매매하는것까지 지원하는데요. 사용자에게 시스템 트레이딩 툴을 제공하는 거래소는 아직 소수이며 시스템 트레이딩은 프로그래머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강했기에 일반 투자자 중 시스템 트레이딩을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일 듯 합니다.

최근에 저도 시스템 트레이딩으로 100% 전환했는데 아직 현물만 굴리는중이라 선물을 시작하면 이 기능을 써볼듯 합니다.

비트겟의 경우 후발주자 거래소지만 카피트레이딩으로 인해 순식간에 몸집이 불어난 거래소 인데요.

카피 트레이딩이란?⬇️

비트겟 자체를 선물거래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유명 트레이더들을 팔로워하기 위해 많이들 이용하는듯 합니다.

비트겟의 탑트레이더 수익률을 보면 어마무시하기도하지만 뻥튀기된 수익률도 많다.

그래서 비트겟을 이용한다라면 특정 트레이더에게 트레이딩을 위탁하고 싶은 경우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OKX, 후오비 글로벌 : 해외에선 탑티어

마지막으로 OKX와 후오비 글로벌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인지도가 낮은 거래소지만 해외 거래소 중에서는 탑티어 입니다.

우리나라 인지도가 낮은 이유는 국내 마케팅을 거의 안하는 것도 한몫한다..

그래서 선물거래만을 위해 이용하기 보다는 해외와의 김프차익이나 보따리 등등을 이용하기 위해 이용하는 거래소 입니다.

특히 OKX의 경우는 제가 써본 해외거래소 중에서 업비트와의 입금 출금이 가장 빠른 거래소라고 생각하는데요. 지난 5월 루나사태로 인해 테더가 1달러 페깅 깨졌을 때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입국하는데는 수시간이 걸렸지만(기본 3시간) OKX에서는 전송한지 30초만에 왔습니다.(이때는 바이비트, 비트겟, FTX할 것 없이 전부다 느렸음)

그래서 긴급하게 국내로 들어와야할때는 OKX를 거쳐서 보내면 훨씬 빠르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바이낸스 >> OKX >> 업비트 이런식으로)

후오비 글로벌은 최근 중국에서 완전히 사업을 접고 사업체를 홍콩 펀드인 어바웃캐피탈에 매각을 했는데요.

여러모로 중국색을 빼고 글로벌 거래소로 굳히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굉장히 공격적으로 마케팅도 진행중에 있는데요.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뭐 일단 종합거래소 답게 랜딩, NFT 등등 구색은 갖춰져 있습니다.

종합 및 마무리

위에 언급한 비트코인 선물거래소들을 종합하면 아래와 같이 요약됩니다.

바이낸스, FTX

바이비트, 비트겟

OKX, 후오비 글로벌

특징

현물거래량 1, 2위

선물거래에 특화

해외 입출금이 빠름

공통점

업비트 트래블룰 솔루션 통과, 가입시 할인링크 제공

해외 거래소 이용시에는 이상한 잡거래소 보다는 그래도 인증된 거래소에서 거래하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세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