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상승장을 준비하자

비트코인

비트코인 상승장을 준비하자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한다. 지난 1년 동안 개인적으로 정말 특별한 일들이 많았다.

요약하자면 개인 사업을 시작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른 이야기들도 하기로 하고, 오늘은 오랜만에 비트코인 챠트를 보려고 한다.

————–

아래 내용은 본인의 매매 연습을 위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 자신의 투자는 스스로 결정합시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비트코인은 폭포수 처럼 떨어졌다.

전고점을 넘겼을 때 충분히 수익 실현하고 조정에 대비가 가능했다.

하지만 너무 일찍 재진입을 한 것이 실수였다. 아마 많은 개미동지들이 비슷한 지점에 물려있을 것 같다.

위의 챠트는 주봉이다. 현재 비트코인은 2018년의 고점 지지라인에서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다.

그러나 시황과 투심 모두 최악의 상황이라, 2만 달러가 강하게 깨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그러면 매물대 없이 급등했던 구간은 쉽게 깨질 것이고, 만달러 초반선 까지 밀릴 가능성도 있다.

최악은 만달러가 깨지는 것이고…

위의 생각처럼 비트코인 시즌 종료를 외치는 수많은 방구석 전문가들이 있는데,

모두가 예상하는 방향으로는 가지 않는 것이 고래형님들의 운전이다.

엘리어트 파동이론을 적용해 보면 5-3-5 ABC 조정이 마무리 되었거나, 마지막 5파를 남겨두었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나는 조만간 롱타점 잡아볼 계획이고, 28,000~30,000 달라 선까지 반등을 야무지게 먹어볼 꿈을 꾸고 있다.

이건 1시간봉이다.

여기서 위로 가느냐 아래로 가느냐에 따라서 언제 진입할지 결정하려고 한다.

앞으로 자주 포스팅하려 한다. 코인 선물, 현물 매매와 주식 단타도 할 생각이다.

그동안 사둔 못읽었던 주식책들 다 읽고 열심히 매매해봐야지.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