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 방법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 방법

 

녕하세요. 코인 트레이더 비트리입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란​

비트코인 마진거래(margin trading)란 제3자가 제공한 자금을 활용해서 자산을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일반 현물 거래를 할때보다 마진 거래는 더많은 자본을 거래자가 활용할 수 있게 하며 포지션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진 거래는 거래 결과의 수익을 증대시킬수 있으며 성공적인 거래를 하게되면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마전거래는 특히 변동성이 낮은 시장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하락장에서는 숏포지션을 오픈가능하기 때문에 하락 포지션을 진행하여 하락시에도 수익을 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진거래의 원리

마진거래를 시작하게되면 전체 주문 가치에 따른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탁합니다.

이러한 기본 자금을 마진이라고 합니다. 마진 거래 계좌는 레버리지 거래를 위해 활용되며 레버리지는 마진을 위해 빌려온 자금의 비율을 말합니다.

만약 천만원 규모의 거래를 10:1 의 레버리지로 시작하려면 거래자는 자본금 백만원을 위탁해야 합니다.

마진거래는 거래소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보통 100:1 비율까지 가능합니다.

보통 (2X, 3X, 5X, 10X, 50X)로 표시됩니다

 

마진거래는 롱포지션, 숏포지션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롱포지션은 코인의 가격이 오를거라고 가정하고 진입하며, 숏포지션은 코인의 가격이 내려갈거라고 가정하고 진입합니다.

마진 포지션이 오픈되어 있는동안 자산은 차용 자금의 담보가 됩니다.

그 이유는 시장이 사용자가 오픈한 포지션의 반대 방향으로 갈경우 자산을 강제로 처분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강제 처분되는것을 청산이라고 합니다.

 

예시로 레버리지로 오픈한 숏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가격이 급상승을 하게 되면 마진 청산을 당할수 있습니다.

또한 마진 청산 되기전에 경고를 해주는 거래소도 있습니다.

이경우 마진계좌에 더많은 자금을 입금하게 되면 마진 청산은 면할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마진 계좌에 있는 순자산 금액이 거래소 별로 최소 요구하는 전체 마진 요구 조건에 미달하게 되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진 거래의 장점과 단점

마진 거래의 장점은 거래를 할때 순자산의 몇배의 금액으로 포지션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현물에서는 매수만 가능하지만 마진 거래는 숏(하락)포지션을 오픈할수 있기때문에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단점은 몇배의 금액으로 포지션 운용이 가능하기에 반대로 손실도 더많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레버리지를 사용하면 청산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리스크가 높습니다.

단지 이부분은 저레버리지(2X-5X)로 운용하면 어느정도 해결 가능합니다.

 

​레버리지 마진 사용 가능한 거래소

레버리지, 마진 사용 가능한 거래소는 다양하며 많습니다.

바이낸스, OKX, 바이비트, 비트겟, FTX 등 약 37개의 파생상품 가능 거래소가 있습니다.

각 거래소별 장점과 단점이 있기때문에 사용자가 사용해보고 선택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5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PC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비트겟 거래소는 코인마켓캡 기준 24시간 거래량 6위를 할만큼 많은 이용자가 선택한 거래소입니다.

장점은 사이트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위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평생 수수료를 50% 할인 받을수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활용한 마진거래시 수수료 할인은 큰장점이 됩니다.

그이유는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큰금액을 롱포지션, 숏포지션 거래시에 더많은 수수료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마진 거래는 적은 금액으로 큰 이익을 증대시키고자 하는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적절하게 사용하면 레버리지 거래로 큰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거래는 큰손실이 발생할수 있는 큰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은 소액으로 거래하시거나 저레버리지(2X ~ 5X)로 운용해보시고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